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마트, '요리하다' 10주년 맞아 PB 대축제 연다 2025-10-16 14:34:20
노하우를 반영했으며 '카키아게 우동'은 국산 재료와 진공 반죽 면으로 우동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했다. 기존 인기 PB 먹거리도 대폭 할인한다. 김치 2종은 '1+1'으로 각 9990원, 양념 소불고기·흑돼지 불고기는 최대 40% 할인, 볶음밥 9종은 '3+1', 냉동 월드 뷔페는 '2+1' 프로모...
"히트 상품 가뭄이었는데"…한 달에 100만개씩 팔린 편의점 디저트 2025-10-16 09:02:04
“전문점 이상의 상품 완성도, 특유의 가성비가 시너지를 내며 장기 히트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회사는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신규 메뉴 개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이날 제품의 8번째 라인업으로 ‘서울우유 소금크림빵’을 선보이고 ‘서울우유 버터몽블랑’, ‘서울우유 말차 시리즈’ 등도 순차적으로 출시할...
이마트, 노브랜드-아우어베이커리 협업제품 선봬…2030 겨냥 2025-10-14 06:00:09
덮고 카카오파우더를 뿌린 메뉴다. 제품 5종은 이마트와 노브랜드 전문점, SSG닷컴(쓱닷컴) 이마트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앞서 노브랜드가 지난 3월 유기농 차 브랜드 '슈퍼말차'와 함께 선보인 상품 5종은 현재까지 70만개 이상 판매됐다. 20·30대가 고객의 36%를 차지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올해 10주년을...
스벅보다 비싼 동네 커피점 '배짱 영업' 가능한 이유 2025-10-13 18:16:21
영업’일까. 그런 일이 가능한 것은 커피 전문점 시장이 ‘독점적 경쟁시장’이기 때문이다.◇이 세상에 똑같은 커피는 없다 국내에 커피 전문점이 무한히 많고, 모든 커피의 맛과 품질이 똑같다고 가정해 보자. 수요와 공급이 균형을 이루는 가격이 있을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는 그 어느 커피점도 균형 가격보다 비싸게 ...
[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시장 2025-10-13 18:11:51
전문점, 미용실과 같은 시장의 종류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 광고나 판매 조건 등 비가격 경쟁이 치열하다. (2) 해당 시장의 기업은 일정 수준의 가격 설정권이 있다. (3) 상표나 품질, 디자인 등에서 약간씩 차별화된 상품을 생산한다. (4) 진입과 퇴출이 대체로 자유로워 초과이윤이 발생하면 새로운 기업이...
포케올데이, '숫자 없는 체중계' 캠페인 전개…아동·청소년 체중 강박 문제 조명 2025-10-13 10:00:06
한 끼’의 가치를 강조하는 포케 전문점이다. 포케올데이는 기존 슬로건인 ‘Love me all day 사랑하자 나를 더 자주’를 통해 자기 존중의 메시지를 전달해 왔으며, 올해부터는 ‘Love us all day’로 슬로건을 확장했다. ‘나에서 우리로, 함께여서 더 건강한 세상’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철학 아래, 개인을 넘어 모두가...
'노인과 바다'만 남은 부산, 최종병기는 해양허브…청년도 돈도 몰릴 것 2025-10-12 17:38:22
이사장), 전복죽 전문점을 운영하는 정애영 기장끝집 사장이 한가위를 앞둔 이달 초 한자리에 모였다. 부산 앞바다가 펼쳐진 언덕에 자리 잡은 정 사장의 음식점에서다. ◇불황으로 자영업자 감소박 시장은 부산의 자영업자 위기가 구조적 문제에 따른 것으로 불가피한 측면이 있다고 진단했다. “자영업 비중이 15%를...
'투다리'로 외식프랜차이즈 시대 개막…김진학 창업주 별세 2025-10-08 16:37:40
1987년 개업한 꼬치구이 전문점 '투다리'를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로 키워내며 국내 외식업계의 새 장을 개척한 김진학 이원 창업주 겸 회장이 지난 6일 오후 8시41분 인천의 한 병원에서 별세했다고 회사 측이 8일 전했다. 향년 78세. 업계에 따르면 1947년 전남 진도에서 태어난 고인은 목포공고를 졸업한 뒤...
빛은 없고 빚만…불황에 먼저 쓰러진 청년 사장님 2025-10-03 16:28:13
지난해 경기 광명시에서 24시간 배달 전문점을 창업한 B씨(28)도 폐업을 고민 중이다. 임차료뿐만 아니라 라이더(배달기사)에게 지급하는 비용까지 감안하면 적자를 면하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경쟁 업체가 늘어나면서 주문량도 줄어드는 추세다. B씨는 “홀을 차리기에는 부담이 있어 배달 전문점을 창업했지만 배달...
日시부야 상륙한 무신사 "K패션 깃발 꽂겠다" 2025-10-03 14:51:54
또 일본 젊은 세대에게 인기가 많은 생도넛 전문점 ‘아임 도넛’과 함께 팝업 스토어 내 카페를 운영한다. 팝업 스토어 1층에선 ‘디깅 서울’을 콘셉트로 서울의 핫스팟 6곳(성수, 한남, 홍대, 강남, 동대문, 명동) 각각의 감성을 담은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K패션 브랜드를 체험한 고객이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