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종목분석] 유니퀘스트 · 현대백화점 2025-09-09 16:33:22
- 현대백화점: 2022년부터 역성장하였으나 2023년부터 회복세를 보이고 있음. 민생 회복 소비 쿠폰 등 정부 부양책과 중국인 단체 관광 무비자 입국에 따른 인바운드 확대로 내수 경기 전반이 활성화되며 백화점 업황 회복 중. 면세점 또한 시내 1개 점포 폐점에 따른 이익 개선으로 흑자 전환 기대됨. 핵심 계열사인...
"현대백화점, 실적개선·주주환원에 주가 재평가…목표가 상향"-흥국 2025-09-05 08:26:51
흥국증권은 5일 현대백화점에 대해 올해와 내년 수익 예상치를 상향한다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9만원에서 10만원으로 상향했다. 투자의견 '매수'도 유지했다. 박종렬 흥국증권 연구원은 "소비심리 개선과 부유층 소비여력 개선으로 백화점 부문의 EBIT(이자·세금 차감 전 영업이익) 증익과 면세점, 지누스의 실적...
[2025 ESG 브랜드]똑똑해진 소비자, 업종별 ESG 브랜드 선호도 '뚜렷' 2025-09-03 06:01:05
평균을 크게 웃돌며 1위를 지켰다. 백화점·면세점·패션 등 소비자 접점에서의 ESG 활동이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GS리테일은 자동 수요 반응 시스템을 통한 친환경 매장 확대, ‘우리동네 자원순환’ 캠페인 등으로 환경 부문에서 성과를 내 업종 2위를 차지했다. 이마트는 재사용 포장재 사용을 장려하기 ...
H.Point, 쇼핑·여행 일상 전반에 혜택…가입자 1550만명 2025-09-02 16:35:03
출범한 H. Point는 현대백화점, 현대아울렛, 현대면세점, 한섬, 리바트 등 그룹 계열사는 물론 다양한 외부 제휴처를 아우르며 고객과의 접점을 꾸준히 넓혀왔다. 현재 가입자 수는 1550만명에 달한다. 쇼핑·문화·생활·기부 등 일상 전반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대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일본 교토 여행 가려고 했더니 어쩌나…'날벼락' 떨어졌다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09-02 07:00:03
평균 지출액은 976달러였다. 2019년 1분기의 1290달러 대비 24.4% 급감했다. 저부가가치 크루즈 관광의 급증, 고액 소비의 중국인 관광객 수의 더딘 회복, 외국인 대상 면세점 매출액 감소 등이 요인으로 꼽힌다. [글로벌 머니 X파일은 중요하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세계 돈의 흐름을 짚어드립니다. 필요한 글로벌 경제...
한물 간 브랜드인 줄 알았는데…"백화점 앞다퉈 줄 섰다" 반전 2025-09-01 20:30:07
중심으로 주로 매장을 운영하던 후아유는 백화점·면세점 등으로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2021년 67개이던 매장이 지난해엔 86개로 늘었다. 연내 오프라인 100호점 돌파가 예상된다. 하반기엔 주요 백화점 내 정식 매장 오픈이 주로 예정돼 있다. 백화점 입점이 늘어난 데에는 올해 상반기 현대백화점...
[이제는 K관광] ③ 유통가 외국인맞이 분주…"특화상품·서비스 강화" 2025-08-31 06:01:05
있으며,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명동점 11층에 '테이스트 오브 신세계'를 열어 북촌과 성수동, 홍대 등 관광 명소의 인기 매장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 세계 최대 호텔 체인인 메리어트와 멤버십 제휴를 시작했다. 현대면세점은 중국인 단체 관광객 유치를 위해 국내외 여행사와 협...
[이제는 K관광] ① K컬처붐에 늘어난 방한객…구석구석이 '핫플' 2025-08-31 06:01:04
늘고 있다"며 "과거 단체 관광과 면세점 쇼핑에서 개별·로드숍·체험 위주로 관광이 재편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 "관광객 지출 늘려야…수익 창출 전략 필요" 그러나 관광 수지 적자는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적자는 약 100억3천800만달러(한화 13조9천959억원)를 기록했다. 이는 내국인의 해외여행 규모가 더...
'뷰티업계 위고비'라더니…4050 女 입소문에 잭팟 터졌다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08-28 11:00:11
넘어 무신사, 컬리 등 온라인 플랫폼에 입점했고, 면세점, 올리브영, 피부과 병·의원 등 오프라인 진출도 준비 중이다. 해외에서도 점차 반응이 오고 있다. 특히 황금색을 선호하는 중화권에서 향이 독특하다는 뜻의 '취수'(臭水)로 불리고 있다. 지난해 홍콩에서 열린 K뷰티 박람회에선 현지 인플루언서가 라이브...
레스노베, 헤어 두피 디바이스 ‘하이퍼 샷’ 롯데 홈쇼핑 3회 연속 전체 매진 기록 2025-08-28 10:25:12
긴급 추가 생산에 돌입했다고 관계자 측은 설명했다. 이번 롯데 홈쇼핑 연속 매진을 기록한 하이퍼 샷은 현재 TV 광고 집행은 물론 OTT, OOH 광고, 온라인 광고 등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신세계 면세점에 입점했다. 이 외에도 롯데 홈쇼핑 연속 매진에 힘입어 GS, 현대, CJ 홈쇼핑 런칭 준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