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패권경쟁론' 앨리슨 교수 만나 '미중관계의 길' 강조한 中왕이 2024-03-27 09:59:52
431∼404)를 통해 아테네와 스파르타 전쟁 상황을 기술했다. 기존 맹주인 스파르타가 신흥강국 아테네에 불안을 느껴 결국 전쟁을 벌이게 됐다는 것인데, 이런 투키디데스의 함정이 역사를 통해 반복됐다고 그는 서술했다. 엘리슨 교수는 지난 500년간 지구 상에서 발생한 초강대국과 도전세력의 충돌사례를 살펴봤는데, 그...
3월 12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미중 반도체 패권 경쟁 [글로벌 시황&이슈] 2024-03-12 08:01:39
강대국이었던 스파르타가 급격히 성장한 아테네를 경계했고, 이에 양국은 지중해의 주도권을 놓고 전쟁을 벌였다는 데에서 유래된 말인데요. 미국의 정치학자 앨리슨이 이러한 상황을 두고 현재의 미중관계와 다를 바가 없다고 분석하면서 유명해졌습니다. 오늘은 최근 특히 더 주목을 받고 있는 미국과 중국의 반도체...
"300초만 특가로"…롯데홈쇼핑, 숏폼 형식 신규 프로그램 론칭 2024-03-07 08:26:59
신규 프로그램 '쇼파르타 300'은 300초 동안 진행되는 스파르타 쇼핑을 콘셉트로 생수, 화장지 등 생필품과 지역 특산물을 3만원 이하 가격대로 선보인다. '30초 먹방', 'ASMR' 등 숏폼(짧은 영상) 형식을 도입해 재미를 더하고 무료 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홈쇼핑은 평일 주요 프로그램...
자존심 접고 할인까지 했는데…애플, 중국서 '굴욕' 2024-03-06 15:22:38
거품론을 둘러싼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스파르타 캐피털 증권의 피터 카딜로 수석시장전략가는 "(매그니피센트7 랠리가) 후퇴 중"이라며 "어디까지 내려갈지는 상황에 달려있다"고 말했다. 퀸시 크로스비 LPL 파이낸셜 전략가는 "투자자들이 지난 몇 주 동안 상승세에 따른 차익 실현에 나섰다는 점에서 이날 매도세는...
'세계 최강' 스파르타 무너뜨린 것은…"한국도 따라가나" [김동욱의 역사책 읽기] 2024-02-29 09:13:10
처형하거나 시민권을 박탈한다’는 스파르타의 전통을 유예한다. 국가를 존속시키기 위해 아게실라오스왕이 특례를 내려 “이날 하루만은 죄를 묻지 않고 사면하겠다”고 발표했다. 플루타르코스는 이날의 장면을 “오늘은 그 법이 잠자고 있어야 한다. 그러나 내일부터는 그 법은 효력을 발휘해야 한다”는 표현으로 전...
채널코퍼레이션, ‘채널콘2024’ 개최...미래 성장 동력 찾는다 2024-02-28 15:42:26
팀스파르타 이다희 CX팀장의 ‘AI 시대, CS 상담원이 살아남는 방법’ △스티비 임호열 대표와 AB180 남성필 대표의 ‘실무자를 위한 이메일·CRM 마케팅’ 등 각 분야마다 오랜 경험을 쌓은 실무진과 리더들이 연사로 나선다. 실시간 라이브 송출되는 이번 행사는 채팅 기능을 활용한 Q&A...
코딩 교육 스타트업, 사업 다각화 속도낸다 2024-02-26 16:37:45
팀스파르타는 이달 초 업무 공유 도구 호이와 고객관계관리 자동화 솔루션 에픽 등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SaaS) 2개를 공개했다. 이번에 출시한 호이와 에픽은 팀스파르타가 신사업육 성을 위해 발족한 SaaS 개발팀 ‘스튜디오팀’이 내놓은 첫 제품이다. IT 스타트업의 조직 생산성을 높여준다. 호이는 최근 스타트업...
손흥민·이강인 식사 자리 다툼을 스파르타인이 봤다면… [김동욱의 역사책 읽기] 2024-02-17 06:28:01
식사 공동체에서 집단생활을 했다. 스파르타의 의무 복무기간이 60세까지였던 만큼 자유로운 개인 생활은 평생 불가능한 일이었다. 공동식사에서 예외는 없었다. 2명의 왕을 뒀던 스파르타 사회에서 왕들도 제사 의식 같은 특별한 사유가 없이는 공동식사에서 빠질 수 없었다. 함께 식사하고, 함께 훈련받고, 함께 전투하는...
팀스파르타, 첫 자체 개발 SaaS '호이'·'에픽' 출시 2024-02-08 09:49:19
팀스파르타가 첫 자체 개발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2종을 선보였다. 팀스파르타는 데일리스크럼툴 '호이'(hoy)와 고객관계관리(CRM) 자동화 '에픽'(Effic)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그러면서 신사업 육성을 위해 발족한 SaaS 개발팀이 시장에 내놓은 첫 서비스 제품으로, IT 스타트업의 조직 생산성...
바이러스 잡는 ‘알약’이 패션브랜드와 콜래보를? 2024-02-02 15:20:23
스파르타는 광고기획사 제일기획과 손잡고 온라인 코딩 강의 서비스 ‘스파르타코딩클럽’의 첫 브랜드 캠페인 ‘훈민코딩’을 진행 중이다. ‘누구나 큰일 낼 수 있어’라는 기업 슬로건처럼, 코딩은 어렵다는 심리적 장벽을 허물어 모두가 코딩을 가까이할 수 있도록 하자는 캠페인 취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