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올리브영, ‘헤바 라운지’ 팝업…Z세대 겨냥 샤워케어 공간 운영 2025-10-10 10:07:16
증정하고 5만원 이상 구매한 올리브 멤버스 회원에게는 ‘올리브 키트 헤어바디 에디션’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헤바 라운지는 세분화된 퍼스널케어 수요에 맞춰 일상의 샤워를 힐링과 뷰티 루틴으로 확장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안한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차별화된 뷰티 트렌드를 직접...
'부산의 매력' 알리기 총력전…대만 로드쇼에 6000명 북적 2025-10-09 17:55:27
부산관광공사는 중국 시장을 겨냥해 ‘부산 울산 3박4일’(퍼스널컬러 진단, 피부관리, 부산 브랜드 커피 체험, 조개구이), ‘서울~부산 항공+KTX 5일 투어’(부산 대표 관광명소 및 서울 도심 관광 연계) 등 2종의 상품을 개발했다. 일본인 방한 성수기(9~10월)에 맞춰 와우패스 연계 부산 관광 소비 촉진 캠페인도 운영한...
삼양엔씨켐, 반도체 핵심 소재 국산화로 꾸준한 성장 2025-10-09 16:15:08
내고 있다. 삼양케이씨아이는 화장품·퍼스널케어 소재 전문 계열사로 올 상반기 매출액 604억원, 영업이익 77억원을 기록했다. 이 같은 추세면 올해 연간 매출액은 지난해 1100억원을 넘어선 역대 최대실적을 기록할 전망이다. 삼양케이씨아이는 헤어 컨디셔너 분야 글로벌 시장 선도기업이다. 로레알, P&G를 비롯한 전...
삼성SDS, 기업용 'AI 에이전트' 혁신 주도…모든 직원이 '개인 비서' 얻어 2025-10-09 16:13:52
기술을 적용한 브리티 코파일럿에도 퍼스널 에이전트를 접목했다. 이 서비스는 실시간 업무 데이터 활용, 사용자와의 반복적인 상호 작용을 통해 ‘나를 가장 잘 아는 AI 업무 비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삼성SDS에 따르면 사내 임직원의 메일과 메신저를 통해 들어오는 단순 문의 대응을 에이전트에게 맡긴 결과, 하루...
이커머스업체들도 '큰 손' VVIP 고객 모신다…마케팅 경쟁 치열 2025-10-06 08:15:01
업체들이 전용 라운지와 퍼스널 쇼퍼·발렛파킹 제공, 시음회 등 각종 초청행사를 앞세워 발전시켜왔다. 이런 VVIP 시장에 충성고객 유치, 소비자를 묶어두는 '록인(Lock-in·잠김) 효과'를 위해 이커머스업체들도 뛰어들었다. 이는 이커머스업체들의 최우수 고객은 백화점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객단가가 낮을 수...
유기견 200마리 레드카펫 걷는다…웃고 즐기는 입양제 19일 개최 2025-10-02 09:40:39
포토트럭 △동행 피트니스 △반려동물 퍼스널 컬러 체험 △동물보호 단체와 함께하는 캠페인 △SNS 인증 이벤트 등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도 즐기고 야생동물, 농장동물, 길고양이 등 반려동물 외 다양한 동물의 보호와 복지를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이동의즐거움, 슈퍼무브 인수… 지역형 MaaS 사업 확장 가속화 2025-10-02 09:00:00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또한 퍼스널 모빌리티 등 새로운 이동수단 연계와 공공 교통 분야 사업자와의 협업을 통해 지자체 모빌리티 사업을 확대해왔다. 국내 교통정산 커버리지 1위 사업자인 이동의즐거움은 이번 인수를 통해 기존 교통 결제 인프라와 정산사업에서 축적한 운영 역량에 슈퍼무브의 기술력과 데이터...
"챗GPT, 상품 사줘"…AI 커머스 시장 열렸다 2025-09-30 16:57:44
퍼스널 쇼퍼’ 된 챗GPT오픈AI는 29일(현지시간) 미국 사용자를 대상으로 ‘즉시 결제’ 기능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날부터 챗봇 대화로 검색한 상품을 챗GPT 안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예를 들어 ‘10만원 미만 가격대에서 제일 좋은 러닝화’ ‘도자기 애호가를 위한 선물’ 등을 검색하면 관련 상품을 챗GPT가 띄워주고...
CJ올리브영, 압구정에 첫 미용 특화 매장 2025-09-30 14:34:01
색조화장품, 2층은 퍼스널케어(헤어·바디케어)와 웰니스, 3층은 기초화장품 카테고리 공간으로 구성됐다. 괄사·리프팅 밴드 같은 관리형 미용 소품, 붓기 관리 차(茶) 같은 이너뷰티 상품부터 애프터케어(사후관리)를 위한 기초화장품, 뷰티디바이스까지 폭넓게 제안한다. 마스크팩 존의 경우, ‘올리브영 명동타운’...
CJ올리브영, 압구정로데오점 '글로벌 미용관광' 특화매장으로 2025-09-30 09:48:43
2층 퍼스널케어(헤어·바디케어)와 웰니스, 3층 기초화장품 공간으로 각각 구성했다. 괄사·리프팅 밴드 등 관리형 미용 소품과 이너뷰티 상품, 뷰티 디바이스까지 준비했다. 스킨케어 상품을 집중적으로 배치한 3층에는 뷰티 카운셀링 공간을 별도로 조성해 전문 컨설턴트가 피부 진단 서비스를 통해 맞춤형 상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