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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종 OTT, 글로벌 태풍에 맞설 날개와 비행법 찾을까 [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5-04-12 15:39:59
강인한 자생력과 뛰어난 확장성이 양 날개가 되어줄 수 있다. 무엇보다 토종 OTT는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입증된 K콘텐츠라는 강력한 무기를 갖고 있지 않은가. 그렇게 자신만의 비행법을 찾아 날아오른다면 어려운 환경에서도 승산이 있지 않을까. 김희경 인제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영화평론가...
차이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마케팅 서밋 2025’ 참가, AI 마케팅 전환의 필요성 강조 2025-04-11 14:56:30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차이커뮤니케이션(대표: 최영섭)은 지난 11일 ‘Digital Marketing Summit(디지털 마케팅 서밋) 2025’에서 스피커로 참여해 AI 시대의 마케팅 혁신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이날 차이커뮤니케이션에서는 김동욱 본부장이 스피커로 나서 ‘AI로 마케팅 A to Z 모두 바꾼...
필립모리스 "담배 연기 없는 미래 속도"…양산공장 가보니 2025-04-10 08:00:05
4분기 기준 전체 순매출의 40%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김기화 커뮤니케이션 총괄은 "글로벌 최고경영자(CEO)가 '10∼15년 사이에 일반 담배, 말보로를 팔지 않겠다'고 선언했다"며 "많은 소비자가 빨리 (비연소 제품으로) 전환하는 게 바람"이라고 했다. 양산공장은 하루에 약 1천100만개비의 담배를 생산하고 있다....
야간 근무자, 낮엔 음식 먹고 밤엔 안먹었더니…놀라운 결과 [건강!톡] 2025-04-09 08:05:28
브리검 여성병원 프랭크 시어 교수팀은 과학 저널 네이처 커뮤니케이션(Nature Communications)에서 젊고 건강한 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시험에서 이런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임상시험은 야간 교대 근무를 모방하고 식사 시간을 통제하면서 심혈관 질환 위험 지표 등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연구팀에 따...
"야간 근무자 심혈관질환 위험, 낮에만 식사하면 낮출 수 있어" 2025-04-09 07:27:01
9일 과학 저널 네이처 커뮤니케이션(Nature Communications)에서 젊고 건강한 20명을 대상으로 야간 교대 근무를 모방하고 식사 시간을 통제하면서 심혈관 질환 위험 지표 등을 측정하는 임상시험을 실시, 이런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야간 근무자도 낮에만 식사하면 교대 근무 관련 심혈관 질환 위험을 피할 수...
"통상 대책 마련할 초당적 TF부터 구성해야" 최우선 과제는 경제[윤석열 파면] 2025-04-05 06:51:55
정상으로 트럼프 대통령을 직접 만나 커뮤니케이션하는 것이 효과적인데 그 점이 안 돼 아쉽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빠른 시일 내에 국내 정치 환경이 안정돼 대미 협상에 힘을 실어줘야 우리한테도 더 좋은 합리적 결과가 나올 수 있다”고 말했다.'추경' 집행 가능성 커 위기감 속에 추경 등을...
RBA행동규범, 한국 노동법과 어떻게 다를까 2025-03-25 15:48:01
이해관계자와의 지속적인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프로세스 수립(단, 한국법상으로도 고충처리위원회 설치의무는 존재) 7)RBA 행동규범의 요구 사항을 공급업체에 전달하고 공급업체가 이를 준수하는지 감시하는 절차 수립 등이 있다. 둘째, 노동관계법령은 적용되지 않지만, 글로벌 기준은 적용되는 경우가 있다. 예를...
"나이키·스벅보다 다이소"…알파세대 '실용성' 중시 2025-03-24 10:14:01
경험'을 중시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4일 종합 커뮤니케이션그룹 KPR 부설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에 따르면, 소셜 빅데이터 5만건을 분석한 결과 알파세대와 관련된 키워드의 언급량은 지난해 1분기 5천792건에서 4분기 8천245건으로 42% 증가했다. 2010년대 초반 이후 태어난 알파세대는 디지털, 콘텐...
"알파세대, 나이키·스벅보다 다이소 선호…'실용성' 중시" 2025-03-24 09:42:37
경험'을 중시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4일 종합 커뮤니케이션그룹 KPR 부설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에 따르면 소셜 빅데이터 5만건을 분석한 결과, 알파세대와 관련된 키워드의 언급량은 지난해 1분기 5천792건에서 4분기 8천245건으로 42% 증가했다. 2010년대 초반 이후 태어난 알파세대는 디지털, 콘텐츠,...
기업의 디지털 소통 격차 커졌다 2025-03-19 16:11:37
잡으면서, 브랜드의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방식이 중요한 평가 기준으로 부각되고 있다.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는 기업의 디지털 소통 역량과 브랜드 영향력을 정량화해 분석하는 주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2025 HTHI 조사는 78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