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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론] 외교 사각지대, 영사 행정 70년의 민낯 2025-10-19 17:41:15
후 처리에 치중돼 있고, 예방·조기 대응 체계는 매우 취약하다. 재외공관은 대부분 인력 부족에 시달리고, 영사 한 명이 3~4개국을 겸임하는 사례도 있다. 인사순환제 때문에 2~3년마다 교체돼 전문성과 지역 네트워크가 축적되기 어렵다. 하지만 시대가 완전히 달라졌다. 해외여행객은 연간 3000만 명, 재외 동포는 700만...
중도상환수수료율 내렸지만…대출 상환 시기, 소급 여부 꼭 확인을 2025-10-14 15:58:36
것이다. 당황한 A씨는 금융감독원에 민원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금감원은 “계약 당시 캐피털사가 수수료를 안내했고 관련 내용이 기재된 계약서에 민원인도 서명 및 동의했다”며 “업무 처리가 부당하다고 보기 어렵다”고 했다. 금융사가 대출을 갚은 대출자에게 부과하는 중도상환수수료가 전격 인하되면서 금융소비자...
“시민이 안심할 물” 광주시, 수돗물 관리체계 전면 강화 2025-10-10 11:08:34
착색 민원의 원인으로 '원수 내 미량 망간 유입'을 우선 지목하고, 정밀 점검과 세척 등 종합 대응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지난달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관내 아파트 저수조 전수조사와 수질검사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시 누리집에 공개했다. 이어 소화전과 이토변 122개소에서 이토 작업을 추진해 관로...
"휴대전화 해지 왜 이렇게 힘들까"…4년간 민원 352건 2025-10-07 07:33:01
이렇게 힘들까"…4년간 민원 352건 온라인·앱 해지 불가…알뜰폰도 채널 제한 김장겸 "해마다 반복되는 불편, 제도 개선 절실" (서울=연합뉴스) 박형빈 기자 = 모든 국민이 이용하는 이동통신 서비스의 해지 절차가 여전히 불편해 이용자들의 불편이 반복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장동혁 "李 정권 무능과 무책임, 국민이 더는 용납하지 않을 것" 2025-10-06 13:19:56
소상공인들은 대목 장사를 망치고, 국민은 민원을 처리하지 못해 발을 동동 굴렀다"고 지적했다. 장 대표는 "대통령은 또 보이지 않았다. 사고 수습은 공무원들에게 맡겨둔 채 예능을 찍고 있었다"며 "이 와중에 책임의 무게에 짓눌린 공무원 한 분의 안타까운 소식은 국민의 마음을 먹먹하게 만들었다"고 비난했다. 이어...
올해 외국인 관광객 2천만 예상…경찰 '업무 과다' 2025-10-05 13:25:59
민원과 범죄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외국인 관련 사건이 늘어나자 경찰은 언어 장벽과 과중한 업무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지난달 29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의 한 파출소에는 금발의 중년 여성이 들어섰다. 관광객으로 보이는 이 여성은 벽면의 지도를 가리키며 울상을 지었다. 분실물을 찾아달라는 취지로 이해한...
금감원, 연말 '소비자보호' 키워드로 조직개편 나선다 2025-10-03 09:14:00
등 권역별 본부에서 민원·분쟁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개편하는 방안이 거론된다. 아울러 기획단 운영과 조직개편 결과 등을 바탕으로 내년 '금융소비자 보호 혁신 국민보고대회'도 열 예정이다. sj9974@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해수부, 화재로 중단된 해운항만물류정보시스템 완전 복구 2025-10-02 16:03:12
중이던 해운·항만 민원 서비스는 이날부터 기존 해운항만물류정보시스템으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해수부는 수출입 물류 정보를 처리하는 해운항만물류시스템의 주된 기능인 무역항의 선박 입·출항 신고 기능은 앞서 정상화한 바 있다. 아울러 해수부는 국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오는 15일 사이에 납부...
[속보] 李대통령 "재외국민투표 최대한 쉽게 할 것" 2025-10-02 10:41:39
기능도 단순한 민원 처리를 넘어 현지 교민 여러분의 대한민국을 향한 충심이 제대로 조직되고 발휘될 수 있도록 대폭 강화하고 재편하겠다"며 "동포 사회의 염원인 복수 국적 연령 하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회적 공감대를 바탕으로 지혜를 모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나아가 이 대통령은 "우리 모두는 대전환의...
KB손해보험, AI 에이전트 도입…사고 관련 과실비율 스스로 산정 2025-10-01 16:07:16
도입으로 반복적인 검색 업무가 줄어 사고 처리 과정이 한층 빨라지고 과실 판정이 명확질 것”이라며 “고객이 보다 신속하고 객관적인 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KB손보는 KB금융그룹이 공동으로 구축한 ‘KB GenAI 포털’을 기반으로 임직원의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과제를 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