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맥스 '15억 인구' 인도 진출 2025-08-21 16:43:10
진출했다. 대체데이터 플랫폼 한경에이셀에 따르면 지난해 화장품 인도 수출액은 7141만달러(약 998억원)였다. 5년 전(1670만달러)에 비해 4배 이상 급증했다. 올해는 9000만달러(약 1258억원)를 넘어설 전망이다. 현지에서 코스맥스의 인지도는 상당히 높다. 로레알, 에스티로더 등 글로벌 브랜드 제품을 제조하는 ODM...
[종목분석] SK오션플랜트, 씨앤씨인터내셔널 2025-08-21 16:37:11
실적 기대 조선업과 화장품 업계에서 안정적인 실적을 내고 있는 SK오션플랜트와 씨앤씨인터내셔널이 주목받고 있다. 먼저 SK오션플랜트는 해양 구조물인 강관 분야에서 절대강자로 평가받으며 꾸준히 실적을 내고 있다. 최근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이어지며 52주 신고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전문가들은 향후 슈팅 시...
'제2의 GD하이볼'부터 뷰티·건기식 확장까지…가맹점주들 한자리에 모은 CU 2025-08-20 10:52:50
수를 늘리고 3000원대 초저가 색조 라인업을 확대한다. 기존에 출시한 VT 립타투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오는 9월에는 트윙클팝의 색조 화장품 9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성장 동력 떨어진 편의점…차별화만이 살 길CU가 차별화 전략을 강화하고 제품 카테고리는 확대하는 이유는 업황 둔화에 있다. 산업자원통상부에 따르면...
시코르는 올리브영을 넘어설 수 있을까 2025-08-20 06:00:01
만날 수 있고 미국의 자연주의 화장품이나 프랑스 프리미엄 헤어 브랜드 등을 입점시켰다는 소식도 적극 알렸다. 신세계백화점은 시코르를 ‘화장품 백화점’이라고 표현했다. 그러나 올해 문을 연 강남역점은 다르다. 전체 브랜드 가운데 K뷰티가 차지하는 비중은 60%에 달한다. 기존 점포의 K뷰티 비중이 35%...
"하반기 뷰티·건기식·간편식 강화"…CU 상품 컨벤션 가보니 2025-08-19 19:06:02
뷰티 특화 매장을 운영하는 동시에 차별화 화장품도 출시한다. 오는 9월 트윙클팝의 색조 화장품 9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기존에 출시했던 VT의 립타투 제품으로 색조 화장품에 대한 수요를 확인한 데에 따른 것이다. 또 배달서비스도 강화할 방침이다. 향후 점포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을 배달과 픽업 플랫폼에 등록시...
'공격적 M&A' 구다이글로벌, 색조 브랜드 '라카' 인수 1년만에 매각 2025-08-19 11:38:43
로레알'로 주목받은 구다이글로벌이 색조 브랜드 라카코스메틱스(라카) 경영권을 인수한 지 1년 만에 매각한다. 회사 측은 색조보다 기초 화장품에 주력하겠다는 전략을 세우고 브랜드를 정리했다는 입장이다. 업계 일각에선 인수합병(M&A)의 원칙이 부재했기 때문이라는 해석도 나온다. 방향성 없이 단기간 내 외형...
"이제 다이소 말고 여기 간다"…요즘 MZ들 꽂힌 의외의 장소 2025-08-18 14:06:51
타깃으로 설정했다. 색조·기초 화장품 30여종을 평균 3000원대 가격으로 구성하고, 테스터기와 거울을 비치해 체험 요소도 강화했다. 실제로 무신사의 메이크업 브랜드 '위찌'와 협업한 립·섀도우 제품, 손앤박의 립&치크, 아이브로우 등은 최근 1주일간 매출이 출시 초기 대비 300% 이상 늘었다. GS25는 이번...
과자 사러 편의점 갔다가 '득템'…1020 여성들 신났다 2025-08-18 09:59:34
3000원대의 색조·기초 화장품 30여종이 배치된다. 매장 내에는 거울과 테스터기를 마련해 고객이 직접 체험·시연할 수 있도록 했다. GS25는 건강·뷰티 상품군을 확대해 점포 경쟁력 강화를 꾀하고 있다. 실제 해당 카테고리의 성과도 좋다. GS25에 따르면 지난 7월 31일 건강기능식품을 전국 5000여점포에 도입한 이후...
편의점업계, 5천원 건기식·3천원 뷰티제품 경쟁 가속화 2025-08-18 08:57:07
고객을 대상으로 색조·기초 화장품 등 30여종을 평균 3천원대 가격으로 구성하고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거울과 테스터 제품을 비치한다. GS25는 무신사 메이크업 브랜드 '위찌(WHIZZY)'와 협업 제품과 손앤박 하티 립&치크, 아이브로우 등을 내놓았다. 권순백 GS리테일 뉴포맷운영팀 매니저는 "GS25는 단순한...
[김경미의 일본 산책] 오사카에서 보는 21세기 엑스포 2025-08-15 16:56:01
나전 소재를 사용한 액세서리, 수제 약과, 색조 화장품 등도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7월 열린 엑스포 일본 내셔널 데이 행사에서 이시바 시게루 총리는 유메시마에서 펼쳐지고 있는 축제의 열기와 일체감, 그리고 가슴 벅찬 고양감을 전하며 엑스포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겼다. 유메시마란 일본어로 ‘꿈의 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