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셧다운은 오히려 기회?…월가 낙관론자"S&P 7000 간다" [글로벌마켓 A/S] 2025-10-03 07:13:40
중간 유통상 역할을 하던 경쟁사들은 큰 타격을 입었다. 건강보험사 휴매나는 전날 정부 웹사이트의 실수로 2026년도 우수 품질 등급이 유출되어 주가가 하락했으나, 4등급 이상 가입자가 전체 20%를 넘고 4.5등급 최우량 고객 비중이 올해 3배로 늘어날 것으로 나타나면서 이날 4.05% 반등했다. 한동안 실적 둔화로 고전하...
"과자 '1+1' 금지"…국민 '비만' 막겠다는 나라 어디길래 2025-10-02 21:03:12
비건강식품에 대한 '1+1'이나 묶음 할인 같은 판촉을 하지 못하게 했다고 보도했다. 또한, 외식 업소에서는 탄산음료 등 설탕이 첨가된 음료의 무제한 리필 서비스도 안 된다. 영국 정부는 이 조치가 비만 예방, 특히 아동 건강 증진을 위한 출발점이라고 밝혔다. 보건당국은 "비만은 아동의 건강한 출발을 빼앗고...
식품기업들,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아누가'서 K푸드 알린다 2025-10-02 13:16:50
각각 건강·한식·한식 소스에 초점을 맞춰 동원참치, 동원유기농말차, 양반김, 양반떡볶이, 김치살사, 김치치폴레마요 등을 선보인다. 동원참치의 브랜드 모델인 '방탄소년단 진'의 이미지를 활용한 조형물을 부스 입구에 설치해 글로벌 관람객의 시선을 끌 계획이다. 롯데칠성[005300]음료는 밀키스, 알로에주스...
“무라벨·경량화 등 통해 ‘펩시코 포지티브’ 실현” 2025-10-02 06:00:20
음료 열풍이 거센 이유는 무엇일까요. “펩시코는 소비자와 카테고리 인사이트를 잘 연구해 소비자가 움직이는 방향보다 조금 더 앞서 맛있는 제품을 만드는 데 차별화된 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웰빙 트렌드로 헬시플레저(healthy-pleasure)가 뜨고 있는데, 건강과 함께 맛을 고려하는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고자...
과일맛 음료 뒤의 충격적 비밀…'빅4'가 통제한 당신의 미각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0-01 07:00:08
전 세계 식탁과 화장대에 오르는 거의 모든 가공식품, 음료, 향수, 생활용품 등의 맛과 향은 사실상 4개의 거대 기업이 통제하고 있다. 최근 유럽연합(EU) 등 세계 곳곳에서 경쟁 당국이 강도 높은 조사를 하면서 이들 기업의 사업 방식이 세상에 드러나기 시작했다.'빅4'의 압도적인 지배력1일 영국의 경제 전문지...
이마트24, 내달 자체브랜드 '옐로우' 출시…제품 13종 선봬 2025-09-30 06:00:09
저렴한 가격에 품질을 갖춘 '가성비 상품'과 새로운 상품, 건강한 상품 등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또 각 콘셉트에 맞춰 가성비 상품은 '오렌지', 새로운 상품은 '네이비', 건강 상품은 '그린'으로 각각 포장지 글자 색을 다르게 표현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기존 PL 상품을 모두 옐로우...
이마트24, 새 PL브랜드 '옐로우' 론칭 2025-09-30 06:00:00
‘오렌지’, 트렌디 한 상품은 ‘네이비’, 건강 상품은 ‘그린’으로 패키지 라벨 폰트 색상을 달리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새 PL브랜드 론칭으로 기존 PL상품을 모두 옐로우로 바꾸고, 새 브랜드에 맞는 신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우선, 기존 아임이...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동대문구 ‘DDM 유니온 청년 창업 아이디어 챌린지’ 개최 2025-09-29 21:19:04
음성·화행 분석 AI기반 인지 건강 에측 헬스케어 서비스를 개발하는 기업 ‘친구하자(대표 조성우)’ △RF통신을 이용해 배터리 하나로 5년 동작 가능한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재난 경보기를 개발하는 기업 ‘울림(대표 이수빈)’ △보행약자 맞춤형 로봇 기반 보행 내비게이션 및 이동 지원...
찬바람 불어도 장원영 … 광고 제품으로만 24시간 가능 2025-09-29 08:52:04
브랜드로 24시간을 꽉 채울 수 있다’는 우스갯소리가 나온다. 오전 7시에 건강식품 '배러' 음료를 마시며 하루를 시작하고 '뉴발란스' 운동화와 '아이더' 점퍼를 입고 조깅한다. 샤워할 때는 '케라스타즈'로 샴푸하고, '다이슨' 드라이어로 헤어스타일을 완성한다. 세안 뒤에는...
K건기식 수출 이달 40% 급증…중국 Z세대 '큰손' 부상 2025-09-28 17:49:14
자회사 KGC인삼공사의 건강음료 ‘홍삼원’은 지난해 중국 수출액이 전년 대비 158% 늘어났다. 제조업자개발생산(ODM) 대표 기업인 노바렉스, 콜마비앤에이치, 서흥 등도 국내외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수출 증가를 이끌고 있다.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공략에 집중하고 있는 미국 GNC의 파트너사 노바렉스는 2분기 수출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