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전자,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앰버서더 2기 성과 공유 2025-07-16 08:35:13
마케팅 플랫폼이다. 단순한 체험단을 넘어, 고객과 브랜드가 함께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고객 주도 플랫폼’의 한 축으로 육성하고 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기존 SNS를 넘어, 고객의 생생한 사용 경험과 자발적인 참여를 중심으로 브랜드 팬덤을 형성하고 확산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이들이 보유한 전체 팔로워 수는...
‘한국 주식의 시대’ 리서치 힘↑…KB 독주, NH 약진, 한화 도약[2025 상반기 베스트 증권사] 2025-07-15 06:30:07
프레젠테이션 능력, 마케팅 역량, 인적 역량 등 모든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명실상부 ‘리서치 강자’의 입지를 다졌다. KB증권 리서치의 힘은 ‘철저한 기본기’에 있다. 김동원 KB증권 리서치본부장은 늘 리서치 기본을 강조한다. 김 본부장은 “애널리스트의 기본은 꾸준한 자료...
LG전자, "설거지를 끊으면 일상이 보인다"...식기세척기 캠페인 전개 2025-07-11 08:56:19
LGE닷컴에 접속하면 구매 혜택이 제공되며, 전국 LG전자 베스트샵 매장에서도 특별 판촉 행사가 열린다. 한편, LG전자의 지난해 식기세척기 캠페인은 세계 3대 PR 어워드 중 하나인 ‘머큐리 어워즈(Mercury Awards)'에서 소셜미디어 캠페인 부문 은상과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캠페인 부문 명예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칼럼] 오래 기억되는 사람이 곧 좋은 브랜드다..인간관계 10계명 2025-07-10 15:51:54
존중하는 인간적인 매력은 어떤 화려한 마케팅보다 강력한 브랜드 가치를 창출합니다. 겉모습보다 내면의 단단함이 여러분의 브랜드 근간을 이룹니다. 2. 불필요한 갈등을 피하라: 부정적인 생각이 가득한 이들과 상대하지 말아야 퍼스널 브랜드를 해치는 가장 큰 요소는 불필요한 갈등과 부정적인 에너지입니다. 여러분의...
"10배 더 비싸도 살래요"…명품도 아닌데 못사서 '난리' [대세로 뜨는 '덕질 소비'] 2025-07-08 16:43:12
지갑을 여는 모습도 보인다. 운동 아이템, 캐릭터 굿즈, 게임 장비 등에는 돈을 아끼지 않는 흐름이 뚜렷하다. 기업들도 이에 맞춰 불특정다수가 아닌 확실한 소비력을 가진 마니아들을 겨냥한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한경닷컴 기획취재팀은 불황 속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덕질(좋아하는 것에 몰입하는...
영화제 개막작도 AI…K-콘텐츠산업 새 국면 맞이하나 [무비인사이드] 2025-07-06 16:06:27
중이다. 김재인 CGV 콘텐츠·마케팅 담당은 "이번 영화제를 통해 관객들이 AI가 만든 콘텐츠를 가까이에서 체험하고, 창작 과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AI 영화에 대한 관객의 높은 관심을 확인한 만큼, 향후 더 신선한 콘텐츠 실험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기생충' 제작사도...
韓 럭셔리 브랜드 환대 문화 경험…신라호텔 제네시스 라운지 2025-07-03 08:31:47
떠오르는 20·30세대의 감성에 어떻게 공감하고 연결할 수 있을지를 고민했다"며 "결국 마케팅보다 강력한 것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최근 관세 문제에 직면한 미국 시장에 대해서는 "할인 경쟁이나 대량 판매 중심의 전략보다 좋은 디자인의 차량을 제한된 물량으로 공급하는 방식을 취했다"며 "수요 대비 공급을 줄이는...
“기후 위기 먼 미래 아냐…기후 인식·정책 수용성 높여야”[이재명 ESG 정책-기후·에너지] 2025-07-03 06:02:20
큰 냉장고, 더 큰 차를 소비하게 만드는 마케팅 수단이 되는 역설도 존재한다. 이제는 국민의 기후 인식과 정책 수용성을 높여 지속가능한 생활양식으로의 전환을 이끌어야 한다. 기후를 고려한 의사결정과 생활방식이 보편화되도록 하고, 시민이 기후 행동에 참여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해야 한다. 수용성 높이는 ‘공정하...
여름날 새벽 싱그러운 이슬같은 문장을 전합니다 2025-06-30 17:27:39
△〃대학원 경영학(마케팅) 석사 △셀빅 대표이사 △액센츄어 경영컨설팅부문 대표 △GS홈쇼핑 미래사업본부 부사장 △GS리테일 디지털부문 부사장 ■ 문시연 숙명여대 총장 △1965년생 △숙명여대 불어불문학과 △프랑스 파리 누벨소르본대 문학 석·박사 △세계한류학회 회장(현) △전국여교수연합회 회장(현) △프랑스...
K-뷰티 미용기기 각축전…화장품-가전 경계 허물어졌다 2025-06-29 07:13:00
론칭하며 일찍이 미용기기 시장에 진출했지만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하지는 않았다. 이는 LG전자가 2017년 프라엘을 선보여 대대적으로 사업을 벌인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회사 관계자는 "LG 프라엘 양수는 화장품 제조와 뷰티테크 사업 간의 융합 효과를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LG생활건강의 화장품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