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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 중년→민폐 꼰대' 추락…MZ는 왜 '영포티' 조롱할까 2025-09-21 10:41:41
짚었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젊은 세대의 시선에는 40·50세대가 사회·경제적으로 안정됐음에도 자기애가 강하고 자기중심적 소비에만 집중하는 모습으로 비칠 수 있다"며 "이 같은 모습이 과시적으로 비치면서 세대 갈등으로 이어지는 것"이라고 진단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마켓인사이트] 코스피, 美 금리인하 훈풍에 상승 모멘텀 이어갈까 2025-09-21 07:00:06
미시간대 소비자심리지수도 체크 포인트다. 김유미 키움증권[039490] 연구원은 "물가 결과가 예상에 부합한다면 올해 추가 금리 인하 기대는 유지될 수 있으나, 9월 미시간대 소비자심리지수 확정치가 잠정치보다 소폭 개선된다면 인하 속도에 대한 기대는 낮아질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시장은 아울러 정부의 신성장...
"핼러윈은 못 참지"…'美관세 비상'에도 폭주 2025-09-19 10:39:33
NRF가 분석 업체에 의뢰해 이달 2~9일 8천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79%는 관세로 인해 가격이 오를 것으로 예상했다. 그럼에도 1인당 지출액은 지난해보다 약 11달러(약 1만5천원) 증가한 114.45달러(약 15만9천원)로 조사됐다. 지출 항목 중에서는 사탕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관세 안 무서워?…"미국 핼러윈 지출 사상 최대 전망" 2025-09-19 10:24:28
보도했다. NRF가 분석 업체에 의뢰해 이달 2~9일 8천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79%는 특히 관세로 인해 가격이 오를 것으로 예상했다. 1인당 지출액은 114.45달러(약 15만9천원)로, 지난해보다 약 11달러(약 1만5천원) 증가한 수치다. 사탕은 여전히 가장 인기 있는 구매 품목으로 꼽혔으...
연준 둘러싼 드라마 막 내릴까..파월의 딜레마 [글로벌마켓 A/S] 2025-09-17 07:49:05
변화에도 생산자물가지수는 전월대비 -0.1%, 소비자물가지수는 전월과 비슷한 폭으로 상승하는데 그치면서 인플레이션에 대한 시장의 우려를 덜어냈다. ● 고용 꺾였다지만, 석 달째 증가한 소비..인하 양날의 검 고용 지표로 인해 9개월 만의 금리 인하에 무게가 실리고 있지만 연준의 고민은 깊다. 고용 둔화가 금리 ...
소비쿠폰 올라탔다…공공배달 앱 '질주' 2025-09-16 17:52:35
소비자에게 선택받지 못했다. 그러다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소비쿠폰을 지급하고 지방자치단체 차원에서 지역화폐 발행이 늘자 이와 연계한 공공배달 앱이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땡겨요·배달특급 이용자 확 늘어16일 서울시와 경기도에 따르면 땡겨요로 배달음식을 주문한...
"진정성 있는 아프리카 럭셔리 패션, 제대로 보여드려요" 2025-09-13 08:00:02
섬유 소재와 무독성 염료를 사용한다고 한다. 응쏘콜로 씨는 "이제 전 세계 소비자들은 원단의 출처 등 지속 가능성을 따지기 시작했다"며 "마코사는 의류뿐 아니라 카펫, 쿠션 등 홈웨어 제품을 만들 때 모 헤어(염소털), 울(wool) 등을 비롯한 자연원료를 쓴다"고 설명했다. nojae@yna.co.kr,imkb0423@yna.co.kr (끝)...
코스피 한때 3,378.26 찍어…사흘 연속 사상최고치 경신(종합) 2025-09-12 09:50:47
뛰었다. 8월 전 품목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월 대비 0.4% 상승하고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가 2021년 10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스태그플레이션(경기 침체 속 물가 상승) 조짐이 한층 뚜렷해졌지만 금리인하 기대가 이를 넘어서는 모습이었다. 미국 경제가 둔화하면서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오는 16∼17일...
美 물가보다 고용 충격…실업청구 4년래 최고 2025-09-11 22:27:21
보이면서 물가에 대한 우려를 크게 들어냈다. 전체 상품에 대한 소비자물가지수는 계절 조정을 반영해 전월보다 0.4% 증가해 7월 보다 0.1%포인트 늘었고, 연간 2.9% 올라 지난 7월의 2.7%보다 0.2%포인트 상승했다. 월가 컨센서스는 헤드라인 기준 월간 0.3%, 연간 2.9%였다. 소비자물가지수 산정 과정에서 가중치 기준...
폭스콘 '웃고' LG이노텍 '울고'…"다 같은 애플 수혜주? NO!" 2025-09-11 22:00:02
클라우드 등 제품의 매출 비중은 41%를 기록했다. 소비자 가전 매출 비중은 35%였다. 폭스콘은 애플의 하청업체로 출발했지만 최근엔 인공지능(AI) 서버 및 전기차 등 신사업에 적극 뛰어들고 있다. 중국 로봇기업인 유비테크와 손잡고 로봇 분야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제조와 조립 노하우를 살려 AI 인프라 사업을 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