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터넷으로 보험 해지·택시 선결제 허용…뉴딜 제도개선 추진(종합) 2020-09-23 16:07:42
요금을 자율화해 선결제 방식 등을 도입할 수 있게 한다. 산불에만 사용하는 화재진압용 드론을 고층빌딩 화재에도 사용할 수 있게 하고, 친환경 신소재 등 천막이 아닌 새로운 소재를 야영장에 설치할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한다. 가상현실(VR) 체험기기는 제2종 근린시설 설치와 이동형 서비스를 허용한다. 핀테크...
은행 대신 편의점 찾는 사람 5배 늘었다 2020-09-20 17:53:00
요금 수납 이용자도 증가했다. 전기요금, 가스요금, 지방세 등 공공요금 수납 서비스 이용 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6.7% 늘었다. 편의점 무인 복합기를 찾는 수요도 늘었다. 전년 동기 대비 53.6% 증가했다. CU는 1인 가구를 중심으로 무인 복합기 수요가 많다고 판단해 전국 500개 점포에서 관련 서비스를 하고...
[정책의 배신④] 갈등만 부추기는 '비정규직 제로' 2020-09-11 14:42:57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원하지만 정부는 무책임한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인터뷰] 공인수 / 인천국제공항공사 보안검색운영노조 위원장 공사 측에서랑 정부 측에서는 시간이 없다고만 하고, 단기간에 대화를 끝내려고 하니까. 그거는 진정성 있는 대화라고 안 보거든요. 사실 무리한 정부 정책으로 파열음을 낸...
에스트래픽 2분기 매출 146억 원…"하반기 공격적 수주 확대" 2020-08-13 17:20:33
2월 부산항대교, 3월 서울제물포터미널에 대해 요금수납시스템 사업과, 지난해 6월부터 진행한 미국 워싱턴 D.C. 역무자동화시스템 설치가 국내외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다만 해외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기반 투자 지속으로 적자 기조가 이어졌다. 에스트래픽은 하반기 도로 및 철도, 글로벌 부문의 균형 잡...
취준생도 비정규직도…'인국공 사태'에 폭발 2020-07-08 17:26:17
한국도로공사 요금수납원 478명이 7개월간 농성을 벌인 끝에 모두 정규직으로 전환됐다. 부산교통공사는 지난해 12월부터 노사분규로 몸살을 앓고 있다. 구정우 성균관대 사회학과 교수는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는 기회의 평등을 제공하기보다 결과적 평등을 추구하는 프레임에서 나온 것”이라며 “정부 국정과제여도 적용...
도공 "2015년 이후 입사 요금수납원 137명 직접 고용 유지" 2020-05-15 11:45:41
도공 "2015년 이후 입사 요금수납원 137명 직접 고용 유지" 대구지법 김천지원 "2015년 이후도 불법파견 성립…근로자 지위 인정"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톨게이트 요금 수납원의 지위를 두고 갈등을 빚어 온 한국도로공사가 2015년 이후 입사자의 근로자 지위를 인정한다는 법원 판결에 따라 이들의 직접 고용을...
[한경 사설 깊이 읽기] 예외 없는 '코로나 쇼크'…공공부문도 군살빼기 동참해야 2020-05-04 09:00:46
조직만 커진 것이다. 한국도로공사 요금수납 자회사의 긴 노사갈등에서 나타났듯이, 정규직이 돼도 노조는 ‘본사 직고용’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적지 않은 사업장에서 이런 요구가 받아들여지면서 공공부문은 급속히 비대해졌다. 탈원전 여파로 지난해 1조3566억원 적자를 낸 한국전력처럼 정부 정책에 부응하느라...
[조재길의 경제산책] 시대 뒤처지면 공공기관 만들어 해결하나 2020-04-27 10:40:30
걸림돌은 5700여명에 달하는 요금 수납원의 고용안정 문제입니다. 도로공사가 전체 인력의 정규직 전환을 결정하면서 하이패스 추가 설치는 물론 스마트 톨링 시스템 도입까지 지연이 불가피하게 됐습니다. 신개념 고속도로 톨링 시스템을 수납원 정년에 맞춰 늦춰야 하는 상황이 된 겁니다. 국가적으로 정년이 연장되면 더...
[사설] 알짜 독점 공기업까지 적자…공공부문도 경영합리화 나서야 2020-04-24 17:45:49
조직만 커진 것이다. 한국도로공사 요금수납 자회사의 긴 노사갈등에서 나타났듯이, 정규직이 돼도 노조는 ‘본사 직고용’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적지 않은 사업장에서 이런 요구가 받아들여지면서 공공부문은 급속히 비대해졌다. 탈원전 여파로 지난해 1조3566억원 적자를 낸 한국전력처럼 정부 정책에 부응하느라...
"민자고속도로 통행료 안 내면 강제징수 합니다" 2020-04-19 11:00:07
361건을 대상으로 1억4천만원을 징수했다. 현재 수납된 361건 중 최소 금액은 5만9천400원, 최대 금액은 385만2천630원(537회)으로, 최다 미납은 887회(106만7천100원)로 집계됐다. 징수 실적이 가장 많은 구간은 서울외곽순환 북부구간(176건)이다. 미납통행료 강제징수는 강제징수 예고, 전자예금압류, 추심 등의 단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