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튜브 '후루룩' 접수한 짜파게티·신라면 2025-04-06 17:57:03
틱톡 팔로어 약 13만 명은 농심 계정에서 다양한 레시피 정보를 얻어가고 있다. 농심 주요 제품의 검색량 증대는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에 이은 K라면의 동반 인기 상승을 반영한다. K라면 수출 급증의 주역인 불닭볶음면은 유튜브에서 매운맛 챌린지 콘텐츠로 여전히 큰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박이경 한경에이셀 데이터...
"가족 찾으러"…고층 빌딩 끊어진 다리 뛰어넘은 한국인 男 [영상] 2025-04-01 10:59:28
명 이상의 팔로어를 보유한 태국의 인플루언서이자 권 씨의 아내 보유리 씨는 당시 상황에 대해 "매우 위험한 행동이었으며 영상을 보고 다른 사람들처럼 나도 충격을 받았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남편은 그저 가족을 돕고 싶었을 뿐이다. 무슨 일 하든 항상 가족을 먼저 생각하느라, 다른 건물로 뛰어넘는 것이 매우...
"내놓는 족족 완판"…'매출 150억 대박' 인플루언서 브랜드 2025-03-31 13:00:47
디렉터는 인스타그램 팔로어만 22만명이 넘는 인플루언서다. 2016년 블로그 마켓으로 옷을 판매하다 2021년 브랜드 론칭을 하게 된 것으로 전해진다. 팬들 사이에서 브랜드 충성도가 높아 전국 각지에서 팝업스토어가 열릴 때마다 오픈런 하고 신제품 출시 때마다 몇 분 안에 품절될 정도로 마니아층 인기를 끄는 브랜드다....
[커버스토리] "게임 체인저" 中첨단기술…저력은 어디서 왔을까? 2025-03-31 10:01:01
기업은 첨단 분야 선발 기업을 따라잡으려는 ‘패스트 팔로어(fast follower)’ 전략과 함께 기술 자립을 통해 새로운 혁신을 추구하는 ‘퍼스트 무버(first mover)’ 전략을 동시에 쓰고 있습니다. 이게 중국 산업의 무서운 경쟁력입니다.NIE 포인트1. 중국산 제품의 경쟁력을 확인한 경험이 있다면 친구들과 공유해보자....
한한령 해제 기대에…K팝 음반, 中수출 232% '쑥' 2025-03-30 17:42:05
팬덤 활동량을 가늠할 수 있는 공식 계정 ‘좋아요’ 수는 293만 팔로어를 보유한 SM엔터의 에스파가 지난 20일 기준 1억7000만 개로 가장 많았다. 하이브 레이블 소속인 세븐틴(계정 팔로어 225만 명)과 엔하이픈(155만 명)의 ‘좋아요’ 수는 각각 1억5000만 개, 8972만 개였다. 일본에서는 하이브 레이블 소속인 아일릿...
파키스탄 유튜버, 신성모독 법조항 번호 딴 향수 출시해 고발돼 2025-03-26 11:23:44
따르면 수백만명의 팔로어를 둔 유튜버 라자브 부트는 전날 극우 이슬람 정당인 테흐리크-에-라바이크 파키스탄(TLP)에 의해 고발됐다. TLP 지도자인 하이데르 길라니는 AFP에 "형법에 많은 조항이 있는데 그(부트)가 왜 하필이면 신성모독 관련 조항 번호를 향수 이름으로 삼았겠는가"라고 반문하며 그가 이를 통해 종교...
"탄핵 동조한 식당 가지 맙시다"…난데없는 별점 테러에 '한숨' 2025-03-18 19:28:01
2000명의 팔로어를 보유한 글쓴이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A 식당 점주가 탄핵 관련 시위에 참석했다", "B, C 식당 점주가 시위 참석자들에게 욕설했다"는 등의 주장이 담긴 게시글을 식당 위치를 담은 지도와 함께 올렸다. 해당 매장들의 카카오 맵 리뷰에는 "민주주의 국가에서 왜 시위하는 사람들에게...
"한국 국세청 재밌네요"…'스즈메의 문단속' 작가의 샤라웃 [관가 포커스] 2025-03-17 06:00:05
X 계정의 팔로어만 111만이 넘는다. 그가 올린 국세청 기사 게시글 조회수는 13만이 넘어섰다. 신카이 작가의 X 계정을 팔로어 한 팬들은 뜻하지 않게 한국 '스드메'의 문제점을 접하게 됐다. 일부 일본 팬들은 신카이 작자 게시글에 "스드메 고민 때문인지 한국에서는 결혼식을 간소화하거나 혼인 신고로 갈음하는...
솔로로 '화려한 컴백'…제니·제이홉 검색 급증 2025-03-16 18:19:20
드림즈(Sweet Dreams)’로 솔로 활동을 재개했다. 제니의 인기에는 못 미치지만 뮤직비디오 조회 수도 16일 1200만 회를 넘어섰다. 제이홉은 북미와 아시아 총 15개 도시에서 31회 공연하며 글로벌 팬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인스타그램 팔로어 수는 제니가 약 8700만 명, 제이홉이 약 5000만 명이다. 박이경 한경에이셀...
'선물'이라더니…SNS에 슬쩍 숨겨놓은 '뒷광고' 2025-03-16 17:42:43
인스타그램 팔로어 약 1만 명을 보유한 A씨는 협찬받은 패딩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서 ‘#gift(선물)’라고 해시태그를 달았다. 공정거래위원회가 ‘뒷광고’라고 지적하자 A씨는 뒤늦게 해시태그를 ‘#광고’로 바꿔 달았다. 공정위는 지난해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카페·포스트, 유튜브, 틱톡 등 주요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