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신사마저 고전…'실적 구멍' 난 패션 플랫폼 2023-06-13 17:55:07
“무신사가 유명 연예인을 내세운 광고와 할인쿠폰, 무료 배송을 바탕으로 압도적으로 성장해 왔지만, 아직 e커머스 부문에서 지속 가능한 수익 모델을 확보했다고 보긴 어렵다”고 말했다. 더구나 무신사는 지난달 비용 지출이 큰 익일 배송 서비스를 도입한 탓에 수익성이 더 나빠질 수 있다는 게 업계 시각이다. PB...
'MZ 패션' 브랜드들은 왜 대구에 꽂혔나 2023-05-25 17:48:01
매장 ‘이구갤러리’를 열었고, 무신사는 자체 브랜드인 ‘무신사스탠다드’ 매장을 동성로에 준비 중이다. 젊은 패션 브랜드들에 대구가 매력적인 시장으로 꼽히는 첫 번째 이유는 구매력이다. 대구 소비자들의 씀씀이는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이 국내 백화점 가운데 최단기간인 4년11개월 만에 연매출 1조원을 돌파할...
왜 서울이 아니지?…핫한 패션 브랜드들 '대구'에 꽂힌 이유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5-25 15:12:51
대구에 오프라인 매장인 '이구갤러리'를 열었고, 무신사도 자체브랜드인 무신사스탠다드 매장을 대구 동성로에 준비 중이다. 대구가 매력적인 시장으로 꼽히는 이유 중 하나는 '구매력'이다.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국내 백화점 가운데 최단기간에 연매출 1조원을 돌파하기도 했고, '명품 3대장'...
'택배기사' 열풍에 웃은 덱스터…유니브 인수한 메가스터디 [Geeks' Briefing] 2023-05-17 16:31:20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회사다. 무신사, 이른 더위에 냉감 의류 판매 늘어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스탠다드의 여름철 기능성 냉감 의류인 ‘쿨탠다드’ 제품의 판매가 늘고 있다.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14일까지 무신사스탠다드의 쿨탠다드 라인 판매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52.4% 증가했다고 회사...
쿠팡도 아닌데…"밤 10시 주문한 옷이 다음날 왔어요"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5-10 11:17:44
제품이 픽업되자마자 곧바로 이뤄진다. 무신사의 이같은 '고객 지향형' 서비스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기획됐다. 이미 무신사스탠다드의 경우 지난해 12월부터 빠른교환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운영해왔다. 빠른교환 서비스가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내면서 이를 확대 적용한 플러스배송을 추진하게 됐다는...
"이 옷 무신사 냄새 나나요?" 게시글 수백개…패션공룡 '굴욕' [배정철의 패션톡] 2023-01-24 10:30:01
“이 옷 무신사스럽지는 않나요”라고 물어보는 게시글이 부쩍 늘어나는 등 설왕설래가 이어지고 있다. ‘패션공룡’ 된 무신사 24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무신사의 2021년 매출은 4667억원으로, 전년(3319억원) 대비 40.6% 불어났다. 거래액은 스타일쉐어와 29cm 등 패션 플랫폼을 인수하면서 총 2조3000억원에 달했다....
"무아인 눈에 띄네"…강남에도 오프라인 매장 여는 무신사 [현장+] 2022-06-30 16:28:16
플랫폼 무신사의 자체브랜드(PB) '무신사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이 다음달 서울 강남에 상륙한다. 홍대에 이어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에서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 스파오, 자라와 경쟁을 벌이게 됐다. 무신사로선 올해 2월 '에센셜 짝퉁(가품) 티셔츠'를 둘러싼 네이버 계열 크림과의 공방에서...
'토종 패션'이 메운 유니클로 빈자리 2022-02-02 17:13:49
SPA 브랜드 외에도 무신사가 자체 브랜드인 무신사스탠다드를 출시해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패션업계에서는 최근의 인플레이션 흐름이 저가 SPA 브랜드에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물가가 급격히 상승하는 시기에 소비자들은 소비를 줄이고 대형마트의 자체 브랜드(PB)나 SPA 브랜드...
[포토] 오프라인 상륙한 무신사…홍대 ‘1호 매장’ 북적 2021-05-28 17:36:43
온라인 패션플랫폼 무신사가 28일 서울 동교동 홍대입구역 인근에 1호 오프라인 매장인 무신사스탠다드홍대를 열었다. 무신사는 10·20대 남성에게 인기가 높은 패션플랫폼이다. 젊은 소비자들이 오프라인 매장을 둘러보기 위해 입장을 기다리고 있다. 허문찬 기자 sweat@hankyung.com
스튜디오 같은 피팅룸…홍대 앞에 무신사 첫 매장 2021-05-27 17:20:35
온라인 패션플랫폼 무신사가 서울 홍대 패션거리에 첫 대형 매장을 열고 오프라인 시대를 열었다. 서울 동교동 지하철 홍대입구역 인근에 27일 문을 연 무신사스탠다드홍대(사진)는 지하 1층~지상 2층, 전용면적 826㎡ 규모다. 매장에 들어서자 기본 블레이저와 슬랙스가 시선을 끌었다. 대표 상품인 슬랙스는 지난해 100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