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기도, 포천과 양평 등 경기북부 4개 지역 '음식관광 명소로 육성' 2025-07-17 10:07:23
브랜드를 구축하고 2030 신규 관광객의 유입을 활성화할 방침이다. 마지막으로 연천군은 동아시아 최초의 선사시대 주먹도끼가 발견된 전곡리 유적에서 영감을 얻은 ‘주먹 도끼 빵’과 함께 지역 전통음식의 계승을 위한 음식 10종을 개발한다. 도의 관광 테마 골목 육성사업 대상지인 연천 첫머리 거리 일대에서 축제를...
수출 1조원 넘본다…발효 과학으로 세계 입맛 사로잡은 K소스 2025-07-15 17:41:10
게 대표적 고추장 브랜드인 청정원 ‘순창 고추장’이다. 고추장은 한국 고유 기술로 만든 초대형 발효 탱크에 고춧가루, 쌀, 양념 등 각종 재료를 넣어 섞은 뒤 발효한다. 적당한 열을 꾸준히 가해 발효하는 데 가장 중요한 건 타이밍이다. 발효에 따른 가스 양 등을 측정해 발효를 중단시키는데, 이를 ‘실활(失活)...
김·쌀 등 '케이푸드 1번지' 전남…농수산품 수출 1조원 시대 열다 2025-07-15 15:55:54
성장했다. 전라남도는 프리미엄 브랜드화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외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수출·판로 확대를 통한 어가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농수산식품 수출 다변화도 성과전라남도의 농수산식품 수출은 다양한 품목에서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 5월 말 기준 김 다음으로 높은 수출액을...
해외로 향하는 아기화장품 '베베숲', 중국 NMPA 인증 획득 2025-07-15 10:44:36
영유아 전문 브랜드 '베베숲'은 최근 자사 아기화장품이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의 영유아 위생허가정식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중국 NMPA는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 영유아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력을 입증한 경우에만 인증을 부여한다.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베베숲 제품의 품질과 신뢰도를...
NH농협카드, 'zgm.고향으로카드' 발급 60만좌 돌파 2025-07-14 11:03:14
잘 사는 방법’이라는 슬로건을 가진 NH농협카드의 대표 브랜드이다. zgm.고향으로카드를 비롯해 zgm.휴가중카드, zgm 할인카드 등 고객 맞춤형 상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NH농협카드는 zgm 시리즈 외에도 쌀 특화 카드 ‘미미(美米)카드’, 해외 특화 프리미엄 카드 ‘클래시 트래블카드’ 등 차별화된 서비스의 카...
'기네스북' 오른 이장우 호두과자, 잘 나간다더니… 2025-07-11 16:16:50
농식품부와 협업해 국내산 가루쌀로 만든 신메뉴 ‘제주말차 호두과자’를 선보이며, 고객에게 새로운 맛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같은 날 두타몰에서는 프로야구 명문 구단 두산베어스와의 콜라보 팝업스토어도 동시에 오픈했다. 스포츠 팬들과 디저트 팬 모두를 겨냥한 이색 마케팅이다. 이번 협업에서는 특별 패키지...
소주 도수는 '16도'가 대세…'처음처럼'도 0.5도 낮춰 2025-07-10 11:23:19
브랜드의 핵심 속성인 '부드러움'을 더욱 강화했다. 국세통계포털에 따르면 2023년 국내 희석식 소주의 총출고량은 약 84만 4000KL로 전년 대비 2.0% 감소했다. 이는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91만 5000KL와 비교해도 약 7.8% 줄어든 수치다. 같은 기간 전체 주류 출고량은 각각 1.0%, 4.1% 감소해, 희석식 소주...
'순한' 게 대세…4년 만에 도수 낮춘다 2025-07-10 10:41:56
롯데칠성음료가 대표 소주 브랜드인 '처음처럼'을 전면 리뉴얼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처음처럼' 소주 알코올 도수를 16.5도에서 16도로 0.5도 낮춘다고 10일 밝혔다. 경쟁사 하이트진로의 '참이슬 후레쉬'와 '진로'의 도수는 16도다. '처음처럼'은 이제 '새로'와 같은...
'꿈돌이 막걸리' 출시…대전 롯데百서 만나요 2025-07-09 17:26:25
브랜드를 결합해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하고, 지역 기업과의 상생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다. 원×꿈돌이 막걸리는 대전기성농협이 유통하는 지역 쌀을 원료로 사용해 제조·생산한다. 병 라벨에는 꿈돌이 캐릭터를 적용해 친근하고 독창적인 지역 정체성을 담았다. 이 제품은 11일부터 롯데백화점 대전점에서 구매할...
HD현대오일뱅크, 바이오연료 확대·폐플라스틱 재활용…저탄소 신사업 적극 추진 2025-07-03 10:01:02
가치를 모두 고려한 새로운 공간 디자인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했다. HD현대오일뱅크는 고객 경험을 제고하기 위해 디지털 상품을 강화하고 있다. ‘보너스카드 카앤 앱’을 통한 스마트주유 서비스와 구독형 할인 상품을 대폭 강화했다. 고객은 앱을 통해 주유, 세차, 멤버십 혜택을 한 번에 누리고, 맞춤형 쿠폰과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