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동명대 디지털애니메이션학과 16~18일 졸업작품전 2017-10-16 16:33:27
동명대(총장 정홍섭) 디지털애니메이션학과는 16일부터 18일까지 동명 갤러리에서 제11회졸업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애니메이션학과 학생들이 대학생활 동안 갈고 닦은 전공지식과 능력을 졸업 작품 영상에 담아내어 상영, 전시, 홍보를 통해 애니메이션 전문가로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2018 대입 수시를 잡아라] 학생부교과전형, 전공 적합성 등으로 평가 2017-08-22 21:04:12
중국학과, 디지털애니메이션학과, 빅데이터공학과, 사물인터넷학과, 스마트자동차학과, 에너지시스템학과, 공연영상학과, 회계학과, 의용메카트로닉스공학과)를 신설하고 4개 학과(건축학과, 의료생명공학과, 의료it공학과 의약공학과)를 증원했다.이 처장은 “이 학과들의 학생에게는 특성화된 교육프로그램과 다양한...
디지털시대, 예술의 역할을 묻다 2017-08-02 18:45:16
3d(3차원) 애니메이션, 무빙 사운드 등을 활용해 시각 예술의 무한한 증식과 새로운 감각의 세계를 구현한 근작 세 점을 내놓았다.무중력 공간에 정육면체들을 등장시켜 시각적 한계를 넘어 공간과 시간의 차이, 시각뿐만 아니라 청각도 자극하는 작품들이다. 난이도와 내용 모두 낯설지만 디지털시대 예술의 역할과 방향을...
최신식 기자재와 교육시설 Good, 접근성 Bad '한국디지털미디어고' 학생 평가 7점 (10점 만점) 2017-03-14 10:19:00
3D애니메이션을 제작해 볼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이곳에 구비돼 있는 모션캡쳐는 전국 고등학교 중에서 이 학교가 유일하다. 모션캡처는 사람의 움직임을 기록해 그 정보를 3D 컴퓨터 애니메이션으로 나타내 디지털 캐릭터의 정교한 움직임을 만드는 데 사용한다. 사람의 몸에 마커를 부착하고 카메라 앞에서 연기하면 그...
[2017학년도 대입전형] 세종대, 지능기전공학부 신설…4차 산업혁명 인재 육성 2016-09-02 17:10:54
양성을 위해 예체능대학 산업디자인학과와 만화애니메이션학과를 2017학년도부터 디자인이노베이션 전공과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으로 개편한다. 두 전공은 소트트웨어융합대학의 창의소프트학부에 속해 기 ?전공 교육과 더불어 강화된 소프트웨어 교육, 지능기전학부와의 공통 이수과목 개발 등 공학 역량을 강화한 교육과...
세종대 창의소프트학부 신설…디자인·애니메이션 전공 2016-08-16 09:23:02
아이덴티티·편집·타이포그래피·패키지·디지털미디어 디자인 분야를, 공업디자인은 운송기기·ui(user interface)·ux(user experience) 제품 디자인을 가르친다.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은 웹툰을 비롯한 만화와 애니메이션, 가상현실(vr)·증강현실(ar)·홀로그램 등...
구미대 - 디지털컨텐츠과 교수미전 ‘성황’ 2016-05-15 10:48:30
구미대학교 디지털컨텐츠과(학과장 김준영) 교수들이 개교 24주년을 기념해 교수작품전을 구미시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실에서 13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되고 있다. 올해로 6회를 맞은 이 전시회는 이 학과 교수 8명의 독창적이고 실험적인 작품들이 전시돼 시민과 학생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성황을 이루고 있다. 전시회에는...
개교 68주년 ‘경기대학교’ 1,440명 선발하는 2016학년도 정시모집 시작 2015-12-23 18:09:09
선발한다. 예능계열의 서양화ㆍ미술경영학과와, 애니메이션영상학과, 시각정보디자인학과, 산업디자인학과, 장신구ㆍ금속디자인학과도 가군에 포함된다. 정시 가군은 일반학생전형(1,068명 선발)과 농어촌학생전형(88명 선발), 그리고 특성화고졸업자전형(29명 선발), 기회균형선발전형(43명 선발)으로 구분되며, 학생부...
비주얼캠프/김태은/펀퍼니브라더스, 융복합콘텐츠공모전서 VR 프로젝트 선보여 2015-12-17 17:23:50
소개한 펀퍼니 브라더스는 “같은 학교 같은 학과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한 사람들이 모여 새로운 만화, 더 좋은 만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어떻게 하면 만화를 더 재밌게 볼 수 있을까?, 독자가 어떻게 하면 만화 속으로 더 빠져들고 집중할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하다가 vr과 웹툰의...
660만 달러 수출 상담, K-CT 중국 진출 "청신호" 2015-12-07 10:17:11
길림애니메이션예술대학과에 '웜홀' 솔루션을 적용한 데 이어 내년에는 광저우 미술대학 영상애니메이션학부 커 ?㎎냄〉?해당 솔루션을 적용하기로 협의를 마치는 등 중국 내 디자인/영상 관련 우수 대학과 관계를 지속해나가기로 했다.또한 ㈜자연사연구소(대표 변혁숙)는 상해에 교육합작회사를 설립하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