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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염 속 버섯 신선함 유지"…닥터애그, '팜 투 마켓' 콜드체인 주목 2025-07-22 14:03:24
당시의 신선함과 품질을 유지한 채 시장에 안정적으로 공급된다. 신선식품은 수확 직후부터 마켓까지의 유통과정에서 온도 변화에 민감하다. 생육 환경과 유사한 온도가 유지되지 않으면 상품성과 신선도가 급격히 떨어지기 때문에, 전 구간에 걸쳐 일정 온도를 유지하는 콜드체인 시스템이 핵심이다. 닥터애그는 업계에서...
'CJ프레시웨이'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2025-07-22 09:18:15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288억원(-4.5% YoY)로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전망이다. 급식사업 수주 확대와 온라인 사업 성장에도 불구하고, 소비심리 부진에 따른 홀세일러 경로 수요 약세, 프레시원 합병에 따른 일회성 비용 반영 등의 영향으로 인해, 전사 수익성을 기존 전망치 대비 하향 조정하였다. 다만, 하반기에는 소비심...
경북·전남농가, 한우사육 40% 차지…자급률 떨어질까 울상 2025-07-20 07:01:02
급식업체를 중심으로 유통되면서 국산 축산물의 시장 점유율이 낮아질 것을 우려하고 있다. 또 '안전장치'인 월령 제한이 풀리면 미국산 소고기에 대한 소비자 불신이 소고기 자체로 이어져, 소매 시장을 중심으로 한 한우 소비 기반이 약화할 것으로 보고 있다. 수년간 소고기 도매가격 하락과 사룟값 폭등으로...
[단독] 프리미엄 씨푸드 뷔페 마키노차야, M&A 매물로 나오나 2025-07-18 14:22:01
단체급식 및 케이터링 사업 등 외식업 전반으로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다만 시장에 알려진 바와 달리 마키노차야는 "경영권 매각이 아닌 지방 광역시 진출 및 프리미엄 매장 확장을 위한 투자 유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는 인수자가 사업 확장을 위한 잠재 투자자를 물색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최다은 기자...
쌀·소고기 더 수입해도 충격 작아…"시장개방 명분주고 실리 챙겨야" 2025-07-17 17:29:16
“한국에 들어오더라도 마찬가지로 급식이나 가공용으로 활용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미국산 수입 조건이 다소 완화되더라도 한우와 미국산 유통 시장이 달라 전체 시장 가격이나 소비 흐름에 충격이 없을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현재 국내 소고기 시장은 고소득층을 겨냥한 한우 유통망과 대형마트, 단체급식을...
메타텍스쳐, 김밥용 식물성 계란 대체제 출시 2025-07-16 09:37:50
가능한 B2B 전용 식물성 원료로, 외식업체와 단체급식 시장을 주 타깃으로 한다. 메타텍스쳐는 식물성 제품군 확장을 고려하는 외식업체 및 가정간편식(HMR) 브랜드와의 협업도 추진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계란 시세에 영향을 받지 않고, 동일 규격 제품 기준으로 계란 대비 약 15% 이상 원가 절감이 가능하다”며 “이...
오뗄, 프리미엄 오븐·그릴 신규 브랜드 '규그릴' 론칭 2025-07-14 09:53:36
급식의 대가’ 브랜드 8종도 ‘서울푸드 2025’에서 함께 선보였으며, 오는 9월부터 자사몰과 학교급식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오뗄은 1991년 설립 이래 30년 넘게 햄, 소시지, 베이컨, 떡갈비, 핫도그 등 400여 종 이상의 육가공 제품을 개발·생산해 온 육가공 전문 기업이다. 현재 피자헛, 이삭토스트, CJ프레시웨이,...
식품 한류 열풍...전 세계에 K-푸드 깃발 꽂는다 2025-07-13 06:46:25
포트폴리오 구축을 통해 적기에 신제품을 선보이고 시장 경쟁력을 확대한다. 영국, 호주, 태국 등 본격적으로 진출한 국가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이미 1위를 하는 미주 내 만두와 피자 카테고리는 지위를 공고히 해 시장 지배력을 한층 강화한다. 오는 2027년 가동을 목표로 하는 미국 중서부 사우스다코타 주의 '...
"한미반도체 직원은 좋겠네"…깜짝 복지혜택 발표에 '들썩' 2025-07-10 10:00:50
새로 선정한 급식 업체 신세계푸드를 통해 중식과 저녁을 스타벅스 커피와 함께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연차와 별도로 청원 유급휴가를 제공하고 자녀 수와 상관없이 고등학생·대학생 자녀에게 학자금을 지원한다. 1인 1실 기숙사 무상 제공 등도 직원 복지 혜택이다. 한미반도체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재충전하고 업무...
"2만원 내고 '요아정' 먹느니…" 인기 폭발한 '뜻밖의 제품' 2025-07-09 21:00:02
B2C 시장을 개척해 성과를 내고 있다. 이랜드팜앤푸드는 직수입 냉동 과일을 자사 마트인 킴스클럽과 e커머스에서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이랜드팜앤푸드의 냉동 과일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109% 늘었다. 주로 급식업체에 소스를 공급하던 동원홈푸드도 소스 전문 브랜드 ‘비비드 키친’을 만들어 B2C 소스 시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