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국 롯데백화점·아울렛 41곳 '식품안심구역' 동시 지정 2025-09-04 11:29:05
위생 상태를 평가해 우수 업소에 대해 등급(매우 우수, 우수, 좋음)을 부여하는 제도로, 음식점 등이 밀집한 곳에 위생등급을 지정받은 업소가 60% 이상인 지역을 '식품안심구역'으로 지정하고 있다. 식약처는 이날 서울 송파구 롯데백화점 월드몰점에서 시설 내 음식점에 위생등급을 부여하는 기념행사를 열었다....
바닐라코, 강남 뷰티 중심지에서 '화이트 쿠션' 대형 옥외광고 캠페인 2025-09-04 11:17:41
강남타운을 비롯해 다양한 화장품 매장들이 밀집되어 있어,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최근 강남 지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크게 증가하면서 K-뷰티 브랜드들의 글로벌 인지도 확산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런 현황에서 이번 캠페인에서는 K-POP 한류에서 인기가 뜨거운 그룹...
[2025 ESG 브랜드]똑똑해진 소비자, 업종별 ESG 브랜드 선호도 '뚜렷' 2025-09-03 06:01:05
시스템을 통한 친환경 매장 확대, ‘우리동네 자원순환’ 캠페인 등으로 환경 부문에서 성과를 내 업종 2위를 차지했다. 이마트는 재사용 포장재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패키징 플레이북’을 발간하는 등 ESG 경영 활동으로 3위에 올랐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각각 4위, 5위를 기록했다. 조선·해운·철강 포스코 ?...
[제2서울핀테크랩 스타트업 CEO] 국가 간 신용카드 할부 결제 솔루션 ‘나누페이(NanuPay)’를 운영하는 ‘딜미’ 2025-09-02 20:34:35
외국인들이 해외에서 발급받은 신용카드로 국내 주요 매장에서 할부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최초의 외국인 (해외카드) 전용 할부 거래 솔루션입니다.” 최 대표는 “국내에서 매우 활성화 되어있는 할부 서비스를 해외에서 발행한 카드를 대상으로 적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경쟁력이 있다”며 “국내...
카카오, 소상공인 위한 '프로젝트 단골 기획전' 진행 2025-09-02 13:29:36
사장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우수 소상공인을 발굴해 경쟁력 강화 및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카카오는 이번 기획전의 운영 결과를 반영해 사업을 더욱 고도화하고, 더 많은 소상공인으로 지원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카카오의 대표 임팩트 커머스인 카카오메이커스에...
‘AI 퍼스트 기업’ 선언한 엑셈…“LLM·빅데이터 솔루션 완비”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8-31 07:00:05
계속 매장 규모를 키우고 지배력을 높여 매출이 수직 상승할 수 있단 뜻이다. 전방산업 시장도 긍정적이다. 국내 퍼블릭 클라우드 시장 전망을 살펴보면 2021년 1조4880억원에서 2026년 3조610억원으로 연평균 19.9%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또 국내 빅데이터 시장은 2022년 2조4050억원에서 2027년 3조9770억원으로 연평균...
자담치킨, 업종변경 창업자 대상 ‘창업비용 0원 캠페인’ 진행 2025-08-29 16:12:32
부담하는 셈이다. 창업자가 브랜드 매장 오픈과 관련하여 부담하는 금액은 ‘0원’이다. 이번 기회를 통해 예비 점주들은 업종 변환이나 재창업 때 필요한 비용과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자담치킨은 매출 부진이나 수익 악화 등으로 곤란을 겪는 자영업자들이 이번 기회를 활용해 성공적인 매장으로 새출발할 수 있을...
'갑질 대신 지원'…쿠폰 부담하고, 부진점포 지원금 주는 우수 프랜차이즈 4곳은? 2025-08-29 15:32:57
지원, 우수 매장 원두 지원 등 가맹점의 안정적인 경영을 적극 뒷받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텐퍼센트커피(텐퍼센트커피)는 자사 브랜드 앱을 통해 시즌별 할인 프로모션과 이벤트 비용을 본부가 직접 모두 부담했다. 매달 10일 아메리카노 판매 가격을 기존의 절반으로 낮추고 본부가 차액을 부담하는 ‘텐데이(Ten Day)’...
던킨,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 수상… 11월 시상식 개최 2025-08-27 16:55:55
우수한 디자인을 뽑는다. ‘원더스’는 오감 체험에 초점을 둔 프리미엄 공간 콘셉트와 캘리그래피, 감각적인 색 조합을 활용한 비주얼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적인 감성으로 표현한 크리스마스 캠페인 ‘스윗 모멘트’는 차별화된 기획력과 감성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창의성과 퀄리티를 인정받았다. ‘원더스’는...
아워홈, '청잎김치' 12개국 코스트코에 입점 2025-08-21 10:19:21
매장 입점을 시작으로 대만 14개 매장,호주 15개 매장에 입점했다. 앞으로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 중국, 영국, 스페인, 아이슬란드, 스웨덴, 프랑스 등 9개국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청잎김치는 국제식품박람회 '2024 시알 파리'(SIAL PARIS)에서 독창적인 재료와 우수한 품질을 인정 받아 그랑프리를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