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소기업 美 관세폭탄 50%서 15%로…'관세대응 119'가 찾아낸 해법 2025-12-03 11:13:38
문의는 온라인으로도 가능하지만, 실제 현장에서 부과되는 세율과 사이가 클 수 있다. 이때 미국 사전심사 신청 지원을 활용해 유권해석을 받아 두는 편이 안전하다는 게 통상당국의 설명이다. 원산지 기준 충족 여부가 관세 수준을 좌우하는 기업이라면 생산공정과 자재 조달 구조를 미리 점검하는 것도 필수다. 컨설팅을...
상업용 부동산, ‘돈의 피난처’가 되기 위한 조건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5-12-03 11:09:01
온라인 소비 확대로 구조적 쇠락을 겪고 있어 상업용 부동산의 실수익률은 과거만 못한 것이 현실이다. 공실 리스크가 상시 존재하는 시대가 된 만큼, 단순히 건물을 보유하는 것만으로는 안정적 현금 흐름이 보장되지 않는다. 이렇듯 돈은 갈 곳이 없지만 막상 매입을 결정하기는 어려운 아이러니한 시장이 만들어지고...
분양시장도 레디코어 트렌드… 인프라 갖춘 ‘이천 증포5지구 칸타빌 에듀파크’ 눈길 2025-12-03 10:47:57
단지라는 점도 기대를 모은다. 단지는 이천증포대원칸타빌(2019년 입주), 증포지구 대원칸타빌2차 더테라스(2021년 입주)에 이은 3번째 분양 단지다. ‘이천 증포5지구 칸타빌 에듀파크’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이천시 송정동에서 12월 5일(금) 문을 연다. 한경머니 온라인뉴스팀 기자 moneynews@hankyung.com
전환기 금융시장, 부동산 전략의 패러다임 바꿔야 [삼일 이슈 프리즘] 2025-12-03 10:23:01
리테일 시장은 온라인 시장 성장의 충격으로 부침을 겪으며, 단순한 쇼핑·먹거리 중심에서 ‘체험형’ 공간으로의 재편이 생존의 필수 조건이 됐다. 온라인과 차별화된 오프라인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와 임차인 구성이 자산가치를 좌우하는 핵심 요건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마트, 롯데온은 옴니채널을 강화하고 있으며,...
K-컬처 시대, K-뷰티의 글로벌 성공 방정식 [EY한영의 비욘드 뷰] 2025-12-03 10:01:59
보유하고 있다. 이는 K-뷰티가 글로벌 시장에서 전통적 화장품 강국에 버금가는 선호도를 얻고 있음을 보여주는 동시에, 한국 문화의 영향력이 실질적인 구매 행동 변화로 이어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두번째는 빠른 모바일 커머스 전환과 이에 따른 노하우 보유이다. 한국 화장품 기업들은 코로나19 팬데믹 이전부터 디지털...
오뚜기 '진짬뽕' 불맛 강해졌다…출시 10주년 맞아 리뉴얼 2025-12-03 09:14:39
짬뽕라면 시장에서 '불맛' 트렌드를 본격적으로 이끈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오뚜기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프리미엄 짬뽕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다. 리뉴얼 제품 가격은 대형마트 기준 4개들이 6천180원으로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오뚜기는 공식 온라인몰인 오뚜기몰에서 1천개...
U대회 굿즈 가격에 반응 '싸늘'..."이게 맞나" 2025-12-03 08:59:25
내년 온라인 쇼핑몰 공식 판매 전에 상품을 홍보하고 현장 반응을 살피기 위해서다. 대회 마스코트 등을 활용해 만든 인형, 티셔츠, 모자, 스포츠가방, 열쇠고리, 텀블러 등 20여종의 굿즈가 선을 보였는데, 가격이 비싸다는 반응이 많았다. 흰색 반팔티 3만6천원, 텀블러 3만8천원, 줄노트 1만원, 도시별 자석 기념품...
"한국인들 로켓배송 없이 못 산다" 깜짝 전망…쿠팡 주가 '반전' [분석+] 2025-12-03 08:08:06
지배적이다. 로켓배송,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쿠팡플레이 등 쿠팡의 독자적인 서비스가 대체되기 쉽지 않은데다, 다른 경쟁사 역시 개인정보 유출에서 자유롭지 않다는 국내 소비자들의 인식 때문이다. 이 같은 분석에 전날 뉴욕증시에서 5%대 급락했던 쿠팡 주가는 이날 0.23% 반등한 26.71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1호 사원'에서 경영자 오른 박종원 라프텔 대표…"애니메이션 덕후 위한 회사 만들 것"[원종환의 '애니'웨이] 2025-12-03 06:00:59
라프텔은 ‘애니메이션 덕후들의 넷플릭스’로 꼽히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다. 애니메이션을 전문으로 다루는 국내 유일 OTT로 방영 중인 애니메이션은 현재 3700여개에 달한다. 7년에 걸쳐 약 1000개였던 종류를 네 배 가까이 늘리며 일본, 한국 콘텐츠공급사(CP)가 먼저 찾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2022년부터 이...
생활필수품 된 AI 가전…5년 새 온라인 리뷰 250배 폭증 2025-12-03 06:00:20
= 인공지능(AI) 가전이 생활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가운데 국내 온라인 쇼핑몰의 AI가전 리뷰 수가 5년 사이 250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기업데이터연구소 CEO스코어에 따르면 쿠팡, 지마켓, 11번가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쇼핑몰의 주요 AI 가전 브랜드 제품 리뷰 수는 2020년에 332건에서 2025년 11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