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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산 누가 사냐" 선입견 넘나…환경부 인증 완료한 車 2025-06-09 17:38:47
환경부 전기차 보조금 적격 심사가 1~2개월 걸리는 것을 감안하면 이르면 씰은 오는 3분기께 출시될 전망이다. 씰은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제로백)은 3.8초에 불과하고 유럽 자동차안전성 평가(유로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받았다. BYD코리아는 올해 초 출시한 아토 3에 이어...
수입차 판매 1위 '나야나'…BMW도 벤츠도 아니었다 2025-06-05 09:59:26
201㎞, 제로백(정지상태에서 시속 100㎞ 도달 가속 시간)은 5.9초다. 사륜구동 롱레인지의 경우 최고 속도는 같았지만 1회 충전 시 주행가능 거리가 476㎞로 RWD 트림보다 76㎞가량 길었고 제로백 또한 4.8초로 더 강한 성능을 자랑한다. 모델 Y의 선전으로 BMW의 베스트셀링 모델인 5시리즈는 올해들어 처음으로 지난달...
[시승기] 10년 만에 돌아온 AMG GT…폭발적인 힘에 안정성 겸비 2025-05-29 17:00:01
제로백)은 3.9초다. 다양한 각도의 변칙적인 곡선 주로에서도 AMG GT의 성능을 체감할 수 있었다. 서킷이 익숙지 않은 탓에 충분히 감속하지 않고 코너링 구간에 들어섰을 때도 옆으로 쏠리는 느낌 없이 안정적으로 빠져나올 수 있었다. 서스펜션에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제이션'을 적용해 조향 상황에서 좌우로...
[시승기] 물 만난 신형 타이칸 GTS, 아우토반 타고 고향까지 쾌속 질주 2025-05-19 00:00:00
걸리는 시간(제로백)은 기존보다 0.4초 빨라진 3.3초다. 최대 토크는 80.6 kg?m다. 급가속과 급감속을 섞어가며 주행한 탓에 전비가 좋을 순 없었다. 약 250㎞를 달린 시점에 충전소를 들렀다. 타이칸 GTS의 1회 충전 시 주행가능 거리는 상온 복합 기준 425㎞다. 전비는 3.7㎞/kWh다. 800V DC(직류) 충전 기준으로 배터리...
[시승기] 아우디, 3세대 A5로 국내 '세단 명가' 명성 되찾는다 2025-05-18 09:56:48
시속 100㎞가 넘어갔다. 3세대 A5의 제로백은 4.5초다. 원래 제로백 체험을 하게 되면 붕 뜨는 듯한 불안한 느낌 때문에 브레이크에 자연스럽게 발이 가는데 아우디 특유의 묵직한 주행감에 강화된 서스펜션이 더해지면서 불편한 느낌은 거의 없었다. 이후 지그재그 및 원형 코스를 돌 때도 이러한 안정감은 유지됐다. 특히...
韓 상륙한 '럭셔리 끝판왕'의 고성능 전기차…가격은 '상상초월' 2025-05-13 11:34:26
제로백 시간이 4.3초에 불과하다. 아울러 조향 무게감을 높이고 롤 안정화 기능을 조정해 코너링 안정성을 높였고, 댐퍼 성능 강화로 차체 제어력을 높여 가감속 시 발생하는 앞뒤 쏠림 현상을 최소화했다. 이를 통해 롤스로이스의 승차감을 말하는 '매직 카펫 라이드'를 유지했다는 설명이다. 롤스로이스는...
롤스로이스, 고성능 전기차 '블랙 배지 스펙터' 국내 출시 2025-05-13 11:06:40
100km까지 가속하는 제로백 시간이 4.3초에 불과하다. 아울러 조향 무게감을 높이고 롤 안정화 기능을 조정해 코너링 안정성을 높였고, 댐퍼 성능 강화로 차체 제어력을 높여 가감속 시 발생하는 앞뒤 쏠림 현상을 최소화했다. 이를 통해 롤스로이스의 승차감을 말하는 '매직 카펫 라이드'를 유지했다는 설명이다....
中 시골서도 타는데 한국은 왜…테슬라 차주들 '부글부글'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 2025-05-10 07:00:13
듭니다. 제로백 4.8초, 패밀리카론 차고 넘쳐 새 모델Y는 어느새 반포대교를 건너 강변북로에 오릅니다. 상암을 지나쳐 자유로에 들어서자 차량 흐름이 쾌적해졌습니다. 가속 페달을 깊숙이 밟아봅니다. 주니퍼는 즉각 도로를 치고 나갑니다. 속도계 숫자가 무섭게 치솟았습니다. 내연기관차에서 급가속하면 느껴지는 기어...
“X7·에스컬레이드 비켜”…SUV S클 벤츠 GLS 580 타보니 2025-05-09 09:49:56
제로백)이 5초(4.9초)에도 못미친다. 가속페달을 밟은 뒤 튀어나가는 힘은 스포츠카 못지 않다. 차량 전고(1840㎜)가 높은 편이지만 시속 150㎞ 이상 고속 주행시 회전 구간에서도 안정적이다. 다만 자체가 큰 탓에 좁은 지하주차장 등을 통과할 땐 주의가 필요하다. 뒷좌석은 SUV의 S클래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편의사양이...
"유럽 귀족 된 기분이네"…역대급 '럭셔리 DNA' 심은 車 [신차털기] 2025-05-02 00:00:01
시간(제로백)은 단 2.7초다. 또 주행 속도에 따라 차고를 자동으로 낮춰 공기 저항을 줄인다. 이 때문에 차가 크다고 느껴질 법한데도 차선 변경이나 고속 코너링이 부드럽고 빠른데 정확하기까지 하다. 정숙성도 뛰어나다. 풍절음 자체가 거의 없다. 차체가 단단함에도 불구하고 노면에서 올라오는 진동도 거의 느껴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