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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강국현·박종욱 사장 승진… ‘디지털 플랫폼기업’ 전환 속도 2020-12-11 10:05:15
송재호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김형욱 미래가치TF장, 정기호 나스미디어 대표가 전무에서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송재호 신임 부사장은 IPTV를 중심으로 KT가 국내 대표 미디어 플랫폼 사업자로 자리매김하는데 중심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형욱 신임 부사장은 ‘마음을 담다’ 캠페인을 중심으로 고객발 자기혁신을...
'탈통신' KT, B2B·신사업 강화…조직개편·임원인사 단행 [종합] 2020-12-11 10:01:33
소비자 중심 경영 강화를 책임지고, 박종욱 사장은 KT가 그룹 차원에서 ABC 기반의 디지털 플랫폼기업으로 변신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맡는다. 또 송재호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김형욱 미래가치TF장, 정기호 나스미디어 대표가 전무에서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송재호 신임 부사장은 IPTV(올레TV)를 중심으로 KT가 국내 ...
'33년 KT맨' 구현모 "AI·로봇·디지털헬스 키워 新성장 스토리 써갈 것" 2020-10-06 17:39:58
KT 그룹전략1담당 상무보 시절에는 당시 최대 현안인 KT와 KTF 합병을 주도했다. ‘알짜기업’으로 손꼽히는 디지털 미디어 렙 나스미디어를 2008년 인수할 때도 핵심 역할을 했다. KT 관계자는 “KT의 크고 작은 인수합병(M&A) 상당수는 구 대표의 손을 거쳤다”고 말했다. 세부 사업은 위임하고 혁신 집중그가 취임하면서...
'넷플릭스법' 통과됐지만…싫은 소리 엄두 못내는 KT·LGU+ 2020-05-21 10:32:10
있다는 후문이다. 넷플릭스와 계약을 논의 중인 KT도 망이용료 공방에서 한 발 물러나 있다. 현재로선 넷플릭스의 심기를 건드릴 이유가 없는 상황이다. 익명을 요구한 통신업계 관계자는 "법 개정으로 SK브로드밴드가 넷플릭스와의 소송에서 유리해진 것은 맞다. 해외 CP에 망 이용료를 요구할 근거가 마련됐다"면서도 "...
유튜브·넷플릭스, 코로나發 트래픽 폭증에도 망사용료는 "나 몰라라" 2020-04-09 14:26:11
선제 조치"라고 설명했다. KT도 지난해 해외망을 늘린 데 이어 올 초 한-일 구간 용량 증설을 진행했다. 역시 넷플릭스·유튜브 중심으로 급격히 증가하는 국내 수요를 감당하기 위해서다. KT 자회사 나스미디어의 '2020 인터넷 이용자 조사' 결과를 보면 국내 PC·모바일 인터넷 이용자 93.7%가...
동영상 시청 유튜브가 독주…10명 중 9명이 이용 2020-04-06 17:57:19
중 9명은 유튜브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KT 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는 6일 이 같은 내용의 ‘2020 인터넷 이용자 조사’를 발표했다. 온라인 동영상 하루평균 시청시간은 1시간38분이었다. 10대의 시청시간은 2시간35분, 20대는 2시간6분으로 다른 연령대보다 압도적으로 길었다. 온라인 동영상...
"온라인 동영상 이용자 93% 유튜브 시청" 2020-04-06 10:07:54
시청" KT 나스미디어, '2020 인터넷 이용자 조사' 발표 절반 이상이 OTT 이용…넷플릭스 이용 2배 이상 증가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온라인 동영상 시청자 10명 중 9명이 유튜브를 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세계 최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넷플릭스'의 이용률은 전년도와 비교해 2배...
[마켓인사이트]"성장하는 시장에서 꾸준히 1위 지킬 것" 디지털 광고대행사 플레이디 2020-02-20 17:45:32
이후 2016년 KT-나스미디어가 이 기업을 인수해 KT그룹으로 편입했다. 이듬해인 2017년 플레이디로 사명을 변경했다. 플레이디는 광고를 기획 및 제작해주는 광고대행사 역할과 광고효과를 측정해주는 미디어렙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종합 마케팅 솔루션 업체다. 플랫폼 중엔 네이버, 카카오와 유튜브, 일반 기업 중엔...
[부동산을 흔드는 손] ④ "사이버공간이 시장과열 진원지"…커지는 규제론 2020-02-17 07:31:00
근본적인 이유는 미디어 환경의 변화다.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089600]가 지난해 발표한 '2019 인터넷 이용자 조사(NPR)' 결과를 보면 동영상 서비스 이용자 중 82.6%가 1인 방송을 시청한 경험이 있고, 1인 방송 시청 플랫폼으로는 유튜브가 90.6%의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했다. 유튜브를 활용한...
구현모 KT 사장의 첫 행보는 딜라이브 인수? 2020-01-26 06:01:01
그 어느때보다 절실하다. KT로서는 규제 이슈가 해소되는 대로 딜라이브 인수를 다시 추진함으로써 1강 2중 체제 복원을 꾀할 것이라는 게 업계의 공통된 시각이다. KT의 새 수장이 된 구현모 사장의 행보가 더욱 주목되는 이유다. 첫 취임 이후 M&A 만큼 성과를 확실히 보여줄 수 있는 것도 없다. 구현모 사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