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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는 광고 효율성 높여주는 도구…인간 역할은 필수" 2025-01-07 09:30:54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이러한 내용의 'AI 시대, 광고산업 발전 방안'(변혜민 코바코 연구위원 등) 연구 보고서를 7일 발간했다. 연구진은 우선 광고 프로세스 전반에 AI가 미치는 영향과 사례를 분석했다. '광고 전략 기획' 단계에는 소비자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생성하며, '광고...
코바코, '환경보호' 공익광고…개그맨 김재우 출연 2024-12-27 09:21:54
코바코, '환경보호' 공익광고…개그맨 김재우 출연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27일부터 공익광고 '환경보호' 편을 송출한다고 밝혔다. 공익광고 '환경보호' 편은 최근 반복되는 이상기후로 식재료 가격이 폭등하는 등 기후 위기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코바코 "설 맞아 1월 광고 소폭 증대 전망" 2024-12-27 09:15:43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다음 달 설 명절을 맞아 광고 집행이 소폭 증가할 것이라고 27일 전망했다. 코바코는 2025년 1월의 광고 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Korea Advertising Index)를 100.4로 발표했다. 통계청 국가 승인통계인 KAI는 매월 국내 560여 개 광고주에게 다음 달 광고 지출 증감 여부를...
코바코 공익광고, 디지털 광고대상 등 수상 릴레이 2024-12-26 08:38:39
이정현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올해 저출생 극복 등 여러 사회문제를 주제로 한 공익광고를 선보여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등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코바코는 지난 12일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주최한 2024 대한민국디지털광고대상(KODAF 2024)에서 공익광고...
"정부광고 분리대행, 신중 검토돼야"…국회 검토보고서 2024-12-25 06:00:06
중 방송 분야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에 분산하는 내용의 관련 법 개정안들에 대해 신중히 검토할 필요가 있다는 보고서를 내놨다. 25일 국회 등에 따르면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최근 더불어민주당 이훈기 의원이 대표발의한 '정부기관 및 공공법인 등의 광고시행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에 대해...
코바코 "새해 소비 트렌드, 환경 챙기는 '요노족' 대세" 2024-12-24 09:44:34
코바코 "새해 소비 트렌드, 환경 챙기는 '요노족' 대세" 불필요한 소비 줄이고 필요한 건 직접 체험 후 구매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새해에 소비자들은 불필요한 소비는 줄이되 필요한 것은 직접 체험하고 구매하는 실용적 소비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기후 위기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환경을...
[게시판] 코바코, 임직원 기부로 장애인 자립 지원 2024-12-23 09:31:32
자립 지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친환경 문화 정착 및 사회적 상생 지원을 위한 'Re-기부 챌린지'를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코바코 임직원 104명이 참여했으며, 의류·가전·도서 등 물품 462점을 모아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 판매 수익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 등 경제적 지원에 활용할 예정이다....
[게시판] 코바코-한국콘텐츠공제조합, 광고회사 보증 이용 활성화 협약 2024-12-20 16:09:00
[게시판] 코바코-한국콘텐츠공제조합, 광고회사 보증 이용 활성화 협약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20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국콘텐츠공제조합(KOCFC)과 광고회사의 보증 업무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두 기관은 보증보험료 할인 등을 통해 중소 광고회사의 재무적 부담을 낮추고 방송...
[게시판] 코바코, 온라인 콘텐츠 생태계 건전성 확보 세미나 2024-12-19 09:52:48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지난 18일 서울 중구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온라인 콘텐츠 생태계의 건전성 확보: 법제도 현황과 인공지능(AI) 기반 기술적 접근'을 주제로 세미나를 열고 불법 콘텐츠 유통 문제의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고 19일 밝혔다. 민영삼 코바코 사장은 "앞으로도 불법 유통에 대한 경각심을...
10대는 뉴진스, 2030은 유재석…세대별 선호 모델 살펴보니 2024-12-18 10:37:15
것으로 파악됐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18일 소비자 2000명을 대상으로 올 한해 방송과 광고를 통해 접한 유명인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10대 소비자는 뉴진스를, 20∼30대와 50대는 유재석을, 40대는 공유와 아이유를 꼽았다. 60대는 손흥민을 가장 선호하는 광고모델이라고 답했다. '본방(송) 사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