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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로템, 사막 특화 K2전차로 중동 공략 2025-02-18 10:23:16
파워팩(엔진+변속기) 실물을 동시에 선보인다. 국내 4차 양산 사업부터 국산 파워팩이 적용되는 K2 전차는 앞으로 부품 조달과 수리 등 유지보수정비(MRO) 과정에서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어 최적화된 운용이 가능해진다. 중동형 K2 전차는 고온의 극한 환경에서도 운용이 가능하도록 개량한 것이 특징이다. 엔진의...
트럼프 수혜주로 급등했지만...‘관세전쟁’ 우려로 직격탄 맞은 테슬라 [전예진의 마켓 인사이트] 2025-02-12 13:21:24
갖춘 산업용 에너지저장장치(ESS)인 메가팩과 가정용 파워월을 개발해 재생에너지 개발 업체 등에 공급하고 있다. 최근 재생에너지 사용이 확대되고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와 반도체 공장 증설이 늘면서 ESS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다. 테슬라는 캘리포니아 라스롭 공장에서 주당 200개, 연간 40GWh의 메가팩을 생산하고 있...
방산주 신고가 랠리...'K2전차 납품 성공' SNT다이내믹스 급등 2025-02-12 11:18:39
핵심 부품인 파워팩 변속기 납품에 성공했으며, 방위사업청과 1337억 규모의 계약을 체결함. - 삼양식품은 작년 역대 최대 실적 달성 및 주당 1800원의 현금 결산 배당 결정 소식에 강세를 보임. - 미국이 동맹국 조선소에서 해군 함정을 건조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을 추진하면서 삼성중공업과 HD현대중공업이 강세임. -...
삼성重, 美 벤처 아모지와 대형선박 '암모니아 연료전지' 개발 2025-02-07 09:01:50
및 선박용 발전기에 적용하는 암모니아 파워팩을 개발해 왔다. 아모지는 이 장치를 기존보다 100분의 1 수준으로 소형화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했다. 삼성중공업은 '포스트 액화천연가스(LNG)'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암모니아 해상 생산부터 활용까지 전체 밸류체인 설루션 제공을 위한 제품 개발에 나서고 있다....
태양광 패키지 이어 배터리 공장도 함께…한화·LG "UAM도 협력" 2025-02-02 17:52:09
파워월)와 대형 발전사용 ESS(메가팩) 제품을 두루 갖췄다. 2016년엔 태양광 패널 회사 솔라시티를 손에 넣으며 태양광발전 생태계를 구축했다. 테슬라는 태양광발전에 필요한 모든 제품을 통합해 ‘테슬라 생태계’를 조성했다. 여러 시스템이 한 몸처럼 움직이는 테슬라 시스템은 각각의 시스템을 엉성하게 묶어놓은 다른...
KT, 오래 제로아이즈와 AI/DX 기반 무인매장솔루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2025-01-31 15:06:48
‘프랜차이즈 파워팩’을 개발하여 오래 ‘제로아이즈’ 가맹점을 대상으로 매출 향상을 위해 지역 기반 지니TV 시청자에게 가맹점을 홍보할 수 있는 TV 채널과 고객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쿠폰, 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 국내 보안 전문 기업 KT텔레캅은 KT의 IT 인프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마트 관제 시스템, CCTV...
국내 전기차 충전기 40만기 돌파…"양보단 질적 개선 집중해야" 2025-01-30 07:00:02
"특히 중국산 부품을 사용한 급속 충전기의 파워팩 불량 문제가 빈번하고 복구에 2주 이상 소요되는 경우가 많다"며 "정부와 연구기관은 국내 부품 사용을 의무화하고 품질 기준을 제정해야 하고 제조사들은 가격 경쟁보다 품질 향상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기존 충전기 간 호환성을 높여야 한다는 지적도 나왔다. 김...
"총체적 난국" 중국의 '조롱' 두 달 만에…충격 휩싸인 유럽 [김리안의 에네르기파WAR] 2024-11-27 12:21:11
있어서다. 폭스바겐의 배터리 사업부인 파워코는 독일 잘츠기터 공장에서 계획된 두 개의 생산 라인 중 하나만 건설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프랑스 배터리 스타트업 베르코어는 최근 덩케르크에 공장을 건설하기 위해 13억 유로의 신규 자금 조달을 겨우 완료했다고 밝혔다. 자금 경색 우려에…"그냥 중국 기술 이전...
로터스, 전기 SUV 엘레트라 국내 출시…"가성비 갖춰" 2024-11-27 10:15:28
엘레트라는 엘레트라S와 동일한 듀얼 모터 612마력의 파워트레인을 탑재했고,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AWD)과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적용됐다. 여기에 112kWh 리튬 이온 배터리가 탑재돼 환경부 인증 1회 충전 주행거리 463㎞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전면부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는 전방 카메라와 연동해 앞차 또는 마주...
'비야디' 승용차 한국 거리 달린다…내년 초 상륙 공식화 2024-11-26 16:06:19
가격은 9만9800~23만9800위안(약 1940만~4660만원)으로 파워트레인과 트림별로 가격이 크게 달라진다. 아토3는 11만9800~14만7800위안(약 2330만~2875만원)에 팔리고 있다. 한국에 앞서 진출한 일본에서 실의 후륜구동(RWD) 버전 가격은 528만엔(약 4602만6816원)이다. 전륜구동(AWD) 가격은 605만엔(약 5273만906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