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손담비 소희 한혜진.. 날씬한 복근을 뽐낸 대표적인 스타는 누구? 2013-05-29 16:02:52
11자 근육이다.업계 관계자는 올해 불고 있는 복근 노출 트렌드에 대해 “최근 광고나 공식 석상에서 과감한 노출을 선보이는 스타들이 많다. 군살 없는 몸매와 여성스러운 허리 라인을 강조하기 위해 날씬한 허리가 보이는 의상을 많이 입는 것이 추세다”며“개미 허리, 한줌 허리 등의 별명과 함께 네티즌들의 관심이...
불황 속 고객 마음 사로잡는 특별한 방법! 2013-05-28 10:39:37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식품외식업계에서는 조인 마케팅을 활용한 다양한 출구 전략을 구상하고 있다. 이색적인 고객 참여 행사를 통해 고객의 마음을 얻어 위축된 소비심리를 완화시키고자 하는 것. 글로벌 No.1 오리지널 스무디 전문 브랜드 스무디킹은 6월 13일부터 16일까지 서울 광장동 유니클로 악스에서 열리는...
잘나가는 뷰티 에디터의 미애부 뷰티존 체험기 2013-05-28 10:27:02
▶ 새로운 트렌드, 뷰티존이 뭐지? 업계에 다양한 화장품이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그 중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고객의 역방문 마케팅이 뜨고 있다. 기존의 눈으로 보는 화장품에서 오감으로 화장품을 느껴보는 것이다. 역방문 판매의 대표적인 예로 소비자들에게 체험을 제공하는 화장품...
불황 이기는 컬러 테라피 열풍! 2013-05-28 08:15:20
필수품인 핸드폰 액세서리까지 전자 제품 관련 업계도 패션?뷰티 업계 못지 않게 알록알록한 컬러 테라피 열풍이 확산되고 있다. 이보영 에어컨으로 유명한 캐리어 에어컨의 `클라윈드 수퍼 엑스 파워` 은 립스틱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슬림한 `립스틱 스타일`로 20~30대 젊은 부부와 결혼을 준비하는 신혼집 살림으로 인...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한류 바람 탄 'K-프랜차이즈'…미래 신성장 동력 2013-05-27 15:35:02
중국 상하이법인장(상무)은 “베이커리업계 종사자들이 해외 연수지역으로 유럽을 택하지 않고 한국으로 오는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는데, 이는 한국 베이커리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반영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파리바게뜨는 프랑스 브랜드들이 철수한 빈 자리를 파고 들어가 고급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베이징 중심지...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본아이에프, '슬로 푸드' 죽으로 세계 시장 공략 2013-05-27 15:30:54
프랜차이즈 업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상당수 프랜차이즈 업체가 로열티조로 일정 금액을 받고 있는 것과 달리 본죽은 가맹점의 형평성과 공정성을 위해 매출의 일정비율을 지급받는 러닝로열티를 도입했다. 상대적으로 매출이 적은 가맹점의 부담을 낮추는 상생의 경영철학에서 나온 배려인 셈이다. 본아이에프는...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더페이스샵, 자연주의 화장품 틈새 개척…해외선 '뷰티 한류' 주도 2013-05-27 15:30:47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매장별 뷰티컨설턴트끼리 선의의 경쟁을 하도록 유도하는 이 인센티브제는 싱가포르 시장에서 더페이스샵이 보폭을 넓히는 데 상당히 기여했다. 이경화 해외사업부문 상무는 “채널 다변화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기반을 확보하고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파리바게뜨, 中 고급상권 공략…까다로운 '왕서방' 입맛 사로잡다 2013-05-27 15:30:44
업계 최초로 전사적 자원관리(erp) 시스템과 웹 기반의 판매시점관리(pos) 시스템을 도입해 과학적인 매장 운영과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사업 특성상 가맹점은 본사의 브랜드 파워와 마케팅 역량에 성공 여부가 달려 있다. 파리바게뜨는 이 같은 상황을 감안해 ‘상생협력위원회’를 발족시켜 전국...
들어는 봤나? 화장품 애칭 BEST 4 2013-05-23 10:14:02
[뷰티팀]화장품 업계에서는 제품명 보다 전속 모델의 이름이나 특징을 앞세워 소비자들이 쉽게 부를 수 있도록 하는 ‘애칭 마케팅’이 성행한 지 오래다. 정식 제품명보다 친근하게 소비자에게 인식되어 입소문을 탈 수 있고, 이는 곧 매출 증대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한동안 제품의 성분이나 용기, 제품 패키지의...
미미박스, 갤러리아백화점에 업계 최초 팝업스토어 오픈 2013-05-22 10:40:26
국내 뷰티 섭스크립션 커머스 1위 기업인 미미박스가 업계 최초로 23일까지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 고메이 494 및 4개 지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번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서는 5월 겟잇뷰티박스 by 미미박스와 남성용 미미박스를 16,500원에 판매한다. 5월 겟잇뷰티박스는 ‘메이퀸’을 컨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