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내산인데 반값에 가져가세요" 2024-02-21 06:12:50
롯데마트 수산팀 로컬 MD(상품기획자)는 지난달 출하량 감소로 시름 하던 남해안 통영지역 양식장을 방문해 시세 대비 약 30% 저렴한 가격에 우럭 원물 10t(톤)을 들여왔고 이를 통해 판매가를 크게 낮출 수 있었다. 이번 상품에는 쫄깃한 식감을 위해 기존에 사용하던 500g짜리 원물 대신 800g 이상의 원물을 선별해...
국산 우럭회가 1만원대…롯데마트서 반값 행사 2024-02-21 06:00:07
롯데마트 수산팀 로컬 MD(상품기획자)는 지난달 출하량 감소로 시름 하던 남해안 통영지역 양식장을 방문해 시세 대비 약 30% 저렴한 가격에 우럭 원물 10t(톤)을 들여왔고 이를 통해 판매가를 크게 낮출 수 있었다. 이번 상품에는 쫄깃한 식감을 위해 기존에 사용하던 500g짜리 원물 대신 800g 이상의 원물을 선별해...
[2024 한국여성벤처협회 세계로 미래로 혁신하는 여성벤처기업 CEO] 박대 외 각종 수산물을 가공하고 판매하는 기업 ‘아리울수산’ 2024-02-20 22:53:38
호텔신라에 납품을 하고 있다. 국내 대형백화점, 중대형 마트, 로컬푸드, 홈쇼핑, 온라인판매 등을 통해 매년 30% 이상의 판매 신장률을 올리고 있습니다.” 박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집안 어른이 매우 편찮으셨는데 건강 회복을 위해 박대묵을 찾아서 만들어 드렸습니다. 남편이 향토 음식이 사라...
K면세점의 추락…1년새 매출 4조 줄었다 2024-01-30 18:24:56
마트, 다이소 등에서 저렴한 상품 위주로 쇼핑하고 있다. 여행업계 관계자는 “개별관광객은 맛집을 찾아다니고, 한국인이 즐겨 찾는 유통매장에 가는 것을 즐긴다”며 “면세점에서 소비할 이유를 찾지 못하는 것 같다”고 했다. 중국인이 한국 면세점을 외면하는 근본 이유로 소비 트렌드 변화를 꼽기도 한다. 과거 한국...
3인의 청년, ‘안성시 청년창업 공모사업’ 통해 청년 창업가로 자리매김 2023-12-26 15:43:01
식재료들에 주목했다. 안성은 곳곳의 대형마트에 위치한 로컬푸드 코너에서 인근 농가에서 공수해 온 가장 싱싱한 육류와 채소들을 들여올 수 있는 도시라는 점이 그가 안성을 자신의 터전으로 삼은 주요한 이유였다. 솔트밋은 현재 전통시장인 안성시장에서 젊은 이들이 찾는 힙한 브런치의 명소로 거듭났다. 이선호 대표...
"제주서 펜션 사업은 미친 짓인데…" 50대 직장인의 승부수 [방준식의 N잡 시대] 2023-10-22 07:00:01
관련하여 제주 로컬 활동가들과 연계하여 여가 활동 프로그램까지 이어지니 지역사회와 연결된 새로운 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는 기회인 것이죠." Q. 사업이 굉장히 커졌습니다. "현재 3명이 함께 제주에 있는 워케이션용 숙소와 공간 영업을 대행해주고, 여가 프로그램을 개발해 중개하고 있습니다. 제주는 관광 인프라가...
[인터뷰] 이철우 경북지사 "교육·산업·농업 3대 혁신…지방소멸 극복의 모델로 만들겠다" 2023-10-19 16:48:13
글로컬 대학 30 공모사업에 경북지역 4개 대학이 예비 지정됐다. 지역대학-지자체-기업은 지역의 미래를 책임지는 공동운명체라는 각오로 임해야 한다.” ▷U시티 대학에 들어간 청년은 어떤 혜택이 있나. “U시티는 지역 대학이 도, 시·군과 함께 기업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고 지역특화산업을 발전시켜 청년이 살고 싶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먹거리 분야 탄소중립 캠페인…ESG 경영 선도 2023-10-09 16:13:29
지역 로컬푸드 소비 △먹을 만큼 만들고 남김없이 먹어 음식물 쓰레기 최소화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aT는 2021년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선포식을 시작으로 2022년 9월에는 저탄소 식생활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 선포식을 열어 국제적 캠페인으로 확산시키고 있다. 올해 8월에는 저탄소 식생활 ‘국산밀 데이’...
㈜도시곳간, "누적투자 42억원 완료" 2023-09-20 14:59:15
셰프가 만드는 250 여가지의 반찬부터 외에도 로컬 전통주·농수산물 등을 구매할 수 있는 편집샵이다. 3040 주부들을 타깃으로 한 전략적인 MD 기반의, 연간 150만명 회원이 방문하는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반찬과 로컬제품 뿐만 아닌 21년도부터 PB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홈쇼핑, 대형마트, 온라인 플랫폼 등...
롯데마트 서울역점, 제타플렉스로 재탄생…"신선 매장 강화" 2023-09-13 09:34:57
농산물을 취급하는 로컬푸드존도 선보인다. 축산 매장에는 습식 숙성 전용 쇼케이스를 설치해 매장에서 직접 숙성한 한우를 판매하고 수산 매장에서는 1년 낸 살아있는 전복과 크랩을 만날 수 있다. 3층에는 와인 전문점인 보틀벙커 4호점이 문을 연다. 보틀벙커에서는 4천여종이 넘는 와인을 선보이고, 태블릿PC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