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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미포, 수주잔량 반등 기대"-신영證 2013-04-08 07:41:00
발주된 39척의 핸디사이즈 탱커 중 국내 조선업체가 아닌 다른 국가의 조선업체가 수주한 양은 2척뿐인데 국내에서도 이들 선박을 수주한 조선업체가 현대미포조선과 spp조선소로 양분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중소형 탱커 시장에서 경쟁업체들은 중국의 광저우조선소와 국내 신생조선소가 많았는데 지금까지 많이...
[특징주]조선株, 동반 강세…대우조선해양 3%↑ 2013-03-25 09:16:00
상선 시황의 회복이 조선 3사의 수주 잔량을 추세적인 상승세로 전환시켜 줄 것"이라고 밝혔다.지난해 하반기 이후 인도된 에코 쉽의 연비 개선 효과가 입증됐고 선가가 10년래 최저 수준이란 점과 선박제조 연비지수(eedi) 등 환경 규제가 올해부터 시행됐다는 측면에서 올해 하반기 이후 에코 쉽 발주가 본격화 될 것이란...
"조선, 하반기 이후 에코쉽 수주 본격화 기대"-키움證 2013-03-25 08:04:01
하반기 이후 에코 쉽(eco-ship) 발주가 본격화되면서 수주 잔량이 증가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이 증권사 최원경 연구원은 "조선업종의 주가를 판단하는 가장 중요한 4대 요인은 수주, 선가, 수주잔량, 실적이며, 이 중 가장 중요한 지표는 수주잔량으로 판단된다"며 "올해 하반기 이후 에코 쉽을 필두로 한...
<건설사들 대형사업 수주 전망 밝다> 2013-03-21 11:23:07
"아파트 가격이 다시 하락하고 있으며 주요 대형사의국내외 수주성과는 기대치를 크게 밑돌고 있다"면서 "최근 건설사 주가가 내려 밸류에이션(평가가치) 부담은 줄었지만, 발주 시황 개선 기대감을 제외하면 뚜렷한 투자근거가 부족하다"고 평가했다. sungjinpark@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한진해운 "느리게 움직이는 전략…흑자전환 목표" 2013-03-17 17:03:24
시황이 조금씩 회복되고 있지만 공급 과잉이 이어져 새 선박 발주는 많지 않을 것”으로 내다봤다. 최근 선박 가격이 많이 떨어져 일부 선사가 선박을 발주하고 있지만 아직 추세 전환으로 볼 수는 없다는 설명이다. 김대훈 기자 daepun@hankyung.com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특집①] 갤럭시S4 1억대 판매시대 여나? 2013-03-14 15:16:05
시황이 점차 확대보다 정체로 돌아갔지만 최근 다시 중국시장이 교체수요보다 신규수요가 많다는 점을 들어 삼성전자가 신고가를 갱신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렇다면 앞으로 위협이 될 수 있는 요인은 중국업체다. 700개가 넘는 휴대폰 제조업체가 중국에 있는데 그 중 상위업체들의 추격과 애플의 따돌림이 어떻게...
[마켓인사이트] 해운업계 신용등급 칼바람 다시 부나 2013-03-05 09:13:56
데 비해 시황 침체는 장기화되고 있어서다. 차입금 만기는 줄줄이 예정돼 있는데 자금시장 접근성은 떨어지고 있다. 차입금 상환 부담이 확대되면서 신용평가사들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해운사의 신용등급을 하향 조정하는 추세다. ◆신평사 "올해 산업전망 부정적" 4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신용평가사들은 올해 해운산업의...
건설株, 주가 차별화 '극명'…투자전략은? 2013-02-28 13:25:02
긍정적인 시황 개선 기대감이 어느 정도 반영된 상황"이라며 "현재 발생한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수준) 부담을 떨쳐 버릴 수 있는 국내외 발주시황의 개선 시그널은 아직 감지되지 않고 있다"라고 진단했다. 이에 따라 업종 내 주가 차별화가 당분간 지속될 것이란 전망이다. 유덕상 동부증권 연구원은...
불황 조선업, 마른수건도 짠다…원가절감 '골몰' 2013-02-20 13:22:31
급감할 전망이기 때문이란 분석이다. 현재 전 세계 상선 발주량은 2007년의 2억7300만dwt에서 지난해 4554만dwt로 83% 폭락한 상태다. 국내 4개 조선사가 2년 수준의 작업물량을 확보해 타국 조선소 대비 수주 경쟁에서 유리한 상황이지만 불황 여파에서는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형국이다. 이에 지난해 4분기 조선사들은...
"화인텍, LNG수송시장 패러다임 변화 수혜주"-신영證 2013-02-15 07:45:15
전했다. 이어 "lng 시황의 정점이 조선 호황기(2007년)보다 빨리 지나가면서(2004~2006년) 설비증설이 이뤄지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다른 기자재들보다 진입장벽이 높아 경쟁업체가 우후죽순 생겨날 위험도 없는 가운데 2011년부터 다시 수주량이 반등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엄 연구원은 "2011년 이후 l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