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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금융 쥐락펴락...미국 `연준`을 부탁해 [김보미의 뉴스카페] 2021-11-17 17:38:16
출범하기 전부터 뉴욕어음교환소가 민간 차원에서 중앙은행 역할을 대신했거든요. 때문에 연준의 뿌리가 뉴욕이기 때문에 이를 인정해주고 있습니다. <앵커> 미국은 참 역사가 짧은 데도, 전통을 존중하는 문화같은 건 있는 것 같아요. 흔히 FOMC 위원들 성향을 놓고 매파적이다 비둘기파적이다 이런 얘기들을 많이...
코빗, 메타버스 '코빗타운'에서 활동하면 '코인' 준다 2021-11-08 11:25:32
샵(럭키백 교환소)에서 암호화폐로 교환할 수 있다. 코빗은 코빗타운 개발 때부터 협업한 스타트업 핏펀즈와 함께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코빗타운의 접속시간도 단축하고 페이지를 리뉴얼해 편의성을 높였다. 코빗은 추후 코빗타운 모바일앱을 도입하기로 했다. 사용자가 코빗의 대체불가능토큰(NFT) 마켓에서 구매한...
배터리 교환식 전기차 밀어붙이는 중국…11개 시범도시 지정 2021-10-29 15:21:30
지정된 '배터리 교환소'에서 미리 충전된 다른 배터리로 신속하게 바꿔 끼는 방식의 전기차 충전 모델을 국가 정책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다. 중국은 작년 5월 내놓은 국무원 연간 업무보고에서 처음으로 전기차 배터리 교환소 권장 방침을 밝히면서 이를 '신 인프라' 중 하나로 규정했다. 이어 중국 정부는...
현대차 인도네시아공장 첫 생산차종은 크레타…이후 아이오닉5 2021-10-26 13:46:07
밝혔다. 현대차는 전기차 충전소와 배터리 교환소 등 인도네시아의 전기차 인프라 구축 상황에 맞춰 전기차 생산량을 조절한다는 방침이다. 배터리 원료인 니켈 최대 보유국인 인도네시아는 '전기차 산업 허브'로 부상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배터리·전기차 관련 투자 유치와 전기 오토바이·자동차 시범사업, ...
"디지털 전환, 그 다음을 내다봐야" 33살 CEO의 10조원 기업 비결 2021-10-23 04:38:18
자산 교환소인 두나무와도 거래를 하고 있고요, 디자인 악세서리 전용 쇼핑몰인 텐바이텐과도 비지니스를 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아시아와 한국을 비롯해 굉장히 멋진 기업들이 저희와 함께 하고 있죠.] Q. 회사의 기회요인들을 좀 점검해보죠. 앰플리튜드 유저 그룹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편의성이나 기술력이 구글...
은성화학, 공기순환기로 8년 연속 조달수주 1위 달성 2021-09-28 16:19:30
교환소자를 적용했다. 회사 관계자는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외부로 배출하고 실외의 신선한 공기를 실내에 공급하는 기술”이라며 “실외의 공기를 실내에 공급할 때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실내외 온도도 교환해주는 에너지 절약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사계절 운전이 가능한 바이패스 기능으로 혹한기에 결로를 방지하고...
규제 홍수 속 제 갈길 가는 中 전기차·배터리 [강현우의 차이나스톡] 2021-08-07 09:07:32
받게 됩니다. 배터리 교환소 늘리는 NIO 전기차 신세력 선두주자로 꼽히는 웨이라이, NIO는 7월에 7931대로 3위로 내려갔습니다. 그래도 7월까지 누적 판매량은 4만9887대로 작년 전체를 넘어섰습니다. NIO의 차별점이라면 배터리 교환 시스템을 들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살 때 차만 사고 배터리는 임대를 하는데, 전기를...
[디지털 이코노미] 기술 격변기에는 적응속도 높여야 긍정효과 2021-05-31 09:02:20
미국말교환소가 있던 자리에는 벤츠와 포드 소유의 고층 빌딩이 생겨났다. 당시 자동차는 각 가정에서 주택 다음으로 가장 비싼 소유물이었던 탓에 일시불로 구매할 수 없었다. 이로 인해 신용을 제공하는 산업의 성장으로 이어졌다. 자동차 할부는 금세 전국의 소매 할부판매의 절반을 넘어섰다. 뉴욕의 자동차가 금융...
방황하는 중국 전기차 신세력, 투자 시점은? [강현우의 차이나스톡] 2021-05-22 10:00:01
렌탈해서 쓰는 방식입니다.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듯이 교환소에 가서 배터리를 바꾸는 식인데, 교체에 3분 밖에 안 걸려서 충전 시간 부담이 줄어드는 것도 장점으로 꼽힙니다. 샤오펑은 NIO보다 먼저 노르웨이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작년 12월 SUV G3 100대를 노르웨이에 수출했고 지난 2월에도 200대를 더 수출했습니다....
인도네시아 승차공유업체 고젝 "2030년까지 전기차량 전환" 2021-05-02 10:57:46
이어 "배터리 교환소와 전기충전소 인프라가 구축돼야 하고, 전기모터의 성능 문제, 전기차·오토바이의 초기 구매비용이 비싼 점 등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고젝은 쓰레기 제로 목표 달성을 위해 음식 배달 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로 했다. 전문가들은 고젝이 지속가능 보고서를 발표한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