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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주의로 외로움 느끼는 미국인들 K-콘텐츠로 힐링" 2025-11-09 11:00:02
지역에서 최초로 열린 이번 뉴욕 한류박람회에는 뷰티, 푸드, 패션, 라이프스타일 부문을 중심으로 국내 업체 100개사가 참가해 북미 및 중남미 지역 바이어 235개사를 상대로 기업 간 거래(B2B) 상담 기회를 가졌다. 강경성 코트라 사장은 박람회 행사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예전 같으면 일일이 바이어들을 찾아다녔는데...
유통 10년, 산업 DNA 바꾼 게임체인저는 2025-11-07 07:00:05
유통업체 매출동향’에서 온라인 매출은 집계되지도 않았다. 온라인쇼핑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오픈마켓 중심으로 사용자가 몰리자 정부는 2016년부터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종합쇼핑몰 등 온라인 기업 13개를 집계에 포함시켰다. 점유율은 30% 수준에 불과했다. 쿠팡이 속한 소셜커머스 업체들의 점유율은 8%였다....
100호점 돌파한 美 H마트…'K웨이브 플랫폼'으로 2025-11-06 16:54:37
소품과 문구류 등을 주로 판매한다. 맞은편 뷰티숍 아리따움에서는 K뷰티 제품을 살 수 있다. 인근에 한국식 포토 부스와 뽑기 코너도 있다. 푸드 코트엔 다양한 한국 외식 프랜차이즈가 입점해 있다. 죠스떡볶이, 더본코리아의 ‘빽누들’ 등이다. 이곳을 찾은 현지인들은 한국 식재료를 구매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
산업부, K-뷰티 수출 지원 강화…역직구 온라인몰 구축 등 지원 2025-11-06 11:00:05
법률 등 어려움을 밀착 해소하고 해외 유명 뷰티 전시회 참가 지원 및 글로벌 온오프라인 유통망 입점을 전폭 지원할 방침이다. 여 본부장은 "국내 화장품 산업이 트렌디한 제품과 혁신적 기술로 세계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있지만, 보호무역주의 강화와 수입 규제 등으로 해외 진출에 부담이 될 수 있다"며 "역직구 등...
신세계免, 중국여행사협회와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면세업계 최초" 2025-11-06 09:24:03
업체 등)를 보유하고 있다. MICE 위원회는 141개 회원사를 중심으로 국제 포럼, 시장조사, 정책 자문 및 교류 지원을 수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하이난에서 제1회 국제여행서비스대회를 주관하는 등 중국 MICE 산업의 중심축 역할을 맡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MICE 채널과의 네트워크를 위한 공식...
리포브(REPOVE), APEC 2025 체험 부스 성료 2025-11-05 15:13:55
정부의 품질 검증과 기술력 평가를 통과했으며, 국내 시장에서도 후원방문업체 ㈜코슈코를 통해 1,000만개가 판매 됐다. ㈜바이노텍 김유미 대표이사는 “APEC 공식 후원을 통해 K-뷰티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세계 시장에 입증할 수 있었다”며 “다가오는 CES 2026 참가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리포브의 브...
"내수만으론 안돼"…K뷰티·패션 앞세워 해외 진출하는 백화점 2025-11-05 11:53:22
뷰티 브랜드가 참여한다. 스킨케어 브랜드 중에서는 메디필, 글로우, 브이티 등 7개 사가, 메이크업·향수 브랜드 중에서 뮤드, 코랄헤이즈 등 8개 사가 이름을 올렸다. 행사장에서는 윷놀이, 팽이 돌리기, 투호 등 한국 전통놀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팝업 오픈을 기념해 7일에는 현지 인기 인플루언서 60여 명을...
'장원영 화장품', 파죽지세 10조 시총…"빅이벤트 온다" 2025-11-04 17:40:38
시가총액 10조원을 돌파한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APR)이 오는 6일 실적을 발표한다. 4일 종가 기준 에이피알의 시가총액은 10조3,309억원이다. 전통적인 뷰티 업계 강자인 아모레퍼시픽(7조542억원)과 3조 이상의 시총 격차를 벌렸고, LG생활건강(4조4,530억원)과는 두 배 이상 차이가 난다. 에이피알은 6일 오전 10시...
"라이프스타일 파는 시대…韓 브랜드 대거 들여올 것" 2025-11-04 17:25:59
있다. 그 일환으로 대명화학그룹 계열 패션 유통업체 하고하우스와 손잡고 현지 Z세대(1990년대 중반~2010년대 초반 출생)에 인기 있는 K패션 브랜드 마뗑킴과 5년간 독점 파트너십을 맺었다. 오는 6일 센트럴 칫롬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다. 마뗑킴의 첫 동남아 진출이다. 분스리 CEO는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에도...
K-뷰티, 中-美 다음 행선지는…"소비 트렌드·채널 확장에 유리" 2025-11-04 16:05:50
"K-뷰티 타깃이 중국과 미국을 거쳐 유럽과 중동으로 확대되는 국면이다"며 "성분·기능을 중시하는 유럽 소비 트렌드가 국내 업체에 유리하고 폴란드·터키 등에서 채널 확장이 빠르다"고 평가했다. 오 연구원은 "유럽은 성분·기능 중심의 까다로운 시장이지만 경쟁력을 발휘하기 좋은 환경이다"며 "실제로 폴란드의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