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과천과학관, '부모님과 함께하는 진로탐색 프로그램' 운영 2025-06-18 12:00:01
방문해 연구자와 소통하며 연구 과정을 체험하고 신진 연구자와 진로상담을 할 수 있게 기획됐다. 첫 프로그램은 우주항공을 주제로 하며 7월 17~18일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를 방문한다. 이후 나노기술, 뇌공학, 물리학, 생명공학, 인공지능, 지구과학, 천문학 등 분야별 주제로 각 분야 특화 정부출연연구기관과 대학...
세이브더칠드런, 카카오게임즈와 어린이 위한 게임체험 행사 2025-06-17 15:25:07
게임체험 행사 (서울=연합뉴스) 박현수 기자 =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은 게임회사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지난 15일 경기 성남시 판교 화랑공원에서 아동의 놀 권리를 확대하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유엔이 제정한 '세계...
시청자미디어재단, 전국 도서·산간 찾아가는 미디어 교육 2025-06-09 10:21:18
키오스크 활용법, 청소년 진로 체험 등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교육 대상별로 실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다. 최철호 재단 이사장은 "지리적 한계로 미디어 교육 기회가 제한된 지역민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교육을 지난해보다 강화했다"며 "미디어 접근권 향상과 소외 지역 교육 격차 해소에 기여할 것"이라고...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취약계층 아동 위한 게임 페스티벌 2025-06-05 09:15:39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취약계층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게임 분야 진로체험 행사 '2025 유스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게임, e스포츠 분야에 관심 있는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진로 체험과 친구들과 함께 도전과 협력, 성취의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방통위, 디지털 윤리 창작콘텐츠 공모전 개최 2025-06-02 10:21:53
‘학습 콘텐츠’ 두 개 분야다. 인식 제고 콘텐츠는 그림일기(초등학생), 포스터, 카드 뉴스, 디지털 만화(웹툰), 동영상(일반영상, 숏폼)을 공모한다. 학습 콘텐츠 부문은 교과 연계 및 창의적 체험활동의 교수·학습지도안을 모집한다. 인공지능(AI) 윤리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딥페이크 기술의 부작용 또는 올바른...
넷마블문화재단, 사회공헌활동 확대…"취약계층 접근성↑" 2025-05-30 09:00:00
및 청소년에게는 다양한 자료를 열람할 수 있는 학습 공간이자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놀이 공간으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의 또 다른 대표 프로그램인 ‘게임문화체험관’도 지난해부터 운영 대상을 확장하며 변화의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008년부터 장애학생의...
[게시판] 게임문화재단, 게임 과몰입 청소년 인문 치유 캠프 2025-05-26 10:13:44
[게시판] 게임문화재단, 게임 과몰입 청소년 인문 치유 캠프 ▲ 게임문화재단은 지난 21∼23일 전남 구례자연드림파크에서 '2025 게임(디지털) 과몰입 해소를 위한 청소년 인문 치유 캠프'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1회차 캠프인 이번 프로그램은 호남권 초·중·고등학교 학생 23명을 대상으로 예술 치유, 협동...
영인과학·관계사, 제27회 영인사랑나눔 개최 2025-05-23 13:40:26
운영되고 있으며, 이렇게 모인 따듯한 마음은 전국 곳곳의 학교로 꾸준히 전해지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영인에스티㈜ 배병술 대표는 "과학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스스로 질문하고 탐구하는 힘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과학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현대차, 초·중등 대상 '미래모빌리티학교' 참가 모집 2025-05-23 11:45:51
협업해 진행하는 학생 주도 활동형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모빌리티 산업 발전 과정을 비롯해 자율주행, 로보틱스 등 혁신적 기술을 학습하며 미래 모빌리티를 선도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올해로 10년째 진행중인 미래모빌리티학교는 지금까지 전 세계 2,720개 학교, 약 11만 명의 학생을 대상으...
SOOP, 25일 서울숲서 '스트리머 플리마켓'…수익금 전액 기부 2025-05-23 10:09:17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현장형 이벤트로 꾸며진다. 1부 행사에서는 스트리머가 직접 제작했거나 소장하고 있던 물건을 판매하는 부스가 운영되며, 2부에서는 참여 스트리머의 토크 세션과 기부금 전달식이 열린다. 행사 수익금 전액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취약 아동·청소년의 정서적 함양과 치유를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