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오닉5 `기대이상`5가지·`기대이하`2가지 [궁금타] 2021-04-24 09:00:00
필드인근 주차장에서 시작해 왕복 40km거리를 돌고 돌아오는 일정이었다. 중간에 직접 충전도 해볼 기회도 있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알차게 체험해볼 수 있었다. 이번 아이오닉5 시승을 통해 느낀 ‘기대이상’ 5가지와 ‘기대이하’ 2가지를 짚어보고자 한다. ● 기대이상1. ‘이게 E-GMP구나’…기존 전기차와 다른...
아이오닉5, 소리없이 순식간 가속 '굿~' 2021-04-23 17:03:40
어우러진 미래차. 지난 21일 스타필드 하남에서 열린 미디어 시승회에서 마주한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전기차 아이오닉 5의 첫인상이다. 시승차는 롱레인지 2WD 프레스티지 모델이었다. 키를 들고 다가가 열림 버튼을 누르니 기존 사이드미러를 카메라와 모니터로 바꾼 ‘디지털 사이드미러’가 펼쳐졌다. 운전석에서 본...
"車 넘어선 거주 공간" 홍보한 아이오닉5, 직접 타보니 [김일규의 네 바퀴] 2021-04-23 08:04:19
스타필드에서 출발, 남양주 화도읍을 거쳐 강동 EV스테이션에서 충전한 뒤 돌아오는 코스였다. 두 시간여 만난 아이오닉 5는 디자인, 공간, 주행 성능, 충전 기술 등 모든 측면에서 혁신적이었다. 아이오닉 5에서 처음 경험한 것은 '디지털 사이드 미러'와 '오토 플러시 아웃사이드 핸들'이다. 키를 가지고...
"발끝 오르막 경사, 훅은 운명…볼 위 어드레스가 핵심" 2021-04-01 17:53:30
공 위에 클럽의 힐(샤프트와 헤드가 만나는 곳) 부분을 정렬하고 백스윙을 시작합니다. 공 뒤에서 하는 일반적인 어드레스를 포기하는 이유는 톱핑을 낸다는 생각으로 공을 쳐야 하기 때문이에요. 이렇게 치면 경사 때문에 가까워진 공과 골퍼의 거리가 멀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정확한 타격이 이뤄지는 이유죠. 필드에서...
'미치광이 과학자'로 불리며 끝없는 실험 시도 2021-03-08 17:11:16
실험정신이 있다. 대학에서 물리학을 전공해 ‘필드의 물리학도’라는 별명이 있지만 파격적인 실험을 많이 하다 보니 ‘미치광이 과학자’로 불릴 정도다. 미국 골프위크에 따르면 8일(한국시간) 막을 내린 이 대회에서 디섐보가 사용한 ‘코브라 킹 LTD 드라이버’의 로프트는 7.5도였다. 샤프트 길이는 45.75인치였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2021년형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출시 2021-01-25 09:14:25
헤드램프는 품격을 더한다.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를 강조하는 사이드 벤트 그래픽, 사이드 액센트 그래픽 및 통합형 테일 파이프는 레인지로버만의 독특한 개성을 표현한다. 했다.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및 10인치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도 기본이다. 롱휠베이스에는 28개의 스피커, 듀얼-채널 서브우퍼...
미국증시 하락 `소비지표 부진`…테슬라 등 전기차 하락 [출근 전 꼭 봐야하는 글로벌 모닝브리핑] 2021-01-18 07:11:10
/ 1월 18일 오전 6시 현재][헤드라인]美 증시 하락, 대규모 부양책 불구 소비지표 부진 주간 기준, 다우 0.9%↓, S&P500·나스닥 1.5%↓美 12월 소매판매 0.7%↓…예상치 하회 바이든 부양책, 의회 통과 진통 예상 전세계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9,400만명유럽증시 하락, 경기침체 우려 재부각아시아증시, 바이든 부양책...
골프존카운티, 모바일 앱 전면 개편…"내 골프 데이터 한눈에" 2021-01-14 09:50:57
눈길을 끈다. 추가로 골프존카운티만의 차별화된 필드 영상 서비스 ‘에어모션’과 ‘에어모션 G RADAR’도 라운드 후에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존 에어모션 서비스를 2018년 론칭했는데, 여기에 더해 영상에 볼궤적 정보 5가지(캐리 거리, 헤드 스핀, 볼 스핀, APEX, 구질)를 더한 `에어모션 G RADAR`를 지난해...
그립 꽉 쥐면 손목·팔·어깨 경직…최대 10의 힘에서 6~7 정도가 적당 2020-12-24 17:37:50
퍼터 헤드의 무게를 느껴야 하기 때문이죠. 남은 힘을 손목에 실어 스트로크 때 손목이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한다는 것도 드라이버와 다른 점일 겁니다. 코로나19로 어수선한 한 해가 칼럼 기고와 함께 눈 깜짝할 새 지나갔네요. 그 어느 때보다 겨울이 빨리 찾아온 것 같습니다. 처음이라 많이 부족했을 텐데, 매번 칼럼을...
제네시스 GV70, 7500만원 풀옵션?…5000만원대도 충분하다 [신차털기] 2020-12-20 08:24:01
필드 하남에서 제네시스 GV70를 만났다. 실제 살펴본 차량은 스포티한 디자인과 여유로운 공간, 폭발적인 성능이 어우러진 모습이었다. 디자인은 호평을 받기 부족한 부분이 없었다. 제네시스 고유의 방패 모양 크레스트 그릴이 당당하게 자리잡은 가운데, 약간 짧은 두 줄 쿼드램프는 간결한 우아함을 드러낸다. 스포티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