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엔플라잉부터 에스파까지…대형 한류 축제 '마이케이 페스타' 개최 2025-06-17 08:51:37
콘서트가 열린다. 19일에는 엔플라잉과 웨이션브이, 이영지, 에스파, 아일릿, 하츠투하츠, 뉴비트, 아홉이, 21에는 린, 헤이즈, NCT TEN, 청하, 이무진, ITZY, 비오, TNX가 무대에 오른다. 콘서트에는 해외 한류팬 2만여명을 포함 3만여명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된다. 20일에는 콘텐츠 및 연관 산업 분야 국내외 전문가가...
'누적 조회수 8억뷰' 웹드라마 신화 '짧은대본', 캐스팅보트 업무 협약 2025-06-16 09:14:54
및 공동 마케팅 활동 등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짧은 대본과 관련된 작품의 오디션은 오직 캐스팅보트를 통해서만 공지된다. 캐스팅보트는 짧은 대본의 자회사인 매니지먼트사 '짧은이엔엠' 소속 배우들의 오디션 및 각종 출연 업무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며, 양 사는 각종 홍보 소스를 각...
유통업계, AI 도입 박차…맞춤 추천부터 브랜드 성장 지원까지 2025-05-30 19:00:01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트렌드 분석과 마케팅 등 다양한 부문에 AI를 활용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3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멤버스는 지난 2월 생성형 AI 플랫폼 ‘세그먼트 랩’을 구축했다. 이 플랫폼은 롯데 통합 멤버십 엘포인트의 약 4300만명의 소비 데이터와 외부 뉴스 데이터를 결...
"외래 관광객 유입 확대"…놀유니버스-KOFICE, 업무협약 체결 2025-05-30 11:41:54
관광객 유입 확대와 글로벌 마케팅을 위해 상호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놀유니버스의 인터파크글로벌 플랫폼과 CRM 기반 마케팅, 온오프라인 티켓 유통 역량을 결합해 'MyK FESTA'를 해외 한류팬들의 방한 여정의 중심축으로 자리매김하게 한다는 계획이다. MyK FESTA는 다음 달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KSPO돔(구...
롯데벤처스, 스타트업과 손잡고 미래 혁신 이끈다. L-CAMP & 미래식단 선발기업 공개 2025-05-30 10:39:01
운영을 위한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 오픈포맷(리퍼럴 마케팅 SaaS 솔루션), 에스옴니(직장인의 만성 피로와 불면증을 해결하는 수면케어 솔루션), 타이디비(AI 기반 올인원 브랜딩 솔루션) 이다. 또한 미래식단 5기의 경우 최종 4개 기업이 선발되었다. 선발 기업은, 로맨시브(맞춤형 수면 식품 개발), 매월매주(브랜드...
키움히어로즈, 메티스와 2025시즌 파트너십 계약 체결 2025-05-29 17:15:18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메티스 재단의 한국 마케팅을 맡고 있는 에스앤파트너스 김산 대표는 "키움과의 파트너십은 아직은 낯설은 블록체인 기술을 일상생활에 자연스럽게 전달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이라며 "프로야구와 블록체인이 만나는 국내 첫 케이스인 만큼 팬들과의 접점을 통해 Web3 기술의...
키움히어로즈-메티스, 2025시즌 파트너십 계약 체결 2025-05-29 14:05:07
더욱 쏠리고 있다. 메티스 재단의 한국 마케팅을 맡고 있는 에스앤파트너스 김산 대표는 "키움과의 파트너십은 아직은 낯설은 블록체인 기술을 일상생활에 자연스럽게 전달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이라며 "프로야구와 블록체인이 만나는 국내 첫 케이스인 만큼 팬들과의 접점을 통해 Web3 기술의 가능성과 가치를 전달하...
황제주 된 삼양식품…K푸드 랠리 '가속페달' 2025-05-16 17:38:43
올 들어 주가가 19.40% 뛰었다. 해외 ‘신라면’ 마케팅에 힘쓰는 농심도 올 들어 주가가 약 19% 올랐다. 농심은 지난 3월부터 ‘신라면 툼바’ 등 신제품의 해외 판로를 늘리고 있다. 같은 달 유럽 판매법인을 신설하기도 했다. 미국을 비롯해 중국 일본 호주 베트남 등으로 유통 채널을 확장하고 있다. 내년엔 부산에 수...
고양특례시, '지속가능한 대한민국 마이스 수도' GDS-I 평가자료 제출 2025-05-16 16:15:16
도시마케팅 전담 조직이라는 4개 분야에서 76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계획으로, 고양시 컨벤션뷰로는 신청서를 지난 14일 제출했다. GDS-I는 전 세계 주요 마이스(MICE) 도시들의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국제 지표로, 약 110여 개의 도시가 평가에 참여하고 있다. 시는 2022년과 2023년 아태지역 1위 성과를 바탕으로,...
한소희·전종서 '프로젝트Y' 한일 동시개봉 2025-05-15 10:45:38
진출해, ‘청설’, ‘에스파: 마이 퍼스트 페이지’ 등 총 10편의 한국영화를 일본에 배급 예정이다. KDDI는 오는 6월 13일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가 투자배급한 ‘대도시의 사랑법’을 일본에서 개봉하며, 역대 한국영화 중 최대급 규모의 마케팅 인프라가 투입될 예정이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