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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가족 위장취업 시켜…회삿돈 빼돌린 회계사들 2025-11-13 17:43:27
회계사 B씨는 배우자가 대표인 회사와 ‘세무조사 대응 자문’ 용역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꾸며 수수료 명목으로 4400만원을 빼돌렸다. D회계법인 소속 회계사 C씨는 자신이 100% 소유한 페이퍼컴퍼니와 하도급 계약을 맺는 수법으로 비상장주식 매각자문 성공보수 5억여원을 빼돌린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다. ◇“신뢰 훼손...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온라인 스토어-건강, 스포츠/레저 분야' 평가 결과 발표 2025-11-13 17:15:59
사전 조사를 진행하고, 상위 평가를 받아 선발된 후보군에게 후보자 안내를 실시했으며, 최종 우수 온라인 스토어가 아래의 평가 기준을 통해 선정됐다. 한국소비자평가는 해당 온라인 스토어를 이용한 소비자들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최종 평가를 거쳐 △제품 만족도 △배송 만족도 △컴플레인 응대 △전반적 평가 총...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온라인 스토어’ 인테리어, 공구, 산업자재 분야 평가 결과 발표 2025-11-13 17:09:30
등을 기반으로 사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상위 평가를 받아 선발된 후보군에게 후보자 안내를 실시하였으며, 최종 우수 온라인 스토어가 아래의 평가 기준을 통해 선정되었다. 한국소비자평가는 해당 온라인 스토어를 이용한 소비자들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최종 평가를 거쳐 제품 만족도, 배송 만족도, 컴플레인 응대,...
스마트홈 전문기업 아카라라이프의 혁신 2025-11-13 09:52:31
조사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세계 스마트홈 시장은 2023년 약 1천580억 달러(약 212조원)에서 2030년 약 3천370억 달러(약 453조원) 규모로 확대될 전망이다. 연평균 성장률(CAGR)은 11% 이상으로, 가전·건설·인테리어 산업 가운데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 역시 한국스마트홈산업협회 조사에...
소비자 보호…앞장선 기업이 신뢰를 얻는다! 2025-11-13 09:01:02
‘2025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는 각 기업의 소비자 보호 품질에 대한 소비자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소비자가 기업이 소비자 권익과 소비자 권리 보호에 대해 어느 정도 인식하는지를 평가·지수화해 매년 발표한다. 올해...
44개 산업 267개 기업 상품·서비스 경험한 3만5218명 조사 2025-11-13 09:00:34
1년 내 해당 상품 및 서비스 경험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패널 조사 방식으로 실시했다. 서울 및 전국 17개 시도 인구비례별로 총 3만5218명이 참여했다. 올해 조사 대상은 총 44개 산업군 267개 기업이다. 전년 대비 32곳이 증가했다. △금융(은행, 저축은행, 지방은행, 인터넷은행, 손해보험, 생명보험, 증권회사, 카드회사...
삼성증권, 年 4회 미스터리 쇼핑…불법 영업행위 방지 2025-11-13 09:00:15
결과는 최고경영진에게 보고돼 서비스 품질과 소비자보호 정책에 반영된다. 삼성증권은 고객의 사소한 불편까지도 경영 개선의 자료로 활용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누구나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온라인 창구 ‘소비자보호광장’을 운영하고 있다. 접수된 의견은 VOC전담 업무 그룹이 1차 응답 후 관련 부서에 전달해 신속히...
'국내 대학 방문' 오픈AI "챗GPT는 증강도구…과제 해결 안돼" 2025-11-12 18:12:18
도구를 사용하지 않은 사람에 비해 결과물 품질이 40% 뛰어나다는 결과도 있다"고 말했다. 다만 실바 디렉터는 학생들이 AI 도구를 사용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AI를 보조 도구로 사용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어떤 학생은 AI를 사용해 에세이를 써달라, 시험 답안을 써달라고 할 수도 있지만 학생으로서 정말 해야...
울산화력 보일러타워 5호기 "하중 견디다 못해 좌굴·전도 동시 발생" 2025-11-12 15:40:16
있다는 것이다. 최명기 한국건설품질기술사회 부회장(사진)은 “안전관리계획서에는 기둥의 상·하단 부위만을 취약화한다고 되어있는데, 이번 사고는 25m구간 절단 도중 구조물이 무너져 내렸다는점에서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최 부회장은 “상·하단외에 중간 25m지점을 취약화했다면 계획서 내용대로 하지않...
금호리조트, '한국서비스품질지수' 리조트 부문 4년 연속 1위 2025-11-12 09:44:58
금호리조트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리조트(콘도형)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평가 모델이다. 실제 해당 기업의 제품 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대상 설문조사를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