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연말까지 2천만 방한...최대수혜는 백화점" [섹터 인사이트] 2025-09-30 11:28:37
것 같다. 면세점 업계는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다. 코로나19 기간 동안 글로벌 명품 업계가 호황을 누리면서 소비자들이 명품 구매에 많은 돈을 썼고, MZ세대의 명품 선호도가 떨어진 것이 원인으로 지목된다. 호텔신라는 면세점 사업 철수를 결정하기도 했다. 반면, 백화점 업계는 호조를 보이고 있다. 국내 소비가...
애경그룹 승부수…AK플라자 살린다 2025-09-28 17:03:28
100억원을 빌렸다. 업계에선 애경그룹이 애경산업 매각을 통해 확보한 자금 일부를 AK플라자 경영 정상화를 위해 추가로 투입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애경은 최근 그룹의 모태인 생활용품·화장품 사업을 하는 애경산업을 태광산업에 4000억원대에 넘기는 주식 매매계약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AK플라자의 생존...
[이번주뭘살까] 명절 코앞 백화점·마트 할인행사…쇼핑몰 풍성한 볼거리도 2025-09-27 07:00:05
브랜드 어그의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신세계 제휴카드로 명품, 패션, 잡화를 구매하면 구매 금액별로 최대 7%를 신백 리워드로 지급한다. ▲ 현대백화점 = 다음 달 19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지점에서 가을 시즌 테마행사 '더현대 팝업 페스타'를 연다. '취향 여행'을 콘셉트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소비심리 살아나나…백화점 매출 두 달째 증가 2025-09-25 17:07:16
소비심리가 살아날 때 구매가 눈에 띄게 느는 명품 브랜드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명품이 주축인 ‘해외 유명 브랜드’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2.4% 늘어 모든 품목 중 증가폭이 가장 컸다. 한 백화점 관계자는 “지난 7월부터 지급된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처에서 백화점이 제외됐으나, 소비 회복의 온기가 유통업계...
美·中 불확실성 커지자…LVMH, 한국에 대규모 베팅 2025-09-25 09:27:43
모건스탠리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소비자가 지출한 해외 명품 금액은 약 21조 원(168억 달러)으로, 전년 대비 약 20% 안팎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 인구가 약 5100만 명인 점을 감안하면 1인당 명품 지출은 세계 최고 수준이다. 팬덤과 디지털 문화가 결합한 ‘보이는 소비’는 체험형 매장의 효율을 높이며 청담, 성수,...
롯데백화점, '엘 프르미에' 한정 판매…유명 브랜드와 협업 넓혀 2025-09-24 15:57:33
귀한 특수부위만 담은 ‘엘프르미에 암소한우 명품 기프트(300만원)’는 100세트 한정 판매한다. 청과는 선별 당도를 기존보다 12브릭스 올리고 과형·색택을 엄격히 반영했다. 사과·배에 샤인머스캣을 더한 ‘엘프르미에 프리미엄 컬렉션 샤인 혼합’은 50세트 한정이다. 수산은 ‘급속 냉결’로 신선도를 높인 ‘제주전...
신세계백화점, 미쉐린 3스타와 VIP 전용 '포핸즈 다이닝' 미식 행사 2025-09-24 15:56:44
미쉐린 가이드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업계 유일의 미식 콘텐츠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백화점 VIP 포인트로 미쉐린 레스토랑을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 스타 셰프의 디저트를 VIP 라운지에서 즐기는 프로그램 등을 잇달아 선보이며 차별화된 경험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포핸즈 다이닝은 이런 협력의 정점을 보여주는...
DK아시아, ‘로열파크씨티’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3위 올라 2025-09-24 14:35:54
업계와 소비자 모두에게 높은 신뢰도를 자랑한다. 현재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부문에는 총 10개 브랜드가 경쟁을 펼치고 있다. 9월 기준 현재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빅3 에는 DK아시아의 ‘로열파크씨티’를 비롯해 현대건설의 ‘디에이치’, 롯데건설 ‘르엘’이 꼽혔다. DL이앤씨의 ‘아크로’, 두산에너빌리티의...
"10초 만에 동났다"…강남 부자도 맛 보지 못한 요리의 정체 2025-09-21 11:01:40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업계 유일의 미식 콘텐츠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백화점 VIP 포인트로 미쉐린 레스토랑을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 스타 셰프의 디저트를 VIP 라운지에서 즐기는 프로그램 등을 잇달아 선보이며 차별화된 경험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포핸즈 다이닝은 이런 협력의 정점을 보여주는 사례다. 신세계는...
[中무비자 입국] ② 중국손님도 K컬처…K뷰티관 신설하고 '福' 증정품도 2025-09-21 06:31:01
중국 고객들과 적극 소통하는 한편 명품 선호도가 높은 중국인 고객 특성에 맞춰 캐나다구스, 로에베 등 신규 명품 브랜드 매장을 잇달아 열었다. 롯데백화점은 본점 '키네틱그라운드'에서 중국인 고객 한정으로 K패션 굿즈를 증정한다. 화장품 업계도 분주하다. 아모레퍼시픽[090430]은 다음 달 초 인천국제공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