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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YT "워너 인수전…넷플릭스·컴캐스트·파라마운트 3파전 돌입" 2025-11-21 10:06:44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 시장 장악까지 나선 애플이나 아마존 같은 '빅테크' 기업들과 맞서고자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NBC유니버설의 모기업인 컴캐스트는 워너브러더스의 영화·TV 스튜디오 및 스트리밍 사업을 통해 자사의 디지털 사업과 테마파크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 워너브러더스와 유니버설이라는 두...
한국전파진흥협회 운영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한경닷컴 참여청년 실무 성장 동행 2025-11-21 10:02:32
운영기관인 한국전파진흥협회는 2025년 방송사 및 콘텐츠 산업 분야에서 120명의 청년에게 인턴형 일경험을 제공하며 청년들의 산업 진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한국전파진흥협회는 미래내일 일경험 ESG지원형 사업의 일환으로 씨엔씨레볼루션과 함께 ‘리얼 웹툰 잡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3년부터 2년 연속...
"더핑크퐁·SAMG엔터…서브컬처 강자 뜬다" 2025-11-20 17:27:25
보고서에서 “전통적인 방송, 영화 중심의 콘텐츠 시장은 포화 단계에 접어든 상태”라며 “웹툰 웹소설 게임 피규어 등 서브컬처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신산업으로 부상했다”고 강조했다. 다양한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산업 영역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는 게 NH투자증권이 국내 서브컬처 기업에 주목하는...
FTV, 방미통위 지원 AI 활용 다큐멘터리 '바다의 살수대첩' 방송 2025-11-20 11:22:20
효율을 높일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FTV는 "이번 다큐멘터리는 단순한 생태 고발이 아니라 기후 위기 시대에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기 위한 방향을 묻는 작품"이라며 "촬영과 후반 작업 전반에 AI 기술을 결합해 공익 콘텐츠의 품질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었다"고 밝혔다. ra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크리스에프앤씨, '곤대장' 전성곤과 협업…아웃도어·환경 캠페인 만든다 2025-11-20 10:00:32
아이엠어서퍼는 환경·문화 기반의 콘텐츠 제작 경험을 제공하며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을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우윤주 크리스에프앤씨 이사는 “창의성과 문화적 감각을 갖춘 파트너를 만나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전성곤 아이엠어서퍼 대표는 “크리스에프앤씨가 골프·아웃도어 사업을 확...
정가은 "택시면허로 화제 됐지만 사실은…" 깜짝 근황 공개 [인터뷰+] 2025-11-19 19:41:01
본업은 배우"정가은은 최근 택시 운전 콘텐츠로 화제가 되기도 했지만, 이는 "단순 콘텐츠"였다고 선을 그었다. "택시 운전은 유튜브용 콘텐츠였고 자격증만 있습니다. 방송 못 하게 되더라도 다른 직업을 갖기 위해 공인중개사도 준비했는데 너무 어렵더라고요. 지금은 보류 상태입니다. 생활고 때문에 택시한다는 오해가...
국군예우사업회, 이혜성·강아랑·부읽남·에이전트H·정지현 홍보대사 위촉 2025-11-19 18:46:40
국회방송 ‘국회라이브6’ 앵커로서 의정 현안을 전하고 있다. 정태익(부읽남) 씨는 육군 56사단 예비역 병장 출신으로 부동산 정책과 흐름을 소개하는 166만 구독자 유튜브 채널 '부읽남TV'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강연과 자문 활동을 통해 국민 간 정보 격차를 줄이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황지훈(에이전트H)...
네이버웹툰 숏애니 서비스 컷츠, 유료 재화 '쿠키' 안 쓴다 2025-11-19 14:21:24
콘텐츠 전용 재화를 도입한다. 웹툰의 경우 전자출판물로 도서로 분류돼 면세를 적용받지만 영상물은 그렇지 않다. 네이버웹툰은 컷츠에 유료 재화를 도입하기 위해 자체등급심사분류 사업자 자격도 취득했다. 전문가는 컷츠의 미리보기 유료 재화가 곧바로 흥행하지 않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숏애니 생태계를 확장하는...
방송공동제작 국제 콘퍼런스…"국가간 협력으로 더 나은 콘텐츠" 2025-11-19 10:30:01
방송공동제작 국제 콘퍼런스…"국가간 협력으로 더 나은 콘텐츠" 방미통위·KISDI 개최…부산MBC·일본 TV아이치 공동제작 드라마 대상 (서울=연합뉴스) 나확진 기자 = 아시아 지역 등 여러 국가의 방송 전문가들이 참가한 '2025 방송 공동제작 국제 콘퍼런스'가 19일 서울 강남 노보텔 앰배서더에서 개최됐다. 이...
코바코 "지역축제 광고는 TV 광고가 영향력 1위" 2025-11-19 09:30:32
차지해 축제 접근 편의가 가장 중요한 경쟁력임을 보여줬다. 이어 주제·콘텐츠에 대한 흥미(32.9%), 체험 행사 또는 전시·공연 내용의 다양성(23.4%) 순으로 나타났다. 국내 여행지 선택에서는 세대별 특성이 드러났는데, 수도권 선호 응답은 20대(90.0%), 30대(85.3%)에서 가장 높았고, 강원권 선호 응답은 40대(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