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슈퍼센트, 잠실 롯데월드타워로 본사 확장 이전…'콘텐츠 테크' 기업 도약 2025-08-08 09:00:10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스위치, 메타퀘스트 등 게임 콘솔이 설치된 게임룸이 조성됐다. 슈퍼센트는 사무실 이전을 마무리하고, 오는 8월 말부터 대규모 공개 채용에 나선다. 이번 채용은 기획, 아트, 개발, 마케팅 등 전 직군을 대상으로 하며, 총 세 자릿수 규모의 인재 영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슈퍼센트는 AI로...
이젠임플란트, '2025 아시아태평양 로드쇼' 성료 2025-08-06 14:41:43
한 제품 경쟁력과 학술 중심의 마케팅 전략이 결합되며 현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이번 로드쇼를 통해 베트남 내 5대 임플란트 브랜드로의 도약을 본격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젠임플란트 관계자는 “이번 로드쇼는 단순한 제품 홍보를 넘어, 이젠임플란트가 추구하는 학술적 가치와 브랜드 철학을...
[인천테크노파크 2025년 인천 라이징스타] 변정욱 에스아이디파트너스 대표, “1기부터 인천 라이징스타 운영사 맡아, 5년간 36개 기업의 성장을 지원해” 2025-08-04 21:49:57
시장 분석, 마케팅,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 분야 등에 최적화된 지원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인천 라이징스타 그동안의 성과를 평가한다면. 육성 기업 수와 실적이 궁금합니다 “에스아이디파트너스는 인천라이징스타 1기 운영사로서 참여한 이후 5년 연속 운영사로 선정되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5년간...
아마존, 알렉사+에 광고 도입 2025-08-01 17:33:35
연결하는 일종의 ‘온라인 광고판’인 애드센스의 서비스 범위를 생성 AI 플랫폼으로 넓힌 것이다. 퍼플렉시티는 AI가 사용자에게 ‘광고성 후속 질문’을 던지는 방법을 개발하고 있다. 오픈AI도 지난해 말 메타와 코인베이스 등에서 마케팅팀을 이끈 케이트 라우치를 최고마케팅책임자(CMO)로 영입해 AI 수익화 전략을...
AI랑 말하는데 갑자기 광고가…아마존, 알렉사+에 광고 도입 2025-08-01 10:22:36
검토하고 있다. 샘 올트먼 오픈AI CEO는 지난 6월 자사 팟캐스트에서 "광고에 전적으로 반대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인스타그램의 광고는 쿨하고 실제로 구매한 적도 있다"고 했다. 오픈AI는 지난해 말 메타와 코인베이스 등에서 마케팅 팀을 이끈 케이트 라우치를 최고마케팅책임자(CMO)로 영입하며 AI 수익화 전략을...
AI 경쟁 뒤진 애플의 수난…인재 떠나고, 광고는 혹평 2025-07-30 17:25:52
인재 이탈이 가속화하고 있다. 애플의 강점이던 마케팅마저 연이어 실패하고, 중국 시장 부진까지 이어지며 ‘복합 위기’를 맞고 있다는 진단이 나온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애플의 핵심 멀티모달 AI 연구원인 보웬 장이 지난 25일 메타로 이직했다. 애플파운데이션모델(AFM) 팀을 이끌던 루오밍 팡, 같은...
인재 떠나고 마케팅까지 "눈치 없어"…잘나가던 애플 '발칵' 2025-07-30 06:29:38
인재 이탈이 가속화하고 있다. 애플의 강점이던 마케팅마저 연이어 실패하고 중국 시장 부진까지 이어지며 '복합 위기'를 맞고 있다는 진단이 나온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애플의 핵심 멀티모달 인공지능(AI) 연구원인 보웬 장이 지난 25일 메타로 이직했다. 애플파운데이션모델(AFM) 팀을 이끌던...
몸집 작은 기아, 관세 충격 더 컸다…작년 호실적 '기저효과'도 2025-07-25 16:21:21
영업이익이 3천410억원 감소했고 판매 믹스 악화로 2천650억원, 마케팅 등 기타비용 증가로 2천280억원 줄었다. 판매 믹스의 경우 레저용 차량(RV) 판매 비중(69.3%)이 0.9%포인트 하락하고 북미 전기차 판매 비중이 줄어든 점이 악영향을 끼쳤다. 영업이익 감소 요인은 총 1조6천210억원으로 증가 요인(7천420억원)의 두...
Layer3: 웹3 대중화의 마지막 퍼즐 [포필러스 리서치] 2025-07-24 13:39:14
개발했더라도, 막대한 마케팅 예산을 투입하지 못하면 시장에서 잊히기 십상이다. 이들은 토큰을 찍어내서 마케팅 용도로 분배하는 등의 어쩔 수 없는 단기적인 보상으로 상황을 타개하려 하지만, 이는 프로젝트의 비전보다 보상에만 관심 있는 “에어드랍 헌터”나 자동화된 봇만을 끌어모으는 악순환으로 이어진다. 바로...
꾸준히 강세 흐름 보이는 메이저 알트코인들 : 코리안 크립토 위클리 [INFCL 리서치] 2025-07-22 18:07:58
2분기와 3분기에 한국에서 "밋업 에어드랍 메타"가 얼마나 강렬했는지 보여줍니다. 여름 날씨가 더웠고 열정은 더욱 뜨거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클립스의 한국 마케팅 방식은 전형적인 사례로 볼 수 있습니다. KOL 중심의 프로모션에 집중하고 NFT 채굴 및 에어드랍 캠페인에 대한 업데이트를 꾸준히 공유함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