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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약퇴치운동본부, 사회 재활 전문 인력 공개 채용 2024-02-23 14:20:38
일할 전문 상담 인력 14명을 뽑을 예정이다. 마약퇴치운동본부는 다음 달 중 서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채용할 예정이다. 센터장은 석·박사 학위 이상 취득자, 전문상담원은 전문학사 학위 이상 취득자여야 한다. 각종 자격증과 경력에 따른 우대사항이 있다. 자세한 응시 자격과 지원 방법은 공공기관...
고객 불만 5초면 요약…AI 상담원 '무한진화' 2024-02-19 17:49:26
AI와 상담원이 상담 업무를 나눠 맡는다. 단순 예약, 안내, 고장 접수 업무는 챗봇·콜봇 등 AI가 담당하고, 인간 상담원은 보다 복잡한 업무를 처리하는 게 일반적이다. 미국 아마존, 어바이어, 제네시스, 보니지 등 글로벌 IT 기업도 이 분야가 새 먹거리가 될 것으로 보고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국내에선...
볼스원의 상담 매출 급증한 비결…채널톡 AI 메신저 도입 [Geeks' Briefing] 2024-02-16 16:12:12
전환율 15% 증가 채널코퍼레이션은 자동차용품 전문 기업 불스원이 올인원 AI 메신저 ‘채널톡’ 도입으로 인한 업무 효율화를 통해 상담 매출 전환율이 15%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불스원이 상담 인원 충원 없이 채널톡을 통한 고객관리(CS) 운영 효율화로 이뤄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
토픽코리아, 직업상담사 2급 온라인 국비지원교육 개강 2024-02-07 18:00:26
직업 선택, 직업 설계, 구직 활동 등을 전문적으로 돕는 역할을 한다. 실제 고용노동부 통계를 보면 상담 전문가는 매년 5%씩 증가하고 있으며 상담 전문가 중에서도 청년 취업난과 고령화, 베이비부머의 퇴직 열풍으로 구직 수요가 증가하면서 직업교육을 도와주고 일자리도 알선하는 직업상담사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LG유플러스 4분기 영업익 32% 감소…"신규 전산망 비용 반영" [종합] 2024-02-07 12:03:40
구현할 예정이다. 또한 AI가 고객의 말을 실시간으로 이해해 상담원이 즉각적으로 대응 가능하게 도움을 주는 ‘상담 어드바이저(Advisor)’로 고객서비스(CS)를 업그레이드 한다. 이 외에도 오프라인 직영점 및 네트워크 운영에도 AI를 도입해 품질과 효율 증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B2B 사업에서는 △구독형 AICC ‘U+AICC...
LGU+ 작년 4분기 영업익 1,955억원…31.8% 감소 2024-02-07 11:17:29
말을 실시간으로 이해해 상담원이 즉각적으로 대응 가능하게 도움을 주는 ‘상담 어드바이저(Advisor)’로 고객서비스(CS)도 한 단계 진화시킨다. 이 외에도 오프라인 직영점 및 네트워크 운영에도 AI를 도입해 품질과 효율 증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B2B 사업에서는 이미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구축형 AICC ‘U+ AICC...
인터넷·IPTV 고장 AI가 해결…KT '자가조치 솔루션' 도입 2024-02-07 09:54:50
추천해준 서비스 이상의 원인과 조치방법을 KT의 전문상담원이 영상이나 사진으로 알려 이용자 스스로 조치할 수 있게 돕는다. 앞서 KT는 지난해 한 해 동안 이 솔루션을 다양한 통신 환경에서 시범 적용해 정확성을 검증했다. 이종식 KT 네트워크연구소장 상무는 “KT는 AI 비대면 자가조치 솔루션으로 KT고객의 디지털...
인터넷 오류 AI가 해결…KT, '비대면 자가 조치 솔루션' 도입 2024-02-07 09:35:14
명확한 방문일정을 잡기 전에 동작한다. KT의 전문 상담원은 AI 비대면 자가 조치 솔루션이 추천해준 서비스 이상의 원인과 조치 방법을 영상 또는 사진으로 알려주고 가입자는 간단한 조치 방법대로 따라 하면 원인에 따라 서비스를 정상화할 수 있다. KT는 지난해 동안 AI 비대면 자가 조치 솔루션을 가입자에게 선보이...
인터넷 안되면 AI 안내대로…KT, 비대면 자가 조치 도입 2024-02-07 09:29:39
전문 상담원이 AI 비대면 자가 조치 설루션이 추천한 고장 원인과 조치 방법을 영상이나 사진으로 알려주고, 고객은 이 방법을 따라 하면 된다. KT 네트워크연구소장 이종식 상무는 "앞으로 가정 방문이 필요한 여러 서비스에 응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firstcircl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AI로 보이스피싱 잡은 현대캐피탈 2024-02-04 18:17:05
고객은 현대캐피탈에서 대출받을 수 없다. 지난해 10월부터는 평일 업무시간(오전 9시~오후 6시)에만 운영하던 보이스피싱 전용 상담 채널을 365일, 24시간 체제로 전면 개편했다. 피해 발생 즉시 전문 상담원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김용혁 현대캐피탈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는 “AI 기술을 활용한 예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