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거제~통영 고속도로 사업’ 기재부 예타 최종 통과 2025-08-20 17:08:09
하루 교통량은 최대 1만5000대에 달하며, 이에 따른 생산유발효과는 약 2조9000억원, 부가가치유발효과 약 1조2314억원, 취업유발효과는 약 2만3500여 명에 이를 것으로 도는 분석했다. 경상남도는 향후 타당성평가, 기본 및 실시설계 등 후속 행정절차가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중앙정부와 지속적으로 협의할 방침이다....
용인∼과천 지하도로 신설·창원∼진영 도로 확장 예타대상 선정 2025-08-20 16:36:23
이 구간은 일일 교통량이 12만대를 초과해 도로 서비스수준이 D등급에 머물고 있고, 남해선, 부산외곽순환선 등 연계 노선과의 차로 수 불균형으로 확장 필요성이 계속해서 제기됐다. 예타를 통과한 거제∼통영 고속도로 건설사업은 경남 거제시 상문동에서 통영시 용남면까지의 20.9㎞ 구간에 왕복 4차로 고속도로를...
교통안전공단, '오늘도 무사고' 캠페인 100일…교통안전문화 전국 확산 2025-08-08 15:06:41
있다. 아울러 지난달 9일부터 11일까지는 화물차 교통량이 많은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10곳)와 과적검문소(2곳), 물류센터(1곳), 항구 부두(1곳) 등 총 14개소에서 장마철 화물차 교통안전 무사고 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앞으로 TS는 무사고 현장 캠페인을 9월 대전복합터미널, 10월 김포공항 등 국내 교통거점에서...
[차장 칼럼] 서소문 고가차도의 운명 2025-08-07 17:39:11
평균 교통량은 4만6000여 대(2015년)에 달했다. 이번에 재시공되는 서소문고가차도보다 15% 많은 수치다. 교통 불편을 감수하고라도 낙후된 지역에 관광객 유입을 늘려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게 박 전 시장의 의지였다. 논란 끝에 사업을 강행했으나 결과는 기대에 못 미쳤다. 2017년 개장 첫해 하루 평균 3만2000여 명의...
인천∼서울 지하 잇는 '제4경인고속도로' 건설 다음달 결론 2025-08-04 10:40:46
교통량은 52만7000대로 분석됐다. 시는 적격성조사 결과가 긍정적으로 나오면 내년 중 제3자 제안공고와 실시협약 등을 거쳐 2034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 노선은 2020년에도 민자사업 추진 제안이 있었다. 하지만 당시 경제성 지표(B/C)가 0.94에 그쳐 추진이 중단됐다. 일반적인 사업 추진 기준은...
"하필 휴가철에"…20분 관제 장애에 '대혼란' 2025-07-31 18:11:49
취소됐다. NATS는 레이더 관련 문제로 안전을 위해 항공 교통량을 줄여야 했다면서 사이버 공격 관련의 징후는 없다고 해명했다. 정부도 정확한 문제 파악을 위해 NATS와 면밀히 협력 중이라고 말했다. 앞서 2023년 8월에도 NATS의 기술적 문제로 항공편이 무더기 결항하는 사태가 발생한 바 있다. 당시 500여 편이 결항...
영국 20분 관제 장애에 무더기 운항 차질…항공사들 분통 2025-07-31 17:19:31
취소됐다. NATS는 레이더 관련 문제로 안전을 위해 항공 교통량을 줄여야 했다면서 사이버 공격 관련의 징후는 없다고 해명했다. 정부도 정확한 문제 파악을 위해 NATS와 면밀히 협력 중이라고 말했다. NATS의 기술적 문제로 항공편이 무더기 결항하는 사태는 2023년 8월에도 발생했다. 당시 500여 편이 결항되고 승객 70...
고속道에 장거리 전용차로 생긴다 2025-07-30 17:54:06
무료 통행이 빈번해 교통량이 집중되곤 했다. 앞으로는 버스전용차로를 구분하듯 장거리 이동 차량 차로를 별도 실선으로 구분해 교통 수요를 분산한다. 예를 들어 3차로에서 1개 차로는 진출입 없이 쭉 가는 장거리 전용으로, 나머지는 진출입 가능한 차로로 구분한다. 표지판과 안내 서비스 등도 정비한다. 실증 기간은...
고속도로에 '장거리 전용차로' 생긴다 2025-07-30 16:11:52
간격이 짧거나 단거리 무료 통행이 빈번해 교통량이 집중되곤 했다. 앞으로는 경우 버스전용 차로를 구분하듯 장거리 이동 차량 선로를 별도 실선으로 구분해 교통 수요를 분산한다. 국토부 관계자는 “예컨대 차선이 3개면 1개 차로는 진출입 없이 쭉 가는 장거리 전용으로, 나머지는 진출입 가능한 차로로 구분하고 표지...
1966년생 서소문고가차도, 안전 우려에 역사 속으로 2025-07-29 17:47:22
14.9m, 왕복 4차로로 지어졌다. 하루 평균 교통량이 4만 대에 달하는 도심 진출입의 주요 관문이다. 하지만 2019년부터 안전 문제가 불거졌다. 그해 교각과 슬래브에서 콘크리트 탈락과 철근 부식이 발생해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한 결과 D등급(안전성 미달) 판정을 받았다. 오랜 세월을 거치며 교량 상판을 받치는 보(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