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직업과 경제의 만남] (55) 평판도 관리해야 하는 시대 '평판관리 전문가' 2015-01-02 18:12:34
중요성은 기업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된다. 구전마케팅(word-of-mouth marketing)이란 기업 또는 해당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와 평가가 소비자의 입에서 입으로 전달되는 마케팅 방식을 말한다. 이러한 구전마케팅은 비용이 적게 들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직접 홍보의 매개체가 된다는 점에서 대중매체를 통한...
드라마 같은 홍보 영상…"광고보다 효과 좋네" 2014-12-22 22:26:56
점을 고려해 인터넷으로 구전 효과를 노리는 이른바 ‘바이럴(viral) 마케팅’이다.◆반전 스토리 담아 감동 전달삼성생명이 지난달 초 공개한 유튜브 영상 ‘당신에게 남은 시간’은 가슴 뭉클한 이야기로 잔잔한 감동을 주는 사례다. 내용은 이렇다. “앞으로 남은 시간은 9개월.” 평소에...
[대한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 "中 샤오미 성공 비결은 틈새 공략·혁신적 경영구조" 2014-11-28 21:29:23
연세대 연구교수 등은 마케팅 세션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k팝의 확산 구조에 대한 연구:사회연결망을 중심으로’라는 주제의 논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교육부의 재원으로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서 이뤄진 수많은 대화를 분석해 k팝 등 한류가 확산되는 구조를 파헤쳤다. 그...
하이얼 "중국에서 기술력만으로 1위 하는게 아니다" 2014-11-12 14:45:44
이용한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샤오미가 10만대의 주문이 들어오면 5만대만 생산하는데 이럴수록 구전을 통한 마케팅효과가 커질 수밖에 없다고 리 부총재는 설명했다. 그는 "가전제품도 예전에는 싸기만 하면 사갔는데 이제는 소비자들이 성숙해지면서 체험이 중요해졌다"며 "브랜드 경쟁력은 소비자가...
DMC미디어, '2014 업종별 소비자 보고서' 유료 발간 2014-09-15 12:11:10
영향을 미치는 정보, 소비경험 구전채널 등에 대한 상세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으며, 성별, 연령대, 소득수준 등 타깃별 세분화된 분석내용을 확인 가능하다. 해당 보고서는 유료로 제공되는 보고서로 사용자들은 dmc리포트 홈페이지에서 구매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e-mail)로 접수하고 결제하면 해당자료를 열람할 수...
바겐세일 신풍속도...이슈브랜드를 잡아라 2014-07-10 11:27:12
임시 매장을 말한다. 구전마케팅과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유리해 최근 기존 및 신규 브랜드 구분 없이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롯데백화점은 기존 바겐세일 최우선 전략이었던 대형 브랜드의 실속행사 유치에 더해, 올해엔 이슈 브랜드 및 자체 발굴 신규 브랜드의 팝업스토어를 활용, 고객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10일...
'스노우볼', 광고보고 추천하면 적립금이 이렇게나 많이? 2014-06-13 16:27:26
추천할 경우 적립금을 추가해 줌으로써 구전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확산형 마케팅 툴이다. 스노우볼 앱은 자신이 추천한 사람뿐만 아니라 하위 추천자들의 확산을 통한 추천 적립금까지 가져가는 방식으로 적립금이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장점이 있다. 2순위부터 마지막 순위의 전체에서 추천적립금이 쌓여...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기술과 감성의 융합…진화하는 소비자 지갑 연다 2014-04-25 07:10:01
수 있는 시대다. 스토리텔링 같은 감성마케팅이 그 예라고 볼 수 있다. 단순히 좋은 상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서비스해 소비자만 만족시키는 것이 아니다. 느낌이 살아 숨 쉬는 제품으로 사람과 제품의 관계형성을 만족 시켜야 한다. 미래는 기술과 감성의 융합이 필요한 시대다. 대부분의 고객은 기업이 생산한 제품의...
벤 코프먼 퀄키 창업자 "회원 100만명 지식 총집합…피봇파워 처음 제안한 사람…아이디어 하나로 6억원 챙겨" 2014-03-25 21:40:12
“퀄키 제품은 별도의 마케팅을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구전성이 강하다”며 “실제 창업 후 4년 동안은 마케팅에 한 푼도 쓰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퀄키'는 어떤 회사…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아이디어형 제조업체. 누구나 아이디어를 등록할 수 있고 이를 상업화하는 소셜 제품을 개발하는 회사다. 아디이어...
윤대승 참좋은여행 대표 "믿을만한 상품 재구매 의사 77%…품질 자신있다" 2014-01-27 06:57:54
그게 맞다고 생각해요.” 올해 참좋은여행의 마케팅 비용은 약 50억원이다. 전년 대비 16% 정도 늘었다. 숫자로만 보면 한결 더 공격적으로 나아가겠다는 뜻으로 보인다. 하지만 윤 대표는 모든 것의 바탕은 소비자에게 있다는 원칙을 거듭 강조했다. “우리 상품은 합리적이고 좋으니 이용해보라는 취지에서 tv광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