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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진우의 부루마블] 대내외 악재 겹친 게임업계, 올해의 '말말말' 2018-12-28 09:15:45
"게임산업 발전 창의성·기술력 덕분" "업체들 사행성 중독 문제 외면 반성" "천년만년 랜덤박스로 수익낼 수 없어" "게임장애 반드시 치료 필요한 질병" 국내 게임산업은 올 한해 힘든 시기를 보냈다.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절반 이상의 업체가 적자를 기록하면서 부진했다....
[윤진우의 부루마블] 구조조정 위기 '게임'…"똘똘한 한놈만" 2018-12-21 09:05:19
지출 줄이고 인력 구조조정 영업적자 18개사…2년새 3배 어려움 극복할 뾰족한 대안 없어 "신작에 대한 기대로 근근이 버텨" 경영 구조·개발 시스템 개편 필요 국내 게임산업이 휘청거리고 있다. 신작 흥행 부재와 해외게임의 공세에 상장 게임사 절반이 영업적자에 빠졌다. 일부 게임사는 내년 1분기를 목표로 구조조정에...
[윤진우의 부루마블] 게임업계 '자율규제' 헛바퀴…"땜질식 처방만" 2018-12-14 09:33:21
게임정책자율기구 '확률형 아이템' 확률 공개 업계 자정 노력에 신뢰 회복 기대 확률 공개 중요치 않다 목소리도 "규제 잘 지키는 3n은 왜 비판 받는가" "게임업계가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의 정확한 이유를 모르는 것 같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gsok) 출범에 대한 직장인 김평섭(34) 씨의 반응이다....
[윤진우의 부루마블] 40조 시장 '콘솔'로 눈 돌리는 게임업계 2018-12-07 09:07:55
북미·유럽·일본 등 글로벌 시장 공략 pc·모바일게임 대신할 대안으로 각광 "지속적인 성장 위한 도전이자 시도" 콘솔게임이 국내 게임산업의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국내 콘솔 게임기 시장은 2800억원 규모(올해 추정치)로 글로벌 시장(약 40조원)의 0.5%에 불과하다. 하지만 중국 시장의 불안정성에 벗어나...
[윤진우의 부루마블] 욕설·혐오·갈등·고발…'매너가 게임을 만든다' 2018-12-02 08:00:00
게임 내 욕설·폭언·비하 문제 남혐·여혐 등 성대결 고조되는 양상 "이용자 자정의지 가장 중요해" "저는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콘솔게임만 합니다. 게임하는 이유가 스트레스 풀려고 하는 건데, 다른 사람들이 욕하는 것 때문에 더 스트레스 받더라구요. 그래서 혼자서 조용히 합니다."(30대 직장인...
[윤진우의 부루마블] 덩치 키우느라…게임 본질 잊은 '지스타' 2018-11-23 10:49:13
참가부스, 관람객 늘리는데 집중 게임 본질인 '재미 놓쳤다' 평가 "유명 개인방송인 의존도 높다" 지적도 지스타의 선정성을 언급한 기사가 나간 다음 날. 한 통의 이메일이 날아들었다. 기사에 대한 불만을 쏟아내는 이메일과 달리 한 줄의 질문이 담겨 있었다. "기자님, 게임의 본질은 뭐라고...
[윤진우의 부루마블] 깊게 파인 탱크톱에 한뼘 치마…"지스타, 민망합니다" 2018-11-18 09:00:04
"총 쏘는 여전사 노출의상 이해 안 돼" 일렬로 선 부스 도우미, 군대 문화 떠올라 과거보다 훨씬 양호해졌지만 선정성 여전 "잘 보셨어요?" 기자의 질문에 지스타를 찾은 김정아(38)씨는 "잘 보긴 했는데…"라고 말 끝을 흐렸다. 서울에 거주하는 김씨는 게임을 좋아하는 두...
[윤진우의 부루마블] 진퇴양난 韓 게임…'지스타' 돌파구 될까 2018-11-12 11:15:34
지스타 2018, 15일 부산 벡스코서 개최 관람객 20만명 찾는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국내 게임 긍정 이미지 알리는 자리될 것"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이 오는 15일부터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이번 지스타는 30개국 600여개 업체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가 예상된다....
[윤진우의 부루마블] 강서구 PC방 살인에…분노하는 게임업계 2018-11-04 08:00:00
경찰, 피의자 '게임 중독 성향' 조사 "게임이 사건에 영향 미쳐" 주장도 게임과 폭력성 상관관계 입증 안돼 "왜 안 나오나 했어요." 강서구 pc방 살인사건의 원인이 '게임 과몰입(게임 중독)' 때문일 수 있다는 국회의원의 말에 게임업계 10년차 김수용(가명) 과장은 한 숨을 쉬었다. 어릴 때부터...
[윤진우의 부루마블] "침체기 빠졌나"…성장 멈춘 게임업계 2018-10-28 08:00:00
신작 가뭄에 '영업이익' 반토막 주 52시간 도입에 신작 출시 연기 빗장건 중국, 규제 강화하는 정치권 국내 콘텐츠 수출의 60%를 견인하는 게임산업이 침체에 빠졌다. 대형 게임 3사(넥슨·엔씨·넷마블)의 3분기 영업이익이 1년 만에 반토막 나면서 '성장이 멈췄다'는 우려가 나온다.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