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통 라이벌 신동빈·정용진, 주류시장서 세게 붙는다 2023-03-22 19:10:16
집 밖에 못 나가다 보니까 분출을 해야되는데 예전에 그것(맥주)으로는 만족이 안 되는 거죠. 그 (대안이) 와인이고 위스키 같은 거였죠. 또 위스키가 뜨다 보니까 토닉워터라거나 부가적인 상품들도 매출이 많이 올랐거든요…] 유통라이벌의 주류 시장 경쟁은 자체 증류소 확보, 해외 와이너리 인수전까지 확대될...
"아재 술 아니다" 2030 취향 저격…소주보다 더 팔렸다 2023-03-19 13:55:57
위스키 전용 잔의 매출은 340% 늘었다. 토닉워터 등 탄산 믹서도 그 매출이 63.8% 늘었고, 레몬도 16.4% 더 팔렸다. 이마트 주류 바이어는 "커지고 있는 홈술, 혼술 트렌드의 가장 큰 혜택을 받은 주종이 양주"라며 "이제는 과거처럼 독주 이미지가 아니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술로 자리 잡으면서 꾸준히 수요가 늘...
'아재술' 위스키에 빠진 MZ…대형마트서 소주 매출 넘었다 2023-03-19 07:30:35
또 토닉워터 같은 탄산 믹서(63.8%)와 레몬(16.4%)도 잘 나갔다. 이마트 주류 바이어는 "커지고 있는 홈술, 혼술 트렌드의 가장 큰 혜택을 받은 주종이 양주"라며 "이제는 과거처럼 독주 이미지가 아니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술로 자리 잡으면서 꾸준히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사진=이마트)
'아재 술'이라던 양주, 대형마트서 국민 술 소주 매출도 넘었다 2023-03-19 05:56:00
또 토닉워터 같은 탄산 믹서(63.8%)와 레몬(16.4%)도 잘 나갔다. 이마트 주류 바이어는 "커지고 있는 홈술, 혼술 트렌드의 가장 큰 혜택을 받은 주종이 양주"라며 "이제는 과거처럼 독주 이미지가 아니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술로 자리 잡으면서 꾸준히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shiny@yna.co.kr (끝)...
롯데마트, 그로서리 PB '오늘좋은' 출시…기존 브랜드 통합 2023-03-15 06:00:04
반영한 '헬시 플레저' 상품으로 NB(제조사 브랜드) 상품 대비 40% 이상 저렴하다. 여러 술과 음료를 혼합해서 마시는 '믹솔로지' 트렌드를 반영해 '오늘좋은 토닉워터'도 새로 선보인다. 이 밖에 흑미·현미 건강스낵, 두부스낵, 저열량 콤부차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built@yna.co.kr...
MZ세대 하이볼 열풍에 토닉 매출 급증 2023-03-13 09:27:25
증가했다. 음료 부문에서 '진로토닉워터'의 매출이 전년 대비 87% 늘어 47년 브랜드 역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저도주·혼합주 문화에 따라 토닉워터 라인업을 확장한 전략이 주효했고 최근 3∼4년간 '소토닉'(소주+토닉워터), 하이볼 열풍으로 외식업소의...
지난해 하이트진로음료 매출 최고치…하이볼열풍에 토닉매출 2배 2023-03-13 09:14:06
부문에서 '진로토닉워터'의 매출이 전년 대비 87% 늘어 47년 브랜드 역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저도주·혼합주 문화에 따라 토닉워터 라인업을 확장한 전략이 주효했고 최근 3∼4년간 '소토닉'(소주+토닉워터), 하이볼 열풍으로 외식업소의 토닉워터 취급률이...
와인·위스키도 편의점이 '대세'…주류 라인업 강화 2023-02-28 08:51:06
토닉워터, 얼음컵, 탄산수 등을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나 도수가 높은 술을 하이볼로 만들어 먹는 고객이 많은 것으로 추정된다. 이마트24는 또 짐빔 대용량 사이즈와 오켄토션 12년산, 수이진 등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고 앞으로도 상품 라인업을 지속해서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소주에 섞어먹더니 '초대박'…1년 만에 7800만개 팔렸다 2023-01-11 16:37:07
진로토닉워터가 '소토닉(소주+토닉워터)' 열풍으로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술에 섞어 먹는 음료인 '진로토닉워터'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83% 상승했다고 11일 밝혔다. 작년 한해 동안에는 7800만병 판매됐으며 연말인 12월에만 1000만병이 팔렸다. 술과 토닉워터를...
미국 칵테일 1위 `버즈볼즈`…GS25서 14일부터 판매 2022-12-12 15:02:40
6종은 라임리타, 스트로베리, 칠리망고, 사워애플, 워터멜론, 초코렛 맛으로 전체 시리즈 13가지 중 국내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들로 엄선했단 설명이다. 감각적인 디지인과 맛으로 미국 20~30대 고객을 사로잡은 버즈볼즈는 국내 마니아들 사이에선 홈파티 인기 아이템으로 알려져 있다. 컬러풀한 외형과 187ml라는 용량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