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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몬 업은 모바일게임, 영화 맞먹는 47조원 시장 2017-02-05 07:30:03
포켓몬고는 클래시로얄을 제치고 누적 10억 달러 매출 고지에 가장 빨리 오른 모바일게임이다. 국내에서도 뒤늦게 출시돼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닌텐도도 콘솔 게임에 집중하다 모바일 물결에 결국 작년 12월 첫 스마트폰 게임인 슈퍼마리오런을 내놨다. 닌텐도는 지난 2일 두 번째 모바일게임 타이틀 '파이어...
클래시로얄보다 빨라...`포켓몬 고`, 매출 10억 달러 달성 2017-02-03 11:43:55
2세대 포켓몬(게임 속의 귀여운 괴물) 추가 등의 콘텐츠 업데이트로 훨씬 더 높은 매출 기록을 낼 가능성이 커 보인다"고 덧붙였다. 시장조사기관인 슈퍼데이터에 따르면 작년 연 매출 10억 달러가 넘는 모바일 게임은 `몬스터 스트라이크`(13억 달러), `클래시 오브 클랜`(12억 달러), `클래시 로얄`(11억 달러) 등...
포켓몬고, 출시 7개월 만에 '매출 10억 달러' 클럽 진입 2017-02-03 11:36:36
만에 '매출 10억 달러' 클럽 진입 "모바일 게임 최단기록…클래시로얄보다도 성장세 훨씬 빨라" (서울=연합뉴스) 김태균 기자 = 유명 위치기반(LBS)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가 발매 7개월 만에 글로벌 매출 10억 달러(약 1조1천465억원)를 달성한 것으로 추정됐다. 모바일 게임 사상 가장 빨리 10억...
포켓몬고, '국민 게임' 등극…한 주 이용자 700만명 최다 2017-01-30 10:43:09
매출 1조원이 넘는 모바일 게임이 '몬스터 스트라이크', '클래시 로얄' 등 전 세계에서도 한 손에 꼽을 정도로 적은 만큼, 5개월 만에 1조원에 육박하는 수입을 올린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한국에서는 지도 서비스를 둘러싼 기술적 문제 때문에 발매 약 반년 만에 '지각' 출시됐다. tae@yna.co...
"포켓몬고 닮은 듯 아닌 듯"…국산 AR 게임 2종 올봄 데뷔 2017-01-28 11:00:06
'클래시 로얄' 등 세계에서도 몇 손가락에 꼽을 정도로 적은 만큼, 수개월 만에 1조 원에 육박하는 수입을 올린 것은 매우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한국에서는 게임의 핵심 뼈대인 지도 서비스의 호환성 문제 때문에 계속 출시가 미뤄지다 약 반년이 지난 24일에야 '늑장' 발매가 성사됐다. 국내 게임업계의...
와우~한국 출시 첫날 291만명 이용한 '포켓몬고' 2017-01-25 20:04:52
포켓몬고는 안드로이드 os(운영체제) 기준으로 슈퍼셀의 클래시로얄(153만명), 넷마블의 레볼루션(95만명)을 제치고 게임 앱 dau(하루평균 이용자) 1위를 차지했다.차양명 와이즈앱 대표는 “통계를 뽑아보고 이용자 수가 생각보다 많아 놀랐다”며 “사전예약을 받지 않고 깜짝 출시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게임] 게임 IP의 힘…히트작 만든 인기 캐릭터 2017-01-25 16:02:00
별점은 5점 만점에 2.5점이다. 슈퍼셀의 클래시로얄이나 킹의 캔디크러시사가 등 평균 4점을 넘는 경쟁 인기 게임에 비해 크게 낮은 수치다.블룸버그통신은 이 같은 낮은 평가에는 부분 유료화 방식에 대한 반감이 담겼다고 분석했다. 슈퍼마리오 런은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지만 레벨3를 넘어가면 10달러를 내야 즐길 수...
'뒤늦은 출발 만회할까?' 포켓몬고 출시 반년 만에 한국 상륙(종합2보) 2017-01-24 12:21:11
클래시 로얄' 등 전 세계에서도 한 손에 꼽을 정도로 적은 만큼, 5개월 만에 1조원에 육박하는 수입을 올린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포켓몬고는 다운로드 자체는 무료이며 게임 아이템 판매나 레스토랑·이동통신사 등 기업과의 마케팅 제휴를 통해 매출을 올린다. solatido@yna.co.kr tae@yna.co.kr (끝) <저작권자(c)...
넷마블 방준혁 "RPG로 세계 게임시장 패권 차지하겠다" 2017-01-18 17:35:14
클래시 로얄' 등 다섯 손가락에 꼽을 정도다. 방 의장은 레볼루션의 의의와 관련해 'MMORPG의 모바일 대중화에 성공한 첫 작품'이라고 자평했다. 다수의 플레이어가 같은 게임 공간에서 협업·경쟁하는 MMORPG는 지금껏 게임 매니아들이 PC로 몰입하면서 하는 '무거운 게임'이란 인식이 강해 스마트폰...
'황금알 낳는 거위'…넷마블 리니지2 월 매출 2천억(종합2보) 2017-01-18 16:39:59
'클래시오브클랜'과 '클래시로얄'이 각각 12억 달러(1조3천988억원)와 11억 달러(1조2천282억원) 수준으로 그 뒤를 이었다. 올해 코스피 상장을 앞둔 넷마블의 기업가치에도 레볼루션은 큰 호재다. 업계에서는 넷마블이 코스피 입성 시 시가총액 10조원을 거뜬히 넘어 현행 '게임 대장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