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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한국 여행 '관광'보다는 '쇼핑'이 우선"... 관광인프라는 쇼핑 편의? 2015-11-25 17:48:00
fit(개별자유여행객)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으나, 신규 면세점의 경우는 단체여행객 유치에 힘을 쏟아야 하기 때문. 그러나 단체여행객 유치에 있어서 국내 면세업계의 이슈로 떠오른 '송객수수료(리베이트)'와 관련돼 이 장벽을 넘어설 수 있는 고도의 해외 홍보 전략이 요구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단체여행객...
`14년 운수업 전년비 기업수 2.2%↑ 매출 0.1%↓ 2015-11-25 12:01:01
여행객 방한과 저비용 항공사 공급확대로 전년대비 2.5%, 창고·운송관련 서비스업은 창고업 호조로 전년대비 5.2% 각각 증가했습니다. 기업체당 종사자수는 2.9명으로 전년(3.0명)에 비해 0.1명 줄었으며, 기업체당 매출액은 3억8천만원으로 전년 대비(3.9억원) 1천만원 감소했습니다. 1인1기업 형태인 개인택시와 용달...
알프스 품은 겨울스포츠 천국…인스브루크서 설원의 낭만을 2015-11-23 07:01:51
지금은 개별여행객, 가족여행객을 중심으로 영업하고 있다고 말했다. 할머니는 인스브루크에 머무르는 동안 마운틴 하이킹이나 스키를 꼭 해보라고 권했다.세상의 모든 스키를 다 즐겨라인스브루크와 인근 25개 마을에서 6~10월에 숙박하는 여행자라면 누구나 인스부르크관광청에서 운영하는 마운틴 하이킹에 무료로 참여할...
['관광한국'의 민낯] 요우커 "서울보다 도쿄"…관광 한일전은 대역전패 2015-11-20 18:19:13
개별자유여행객(fit)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저가·저질 여행상품 근절, 친절도 제고, 중저가 호텔 확충 등의 다양한 질적 개선이 필요하다는 얘기다.김상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중국인에게 한국은 싸고 가까운 여행지 정도에 그치고 있지만 일본은 한국보다 높은 가치와 의미를 가질...
빼앗긴 면세점에도 봄은 오는가? 2015-11-16 11:06:00
면세점 등은 유치가 힘든 fit(개별자유여행객)보단 초반 공세를 몰아가기 위해 방한 단체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힘쓸 것으로 보인다. 단체관광객을 유치해 매출 성과를 올리기 위해선 상당한 송객수수료를 지불, 면세점 업체 간 과열 경쟁으로 점차 인상폭이 늘어나 전체 면세시장이 진통을 앓을 수 있다는 전망이다. 또한...
[일문일답]롯데면세점 "35년간 일군 세계 3위…특허 재승인 받아야" 2015-10-12 12:28:16
세계 2위 달성 시점은 언제인지?"단체여행객들은 여행 패키지 제품 가격이 싸야 선호한다. 한국 인바운드 영업사가 해외 에이전트에게 가서 가격경쟁력이 있는 상품을 제시해야 하는데 지불 수수료가 순기능 역할을 했다고 본다. 이를 통해 (면세점은) 한국에 관광객이 많이 오게 하는 역할을 했다고 본다. 송객수수료...
한국관광공사, 대대적 조직개편…미래 성장엔진 '시동' 2015-10-12 07:01:37
마케팅을 위해 지역광역본부제도 도입해 경상권본부를 시범 설치하기로 했다.특히 기존 중국팀을 중국마케팅센터로 확대해 중국 시장 마케팅전략을 강화하고 중국인 관광객의 지방 분산, 개별 여행객을 위한 맞춤형 상품 개발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김명상 기자 terry@hankyung.com[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중국인 관광객, 한국보단 미국과 일본에서 쇼핑 '대폭발' 2015-10-06 15:58:00
단체객보다 개별자유여행객(fit) 비중이 점차 늘어나고 있어 세분화되는 소비 시장을 잡을 수 있는 마케팅이 필요한 시점으로 분석된다.주림 한경닷컴 면세뉴스 기자 jolin@kdfnews.com[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현장] 면세점, 주 수요층 확보와 브랜드 가치가 답 2015-10-05 17:18:59
답이 아닌, 개별자유여행객도 잡아야 유통 브랜드의 가치에서 찾는 지속가능성장 사진=김선호 기자/ 롯데면세점 소공점을 찾은 관광객들. 방한 중국인 관광객의 뒤를 따라 가봤다. 단체객이 아닌 개별자유여행을 선택한 그들이 찾은 곳은 관광명소 명동. 곧 그들의 손엔 롯데면세점 봉투가 들려져 있다. 로드숍 및 인근...
롯데면세점 '잠실 월드타워점 사수', 강남 문화관광 벨트의 허브 2015-10-02 17:06:59
제품이 겸비된 베이존과 올가닉 제품존 등이 개별여행객의 취향을 반영해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 최근 한류웨딩을 찾는 관광객이 늘어남에 따라 예비부부를 위한 롯데면세점의 예물전용관은 인기를 끌고 있다. 넉넉한 공간 활용으로 쇼핑객의 편의를 도모한 것이 월드타워점의 매력이다. 기존 10,990㎡(3,300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