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태희 프랭클린템플턴 한국법인 대표 "재무제표는 과거를, ESG는 기업의 미래를 본다" 2025-06-03 06:01:29
여부가 아니라 이사회가 실제로 기업의 전략과 리스크를 조정할 수 있는 실질적 권한을 갖추었는지 살펴본다”고 강조했다. 프랭클린템플턴은 한국에서 ESG 통합 전략을 기반으로 위탁 운용을 수행하고 있다는 점도 짚었다. 김 대표는 프랭클린템플턴이 단순히 해외 펀드를 들여오는 수준이 아니라 한국 시장의 특성에 ...
하이트진로 "테라·참이슬,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 2025-05-30 09:56:11
신조어 ‘테슬라’가 소비자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확산될 정도로 두 브랜드의 주목도가 높다는 평가다. 하이트진로는 이러한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테슬라’ 통합 브랜드 전략을 적극 전개, 국내 주류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올해 하반기에도 소비자들이 이전에...
한국바스프, 신임 대표이사에 이우석 부사장 2025-05-30 09:55:55
송준 대표이사는 동일자로 바스프 모노머 사업부문 본부가 위치한 벨기에로 자리를 옮긴다. 이우석 대표이사는 2000년 한국바스프에 입사한 이후 바스프 그룹의 다양한 사업 부문을 이끌었다. 중국, 스위스, 홍콩, 싱가포르, 일본 등지에서 아시아태평양 및 글로벌 사업을 담당했다. 또 제지용 프로세스 케미컬, 인쇄용 ...
한국바스프 신임 대표이사에 이우석 부사장 2025-05-30 08:17:14
송준 대표이사는 바스프 모노머 사업부문 본부가 위치한 벨기에로 자리를 옮긴다. 이 신임 대표이사는 2000년 한국바스프에 입사한 이후 바스프 그룹 내에서 다양한 사업 부문을 이끌며 글로벌 경험과 전략적 리더십을 쌓아왔다. 중국과 스위스, 홍콩, 싱가포르, 일본 등지에서 아시아태평양 및 글로벌 사업을 담당했고,...
KB자산운용, 독창적인 ETF로 시장 선점…대체투자 부문 부동의 1위 2025-05-20 15:57:30
있다. KB자산운용은 비대면 개인화 마케팅 중심의 업계 흐름에 맞춰 연초에 디지털마케팅본부를 신설했다. 그룹 계열사인 은행과 증권이 가진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투자자 대상 온라인 마케팅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업계에서는 KB자산운용의 최대 강점으로 KB금융그룹의 브랜드 파워와 풍부한...
키움투자자산운용, 'ETF 명가의 부활' 노린다…'KIWOOM'으로 리브랜딩 2025-05-20 15:43:22
본부 강화키움운용은 국내 ETF 시장 포문을 연 운용사다. 2002년 ‘KOSEF 200’을 삼성자산운용의 상품과 동시에 상장했다. 국내 첫 ETF였다. 기관투자가를 기반으로 한 채권형 ETF도 키움운용만의 강점이었다. 하지만 최근 3년간 대형 운용사들의 공격적인 마케팅에 밀려 시장 지위 강화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런 환경은...
불황 수혜주인데 "가망 없다"…몰락한 CU·GS25, 왜? 2025-05-12 14:48:51
할 겁니다. BGF리테일은 '본부 임차형 점포' 전략으로 최근 고정비 부담이 줄기 시작했죠. 편의점 가맹은 크게 본부 임차형, 점주 임차형으로 나뉘는데요. 본부 임차는 본사가 임차료와 권리금을 부담하는 대신 가맹 수수료율이 높습니다. 점포 면적도 상대적으로 크고요. 이런 형태는 초기 투자 부담이 크지만...
"가전·TV보다 잘나간다"…호실적 잇는 삼성·LG전자 전장사업 2025-05-04 06:05:02
VS사업본부의 비중은 지난해 1분기 약 3.9%에서 올해 1분기 9.9%로 급증했다. 또 올해 1분기 마케팅 비용 투입, 경쟁 심화 등으로 고전했던 MS사업본부의 영업이익(49억원)도 크게 앞질렀다. MS사업본부는 TV·PC 등의 사업을 담당한다. LG전자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사업에서 프리미엄 제품 판매 비중을 확대하며...
신창재 교보생명 의장, 위기 속 질적 성장 이끈 혁신 리더[2025 파워금융인30] 2025-04-28 07:37:05
성장과 내실로 승부하겠다는 새로운 전략은 당시로서는 파격이었다. 잘못된 영업관행을 뜯어고치고 경영의 패러다임을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게 전환시켰다. 마케팅 전략을 중장기 보장성보험 위주로 전환하고 영업채널도 정예화했다. 신 의장의 혁신은 교보생명의 체질을 완전히 바꿔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회사로 ...
KT 깃허브 개발자 워크숍 개최…깃허브와 전략적 협력 2025-04-27 10:00:29
데브(Dev)본부 직원들은 자동화 도구 '깃허브 액션'을 사용해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을 단축한 사례와 시행착오 경험 등을 소개했다. 한편 KT는 지난달 깃허브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기술 개발 및 시장 진출, 공동 마케팅, 설루션 개발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전승록 KT 전략·사업컨설팅부문 GTM본부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