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트3사 자체브랜드 상품 10개 중 6개, 가격 올랐다" 2022-10-06 09:59:29
홈플러스에서 1천374개 PB상품 중 가격비교가 가능한 773개 상품을 분석한 결과 466개(60.3%) 상품 가격이 인상됐다고 6일 밝혔다. 업체별로 이마트는 366개 상품 중 184개, 롯데마트는 263개 중 201개, 홈플러스는 174개 중 81개 상품의 가격이 인상됐다. 브랜드별로 보면 '롯데마트 요리하다'가 159개 제품 중...
작년 대형마트 PB 상품 10개 중 2개 가격 인상…최대 70%↑ 2021-03-24 06:25:00
러스 등 대형마트 3곳의 PB 상품 700개 가운데 18.6%(130개)가 전년보다 가격이 올랐다. 이마트는 PB 상품 308개 중 78개, 롯데마트는 214개 중 31개, 홈플러스는 178개 중 31개의 가격이 인상됐다. 가격이 오른 상품 가운데 식품류가 78.5%를 차지했다. 평균 인상률은 이마트의 노브랜드와 피코크가 각각 10%, 12.1%였다....
수분 클렌징, 그 첫걸음에 대하여 2020-12-18 11:44:00
심플 하이 퍼모먼스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리무버 클렌징, 토너, 리무버까지 3가지 기능을 갖춘 클렌저. 자극이 적어 민감성 피부에 적합하며 부드럽고 편안한 질감이 특징이다. 14가지 천연 에센셜 오일은 촉촉하고 당기지 않는 보습감을 보여준다. 수분 크림 클렌징과 기초 스킨케어 루틴을 거쳤다면 이번엔 수분 크림으로...
PB제품은 싸기만 하다?…대형마트 '프리미엄 PB'로 공략 2020-09-28 07:05:00
러스는 지난해 11월 기존의 PB인 '심플러스' 외에 또 다른 자체 브랜드인 '시그니처'를 내놨다. 시그니처는 심플러스보다 한 단계 높은 '프리미엄 PB'를 표방한 브랜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PB가 저가에만 초점을 맞추던 초창기 시장을 지나 고급화, 전문화하며 진화 중"이라며 "시그니처는 이런...
해외여행 못 가니 분위기라도…외국 식재료 '인기' 2020-05-21 14:05:12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하늘길이 막히자 외국 음식 식재료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음식으로라도 외국 분위기를 내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홈플러스는 자사 온라인몰 판매를 분석한 결과 코로나19로 국가 간 이동이 멈춘 2월부터 4월까지 각국 주요 음식과 식재료...
홈플러스, ‘생필품 품귀’ 싱가포르에 PB 화장지 수출 2020-04-06 13:39:05
홈플러스가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생필품 품귀 현상이 심각하게 발생되고 있는 싱가포르에 PB 화장지 2종을 긴급 수출한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플랫폼 ‘Qoo10(큐텐)‘에 ‘simplus(심플러스)’ 화장지와 미용티슈 초도 수출 물량 2000여개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홈플러스가 수출한 PB...
홈플러스, 글로벌 사업 가속도…베트남 최대 유통사에 상품 공급 2019-03-21 17:39:20
점을 특히 강조했다. 홈플러스가 협력사들의 ‘수출 플랫폼’ 역할을 하겠다는 것이다.홈플러스는 미국에서 70여 개 대형마트를 운영 중인 h마트와도 상품 공급을 조율 중이라고 밝혔다. 홈플러스 자체상표(pb)인 심플러스와 올어바웃푸드의 스낵이 대상이다.임 사장은 “미국과 동남아시아 등 다양한...
홈플러스, 마트·할인점 경계 허문 '홈플러스 스페셜' 인기 2018-12-18 16:41:12
있도록 매장을 구성했다.홈플러스는 모바일 사업에서도 새 판을 짜고 있다. 경쟁사와 달리 전국 각 점포가 지역별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의 역할도 함께 수행할 수 있도록 점포 내 피킹 전용공간을 확대했다. 옴니 채널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목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벽을 허물고 온·오프라인 모든 고객이 가장...
홈플러스, 21년 만에 CI 바꾼다…임일순 사장 `공격경영` 시동` 2018-11-01 10:00:39
아울러 홈플러스는 자사의 대표적 ‘가심비’ PB 브랜드인 ‘심플러스’(Simplus), 간편식 브랜드 ‘올어바웃푸드’(AAF, All About Food), 영국 테스코 시절부터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쌓아 온 글로벌 소싱, 업계 처음으로 시작한 ‘신선식품 A/S’ 제도 등을 통해 상품 혁신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홈플러스는 새 CI...
이마트 피자·롯데마트 주스… '대박 상품' 뒤엔 유럽 제조업 있었다 2018-07-02 17:17:59
가까이 팔린 홈플러스 ‘심플러스 초콜릿’.대형 마트 3사를 대표하는 이들 자체상표(pb) 상품에는 공통점이 있다. 모두 유럽산(産)이다. 피코크 티라미수 케이크는 이탈리아 디저트 전문기업 돌체리아 알바가 제조했다. 스윗허그 100% 착즙주스는 스페인, 심플러스 초콜릿은 벨기에서 들여왔다. pb 상품은 값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