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후랭키 작가-그린하버, ESG 펀드 조성 협약… ‘Hooranky?Green Harbor ESG Fund’ 출범 2025-06-27 10:28:52
기대된다”고 밝혔다. (사)한국스포츠관광마케팅협회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가 지구와 상생하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지구환경의 치유와 생명 복원의 가치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지구환경 치유와 생명복원의 중요성의 가치를 공유하고 공감하는 뜻깊은 시도가 될...
'공유 욕구' 자극한 브랜드, 소비자 입소문으로 대세 등극 2025-06-26 09:01:01
조사에서 나타난 소비자 트렌드다. 차별화된 마케팅·기술 콘텐츠를 선보여 소비자가 SNS에서 공유할 만한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는 얘기다. KMAC는 이런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이번 조사에서 ‘보이는 목소리’와 ‘보이지 않는 목소리’를 모두 담았다고 설명했다. 보이는 목소리는 지난해 10월...
AI로 부동산 소비자 피해 사각지대 없앤다… 정책 해법 모색 2025-06-19 15:23:47
공동주최하고, 한국부동산분석학회와 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가 공동 주관한 이날 세미나에서는 구체적인 AI 기술 적용 방안과 함께 실효성 있는 제도 개선책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세미나에 앞서 주요 참석자들은 축사를 통해 AI 기술 도입과 제도 개선의 시급성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문진석 의원은 "AI 시스템 구축으로 ...
"인간과 AI의 협업이라는 진화"…윤은갑 대표가 말하는 '관광·쇼핑 마케팅 방향' 2025-06-19 10:00:08
마케팅을 펼치고 온·오프라인 경험을 연결하는 옴니채널 전략을 강화해야 한다. 예를 들어, 지역 특산물 판매 소상공인은 AI 기반 CRM으로 단골 고객에게 맞춤형 할인 정보를 제공하거나, AI 챗봇으로 지역 축제 정보를 제공하는 등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개인화된 스토리텔링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현대차, '밤낚시'로 칸 광고제 최고상 수상...4관왕 영예 2025-06-18 14:51:01
지성원 현대차 브랜드마케팅본부장은 "칸 광고제에서 달성한 성과는 현대차와 이노션의 창의적 시도를 통한 혁신적인 브랜드 인식과 콘텐츠 마케팅 능력이 글로벌 시장에서 얼마든지 통할 수 있음을 보여준 좋은 사례다"라고 말했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도 "현대차 브랜드 마케팅본부와 함께한 밤 낚시 프로젝트를 통해...
현대차, 국제광고제 '칸 라이언즈' 최고상 포함 4관왕 쾌거(종합) 2025-06-18 11:24:12
이노션 대표이사는 "현대자동차 브랜드 마케팅 본부와 함께한 밤낚시 프로젝트를 통해 진정성 있는 콘텐츠가 어떻게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지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했다"면서 "나아가 글로벌 무대에서 공감을 얻고 그랑프리 수상이라는 좋은 결과로도 이어져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현대차의 사회적 책임(CSR) 홍보...
현대차, 손석구 주연 영화 찍더니 일냈다…사상 최초 '쾌거' 2025-06-18 09:42:56
이노션 대표이사는 "현대차 브랜드 마케팅 본부와 함께한 밤낚시 프로젝트를 통해 진정성 있는 콘텐츠가 어떻게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지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했고, 나아가 글로벌 무대에서 공감을 얻고 그랑프리 수상이라는 좋은 결과로도 이어져 매우 기쁘다"라며 "스낵 무비라는 새로운 형식의 영화를 직접 관...
알리 韓 패션 시장 본격 공략…K인플루언서와 ‘셀럽샵’ 베타 론칭 2025-06-16 09:37:38
상승, 초기 판매 성과 극대화, 글로벌 대상 마케팅 지원 등 세 가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국내 소비자뿐 아니라 미국, 일본, 프랑스, 스페인 등 전 세계 주요 국가에도 동시 노출과 판매할 수 있어 인플루언서에게 글로벌 진출 기회도 제공한다 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이번 셀럽샵은 콘텐츠와 커머...
경남신용보증재단, 비대면 교육 및 창업 아카데미 인기 2025-06-13 10:16:55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비대면 과정으로 개설해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효근 경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불확실한 경제 상황 속에서도 꿈을 향해 나아가는 소상공인 여러분의 열정에 깊이 공감하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소상공인 여러분이 경쟁력을 갖추고...
옴니오-임팩트에이아이와 제휴... 마케팅 솔루션 ‘AdOASIS’ 공동 전개 2025-05-29 13:21:08
분석력을 결합한 새로운 마케팅 실행 모델을 만들어간다는 데 뜻을 모았다. 옴니오는 실제 브랜드 내부처럼 움직이며 실질적인 마케팅 실행을 설계하는 ‘인하우스형 실행 파트너’로서의 강점을, 임팩트에이아이는 AI 기반의 데이터 분석과 기술 고도화 역량을 제공한다. 특히, AI 기술이 범람하는 오늘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