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알파쇼핑, 프랑스 디자이너 협업 브랜드 '새미 보이트' 선보여 2025-04-10 09:51:50
= 데이터 기반 홈쇼핑사인 KT알파쇼핑은 프랑스 디자이너 새미 보이트와 협업한 패션 브랜드 '새미 보이트'(SAMMY VOIGT)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주한프랑스대사관과 프랑스패션협회가 프랑스의 유망한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를 발굴하고 한국 홈쇼핑 진출을 적극 지원하면서 성사됐다. 새미...
'바이오·SMR에 AI 융합' 경쟁력 강화전략 발표…전자파 신호등 운영 2025-04-07 11:00:00
융합한 경쟁력 강화 전략을 수립한다. 데이터센터 전자파 신호등, 스미싱 탐지 엑스레이 등 국민 불안 해소를 위한 디지털 시스템도 새로 운영한다. 유상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월례 브리핑을 열어 이런 계획을 밝혔다. 정부는 우선 4월 중 첨단바이오 분야 국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AI...
SK스토아, 'AI 위해상품 차단 시스템' 도입…검수 효율화 2025-04-02 09:28:33
데이터 기반 홈쇼핑 사업자 SK스토아는 업계 최초로 'AI(인공지능) 위해상품 차단 시스템'을 도입해 검수 작업의 효율을 높였다고 2일 밝혔다. SK스토아가 AI스타트업 '달파'와 함께 개발한 신규 시스템은 대한상공회의소에 등록된 위해상품 정보를 기반으로 SK스토아 상품과 유사도를 분석한다. 특히 상품...
AI 스타터업 달파, SK스토아에 위해상품 차단 시스템 AI 에이전트 공급 2025-04-02 09:23:12
에이전트'는 대한상공회의소의 위해 상품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 유사도를 정밀 분석한다. 텍스트 분석에 더해 이미지 유사도까지 자동으로 판별해 검수 정확도를 크게 향상했다. SK스토아는 이를 통해 고객에게 더 안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SK스토아는 위해 상품 검수에 투입되...
KT알파 쇼핑, 건기식 큰손 GG세대 겨냥 '김지선의 굿굿쇼' 론칭 2025-03-27 11:17:09
= 데이터 기반 홈쇼핑사인 KT알파쇼핑은 건강기능식품 부문 큰 손으로 꼽히는 GG(Grand Generation) 세대를 겨냥해 김지선의 '굿굿쇼'를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GG세대는 왕성한 경제·사회·여가 활동을 보내는 50대 중반에서 70대 초반 시니어를 이른다. 굿굿쇼는 '굿모닝, 굿라이프'를 모토로 주말...
한국유통학회, 중소상공인 판로지원 강화 위한 정책포럼 개최 2025-03-25 10:26:20
대해 데이터 자료를 기반으로 발표했다. 중소상공인이 직면한 경영실태를 점검하고, 대안으로‘중소상공인의 해외 판로 개척 필요성’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두 번째 발표자인 이호택 계명대학교 교수는‘중소상공인 판로지원 확대를 위한 제언’을 논의했다. 이 교수는 “중소상공인 경영 애로의 가장 근본적 원인은...
"중소상공인 매출 부진 심화…특화 T커머스 채널 도입해야" 2025-03-25 10:00:02
= 중소상공인 전용 데이터홈쇼핑(T커머스) 채널 도입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호택 계명대 교수는 25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상공인 판로지원 강화 방안' 정책 포럼에서 "중소상공인이 겪는 경영 애로의 가장 근본적 원인은 경기침체에 따른 매출 부진"이라며 이같이 제언했다. 이...
"저 배우가 뭘 입었지?"…AI 스마트 리모컨이 알려줘요 2025-03-24 16:20:00
LLM 모델을 업그레이드하고 데이터를 바탕으로 파인 튜닝 작업을 계속해 미디어에 특화한 대화를 보다 잘 이해하고 자연스럽게 답변할 수 있도록 고도화하고 있다. 검색 증강 생성(RAG) 기술을 기반으로 B tv뿐 아니라 다양한 미디어 데이터를 참조해 답변의 정확도를 높이고 있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생성형 AI를 B...
SK스토아, 모바일 건강식품·뷰티 전문관 '헬씨&' 출시 2025-03-24 09:19:31
기자 = 데이터 기반 홈쇼핑 SK스토아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건강식품·뷰티 전문관 '헬씨&'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TV홈쇼핑 주 고객층 사이에서 건강식품과 뷰티 관련 상품의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SK스토아에 따르면 지난 1∼2월 해당 상품의 주문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32%...
개미도 최대주주도 '윈윈'…감액배당 늘었다 2025-03-13 18:07:10
1999년 상장 후 배당을 한 적이 없는 데이터 기반 홈쇼핑회사 KT알파는 13일 “오는 27일 주주총회에 자본준비금의 이익잉여금 전입 안건을 상정한다”고 공시했다. 자본준비금 일부인 1610억원을 감액하고 이익잉여금으로 전입해 배당 가능 이익을 확보하려는 취지다. 회사 관계자는 “과도한 자본준비금으로 배당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