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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밍런치] 존 박 "향후 2년, 한국의 디지털 자산 골든타임" 2025-06-30 12:17:45
스타트업 업계로 진입한 것도 결국 '가능성' 때문이었다. 그는 미국에서 대학을 마친 뒤 SK 전략기획실에서 커리어를 시작했고, 이후 글로벌 담배 기업 브리티시아메리칸토바코(BAT)를 거쳐 K-뷰티 스타트업 미미박스에서 사업개발(BD) 리드로 일했다. 박 총괄은 "스타트업은 일종의 '고속 실험실(High-speed...
K담배 글로벌 인기에…짝퉁도 기승 2025-06-27 17:39:57
한국산 담배가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얻자 ‘짝퉁’ 상품이 해외에서 기승을 부리고 있다. 현지 경찰과 국내 업체가 협업해 단속에 나섰지만 역부족이다.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KT&G는 인도에서 ‘KT&G 인디아(India)’라는 사명을 무단으로 사용한 업체를 상대로 지난달 법적 대응에 나섰다. 이 업체는 KT&G 인도...
[게임위드인] 세계로 뻗는 한국 게임, '4대 중독' 낙인찍는 사람들 2025-06-21 11:00:01
게임업계의 트라우마를 자극하기에는 충분한 사건이었다. 분명 게임에 과도하게 몰입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겪는 사람들이 있는 것이 사실이고, 그들에게 적절한 도움이 필요한 것도 맞다. 하지만 그렇다고 게임을 중독 물질로 간주하고, 특정한 게임 이용 행태를 질병으로 몰아가는 것은 완전히 다른 문제다. 게임에 쓰는...
전자담배, KT&G·필립모리스 '양강' 고착화 2025-06-19 17:32:35
국내 전자담배 시장이 KT&G와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PMI) 양강의 과점 구조로 굳어지고 있다. 두 회사의 합산 시장점유율은 90%를 넘나든다. 세계 시장에서 선두권을 달리는 브리티시아메리칸토바코(BAT)와 JTI가 추격에 안간힘을 쓰고 있지만 KT&G, PMI와의 격차는 갈수록 벌어지는 모양새다. 19일 담배업계에 따르면...
'KT&G' 52주 신고가 경신, 해외, 방어주 프리미엄 - 유안타증권, BUY 2025-06-18 09:44:10
대해 "담배 수출 비중이 48%에 달하는 음식료 업종 내 드문 글로벌 기업이다. 총판 구조와 현지 생산거점을 결합한 모델을 구축해 가격결정력과 수익성 방어력을 확보하고 있다. 2025년 상반기부터 본격 가동 중인 카자흐스탄 NGP 공장과 인도네시아 공장의 생산 효율 화는 하반기 수익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K-담배, '불닭'만큼 팔렸다...1년에 587억 개비 2025-06-09 18:11:52
담배 연기 없는 미래'를 선언한 바 있죠. 나아가 KT&G는 인수합병(M&A)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KT&G는 북유럽 니코틴 파우치 회사와 인수 협상 중에 있습니다. 니코틴 파우치는 비연소, 그러니까 태우지 않는 담배의 일종입니다. 잇몸과 입술 사이에 끼워 니코틴을 혈류로...
KT&G, '씹는 담배 회사' 인수 추진 2025-06-03 18:53:16
KT&G가 ‘잇몸 담배’로 유명한 북유럽 니코틴 파우치 회사의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 규제 강화와 흡연 시장 축소에 전통적인 궐련 사업의 의존도를 낮추고, 글로벌 인수합병(M&A)을 통해 신성장동력을 찾겠다는 포석으로 풀이된다. 3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KT&G는 북유럽 내 니코틴 파우치 회사 한 곳을 두고 인수...
"인천공항 면세점 임대료 깎아달라"…신라·신세계, 법원에 조정신청 2025-05-22 08:11:37
깎아달라며 법원에 조정 신청을 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는 지난달 29일, 신라는 지난 8일 인천지방법원에 인천공항 임대료 조정 신청을 제기했다. 조정 기일은 다음 달 2일이다. 두 면세점은 인천공항 여객 수가 회복했지만, 면세점 이용자가 줄어든 데다 최근 고환율로 손실이 커졌다는 이유로 제1·2 여객터미널...
신라·신세계 "인천공항 면세임차료 내려달라"…법원에 조정신청 2025-05-21 14:42:09
21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는 지난 4월 29일에, 신라는 이달 8일에 각각 인천지방법원에 인천공항 임대료 조정 신청을 냈다. 제1·2 여객터미널 면세점 중 화장품·향수·주류·담배 매장 임대료를 40% 내려달라는 내용이다. 조정 기일은 다음 달 2일이다. 인천공항 면세점 구역은 원래 업체별로 고정 임차료를 납부하는...
가정의 달, 사랑과 행복을 담아…추억을 쇼핑하세요 2025-05-14 16:41:32
유통업계와 소비재업계가 각종 이벤트와 판매 촉진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초콜릿을 주제로 전시회를 개최했고, 아모레퍼시픽은 피부 미용을 위한 레티놀 학술대회까지 열었다. 회사마다 단독 출시 경쟁도 치열하다. 신세계백화점은 우수 고객에게 컬러 다이아몬드를 팔고, 롯데홈쇼핑은 휴대용 냉감 쿨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