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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온라인 커머스 분야의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는 미디어커머스 전문기업 ‘지에프인터랙티브’ 2025-03-13 18:01:25
주요 작업물인 의류 관련 백데이터 10만 건을 확보했다. 확보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의류 관련 상세 페이지 제작 서비스를 모바일 MVP앱 기반으로 기획 완료했다. AI 모델도 세팅이 완료된 상태다. “당사의 고객사인 KT 알파쇼핑에 적용하여 약 64%의 비용 절감 효과를 확인했고, EBAY JAPAN에 약 7,300 USD 규모의...
KT알파 "이익잉여금 전입…내년부터 배당 가능 구조로" 2025-03-13 14:13:00
13일 데이터 기반 홈쇼핑사인 KT알파가 전날 공시한 주주총회소집 공고에 따르면 오는 27일 주주총회에 자본준비금의 이익잉여금 전입 안건을 상정한다. KT알파는 회사에 적립된 자본준비금 일부인 1천610억원을 감액하고 이익잉여금으로 전입해 배당 가능 이익을 확보해 나가기로 했다. KT알파 관계자는 "과도한...
20년간 쌓인 종이 도면, 3D 변환…"의료·우주부품까지 다 만든다" 2025-03-11 17:46:31
정도로 모아놓은 도면을 데이터화하니, 조금만 응용하면 고객사가 요청하는 웬만한 주문을 다 맞출 수 있다”며 “도면을 잘 볼 줄 모르는 여직원도 고객사와 상담하거나 영업하는 데 아무런 지장이 없다”고 말했다. 거래처를 돌아다니며 수주하던 영업 방식도 채팅, 이메일, 전화 상담 등으로 이뤄지는 온라인 플랫폼...
KT, 홈쇼핑 AI 전환 지원한다…국내 12개사와 상생 협약 체결 2025-03-09 18:17:49
인사이트(GSI)를 활용해 홈쇼핑사의 상품 기획, 편성, 방송 제작 등 사업 전반의 고객 분석과 마케팅 전략 수립 등에 필요한 데이터 분석을 지원하기로 했다. GSI는 실시간 TV 시청 데이터와 유무선 미디어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행동을 분석해 홈쇼핑사의 상품 기획, 편성, 방송 운영 및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KT, IPTV·홈쇼핑 상생 발전 위한 협약 2025-03-09 12:33:58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행동을 분석해 홈쇼핑사의 상품 기획, 편성, 방송 운영 및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다. KT는 또 홈쇼핑 기업의 판매·홍보 영상 제작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제작 효율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GSI에 챗봇 형태의 'AI 어시스턴트'와...
KT, 홈쇼핑과 상생 협약 체결…데이터 분석하고 AI로 제작 효율화 2025-03-09 10:13:44
내용이다. KT는 지니 TV 쇼핑 인사이트(GSI)를 활용해 홈쇼핑사의 상품 기획, 편성, 방송 제작 등 사업 전반의 고객 분석과 마케팅 전략 수립 등에 필요한 데이터 분석에 나선다. 홈쇼핑사의 판매 및 홍보 영상 제작에 KT의 AI 기술을 적용해 제작 효율화도 지원한다. 업무 협약에 앞서 KT는 GSI 고도화 계획과 생성형 AI...
KT알파 쇼핑, 카카오톡 챗봇서비스 개시…"24시간 주문·상담" 2025-03-06 09:35:22
데이터 기반 홈쇼핑 업체 KT알파 쇼핑은 상품 주문부터 실시간 상담까지 가능한 카카오[035720]톡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방송 중인 상품을 카카오톡으로 주문하는 것은 물론 주문 취소, 반품, 교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시간 채팅 상담 기능인 '상담톡'으로 일대일 상담도 가능하다. K알파...
하나카드, 원더카드 누적 발급 100만장 돌파 2025-03-05 11:18:46
데이터를 빅데이터로 분석해 미리 구성한 11개의 혜택 조합을 선보이고 있다. 고객은 이 중 원하는 혜택을 선택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매월 '하나페이' 앱에서 원하는 혜택을 자유롭게 선택해 조합을 변경할 수 있고 '원더마켓'을 통해 ▲가장 많이 선택된 혜택 조합 ▲하나카드 직원이 추천하는...
오영주 장관 "미국 관세정책 대응 50개 품목 정해 맞춤형 지원" 2025-02-26 17:37:39
곳에 가도록(대책이 적용되도록) 현실적인 데이터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오 장관은 "철강과 알루미늄은 (관세 부과가) 현실화가 됐으니 이 부분을 먼저 고민하고 있다. 간접수출이 많은 부분은 자동차, 이차전지, 반도체 등일 것으로 보인다"며 "기존 예산으로 되지 않는다면 추가로 어느 정도 피해 규모가 있는지 보고...
高마진 뷰티·건기식 내세워 턴어라운드 성공한 홈쇼핑 2025-02-21 17:49:06
롯데홈쇼핑 등 주요 홈쇼핑 업체 4곳의 지난해 영업이익 합산액은 3019억원으로 전년 대비 26.1% 급증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4조5210억원으로 0.8% 늘었다. 새벽 시간 송출 금지 조치로 2023년 수익성이 크게 악화한 롯데홈쇼핑을 제외하더라도 나머지 3개사 영업이익(2521억원) 합산액이 전년 대비 9.01%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