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청률 고공행진, 광고매출 지지부진…CJ ENM “콘텐츠 웰메이드, 곧 효과본다” 2025-11-06 18:20:29
확대로 수익성이 둔화한 영향이다. 커머스 부문은 뷰티 등 고마진 포트폴리오 판매 강화, 인플루언서 협업 집중 등의 전략이 맞아떨어지며 전년 대비 6.5% 증가한 3557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도 37.5% 증가한 126억 원으로 수익성이 개선됐다. 벌어진 콘텐츠-광고매출 간극 어떻게? 문제는 미디어플랫폼이다....
관세 리스크 넘은 K뷰티, 북미 수출로 실적 '날개' 2025-11-06 16:55:16
K뷰티가 미국 정부의 관세 부과로 타격을 입을 것이란 우려가 나왔다. 하지만 K뷰티 대장주 에이피알이 탄탄한 성장세를 보여줘 이런 우려를 불식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신재하 에이피알 부사장은 “4분기 매출은 4000억원대 후반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도 북미를 중심으로 실적 호조세를 이어갔다....
산업부, K-뷰티 수출 지원 강화…역직구 온라인몰 구축 등 지원 2025-11-06 11:00:05
뷰티 수출 현황을 점검하고 화장품 업계 수출 애로사항을 청취한다고 밝혔다. 실리콘투는 국내 최대 화장품 역직구 플랫폼인 '스타일 코리안 닷컴'을 운영하며 150여개국에 500여개 화장품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다. 또한 미국, 영국, 프랑스, 인도네시아 등에 해외 직영점 '모이다'(MOIDA)를 운영하며 세계...
신세계免, 중국여행사협회와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면세업계 최초" 2025-11-06 09:24:03
벗어나, 소규모 고단가의 기업출장·포상관광·의료·뷰티 단체 등 고부가가치 비즈니스 관광객 중심의 질적 성장 전략을 추진 중이다. MICE 단체의 평균 객단가는 일반 관광단체 대비 3~4배 이상 높으며, 현재 외국인 단체관광객 매출의 약 35%를 차지한다. 올해 말까지 인센티브 단체 프로그램을 통해 약 6만 명 이상의...
'장원영 화장품', 파죽지세 10조 시총…"빅이벤트 온다" 2025-11-04 17:40:38
시가총액 10조원을 돌파한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APR)이 오는 6일 실적을 발표한다. 4일 종가 기준 에이피알의 시가총액은 10조3,309억원이다. 전통적인 뷰티 업계 강자인 아모레퍼시픽(7조542억원)과 3조 이상의 시총 격차를 벌렸고, LG생활건강(4조4,530억원)과는 두 배 이상 차이가 난다. 에이피알은 6일 오전 10시...
'새벽 3시 화채 먹방' 어땠길래…틱톡 대상까지 '잭팟' 2025-11-04 14:54:21
4일 업계에 따르면 틱톡은 지난달 말 서울 성북구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틱톡 어워즈 2025'를 개최했다. 한 해 동안 틱톡에서 활약한 크리에이터와 아티스트들의 창의성과 성과를 기념하는 자리로, 올해 2회 시상식에는 크리에이터 500여명과 2500여명의 팬이 참여했다. 지난해보다 2배 가까이 규모가 커졌다....
실리콘투, K-뷰티의 실크로드를 개척하다 2025-11-04 06:00:20
한다. K-뷰티 수출길을 열다 “실리콘투가 없으면 K-뷰티 수출길은 막힌다.” 많은 뷰티업계 관계자들이 하는 말이다. 실리콘투는 온라인 도매 플랫폼에서 출발한 회사다. 사업은 CA(Corporate Account, B2B), PA(Personal Account, B2C), 풀필먼트 3개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부문별 매출 비중은 지난해 기준 CA 88%, PA...
OTT 광고비 '구글 쏠림'…이용자 58% "결합상품 써봤다" 2025-11-03 17:32:49
광고 집행도 활발했다고 전했다. 최근 이커머스 업계의 화두는 '발견형 쇼핑'으로 나타났다. 이는 구매 의도가 없던 소비자가 콘텐츠를 탐색하다가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지도록 유도하는 방식으로, 응답자 중 69%가 이커머스 플랫폼 내에서 발견형 쇼핑을 경험했다고 답했다. 발견형 쇼핑 콘텐츠가 구매 전환에...
임블리, 새 뷰티 브랜드 ‘무무키’ 론칭…첫 제품 ‘허니바나나 쿠션’ 주목 2025-11-03 13:47:49
자리 잡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무무키는 이번 쿠션을 시작으로 내달 말 기초 3종과 마스크팩 시리즈 등 스킨케어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무무키는 제품력 중심의 진정성 있는 방향성을 보여주고 있다”며 “소비자와의 신뢰를 꾸준히 쌓아갈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라고 평가했다....
"국뽕 차오른다"…3분짜리 엔비디아 영상에 반응 폭발 2025-11-02 15:06:15
업계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지난달 31일 유튜브 공식 채널에 '한국의 다음 산업 혁명'(Korea’s Next Industrial Revolution)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영상은 한국어로 제작됐으며 영어 자막이 함께 제공됐다. 엔비디아는 영상에서 "대한민국, 한강의 기적을 일궈낸 나라. 여러분의 결단력과 희생으로 단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