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리히터·카푸어…미술품 5천점 '큰 場' 2013-09-29 16:44:19
전시기획자 펠릭스 박의 공개 특강이 열린다. vip 강연 프로그램에서는 자오 리 중국 중앙미술학원 교수, 톰 트레버 영국 아르놀피니미술관 관장, 이용우 광주비엔날레 대표이사, 박제성 음악칼럼니스트 등이 강연한다. 표미선 한국화랑협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미술시장의 잠재력을 보여줄 것”이라며 “올해...
부산에 한국형 SPA브랜드 오픈 잇따라 2013-09-25 11:09:41
예정이다. 오준성 롯데백화점 상품본부 영패션 부문 선임상품기획자는 “글로벌 spa 전성시대에 맞서 토종 spa브랜드가 뜨겁게 급부상하고 있다”며 “한국인 체형에 맞는 고품질, 합리적인 가격이 부산지역 고객들에게도 크게 어필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화제] "신기해서 난리" 주...
2000만 유저 '드라켄상' "1년 업데이트만 26번" 2013-09-24 18:29:31
빅포인트의 구스타프 지올코브스키(사진 왼쪽) 총괄 기획자와 울프강 지베르트(사진 오른쪽) 리드 pm을 만날 수 있었다. ■ '저렴한 가격에는 그만의 장점이 있다' 첫 번째로 '드라켄상' 이름에 대한 질문이 있었다. 지베르트는 ''드라켄상'이라는 이름은 사실 빅포인트가 인수한 회사의 게임이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엄마와 아이 함께하는 '재즈공연' 마련 2013-09-24 10:45:41
소속으로, 학생들에게 각종 공연이나 행사에 기획자 또는 스텝으로 생생한 실제업무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화제] "신기해서 난리" 주식용 네비게이션 드디어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1인 가구, 식품 시장 바꾼다 2013-09-23 17:13:37
기획자는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그만큼 늘어나고 있다는 증거”라고 말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1인 가구는 작년 말 현재 454만가구로 전체의 25.3%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간편식을 주로 파는 편의점의 판매 증가율이 두드러지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7월 편의점 매출은 2010년 월평균 대비 61.6%...
[金과장 & 李대리] "너 유학파지?" 콕 찍어 출장 동행, 맛집·밤문화까지… "내가 가이드냐" 2013-09-23 16:57:38
기획자(md)들은 해외 명품을 보러 외국에 나갈 일이 많다. 그런데 명품 md들 사이에선 출장의 인기가 예전같지 않다고 한다. 과거엔 귀국 시간이 오전이라 하더라도 그날은 쉬고 다음날 출근하는 게 관례였다. 하지만 업무 강도가 세지면서 요즘은 귀국 당일 정상 출근하는 일이 다반사다. 특히 동남아 출장은 도착 시간이...
롯데마트, 11일까지 '40형 LED TV' 반값 판매 2013-09-09 09:49:24
확보할 계획이다. 이병률 롯데마트 생활가전 md(상품기획자)는 “거실의 메인 tv는 40형, 안방의 세컨드 tv는 32형 공식에서 최근엔 세컨드 tv도 40형 이상 대형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추석 시즌에 선보이는 만큼 명절 선물로도 손색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크루즈선에서 열린 54시간 '창업 대장정' 2013-09-08 17:30:40
외에 대안이 없는 것이 불만이었다. 이번 행사에 기획자로 참가한 김 대표는 첫날인 6일 오후 8시께 진행된 아이디어 발표 시간에 나섰다. “한동네에 사는 사람들이 서로 강아지를 맡아줄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들고 싶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참가자 전원 투표를 통해 전체 아이템 30개 중 상위 10개 가운데 하나로 ...
롯데마트, 이색 '명인 선물세트' 선보여 2013-09-04 08:33:51
롯데마트 과일 md(상품기획자)는 "전국의 과일 산지를 돌아다니며 20년 이상 과일 농사를 지어온 명인들을 찾아 1년간을 준비했다”면서 “명인 과일 선물세트는 빛깔, 당도, 향기 면에서 월등한 상품만을 엄선한 최고 수준의 품질을 자랑한다”고 강조했다.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비즈&라이프] 모바일 메신저의 지존, 카카오톡의 성공 비결은…오픈이노베이션일까, 스피드 경영일까 2013-09-03 17:34:15
원칙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카카오톡도 기획자와 개발자, 디자이너 등 4명이 두 달간 작업해 만들었다.대신 부족한 점은 사용자에게 물어 개선했다. 뜨거운 반응을 얻은 ‘사용자 100대 기능 개선 프로젝트’를 통해 6만여건의 아이디어를 받아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보이스톡이나 카카오스토리도 그렇게 나왔다.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