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투캐럿·프리니스, '한일 무역 수출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5-07-08 15:27:20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브랜드 인지도부터 구매까지 이어지는 실질적 성과를 만들어 양사가 발전하는 발판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HY 커피믹스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공동 기획하고, 콘텐츠·유통·미디어를 통합하는 한일 IP 커머스 협업 확장을 준비 중이다....
CJ메조미디어, LG유플러스와 손잡고 FAST 시장 공략 2025-07-08 08:54:46
= CJ메조미디어는 LG유플러스[032640]와 협업해 FAST(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TV)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8일 밝혔다. CJ메조미디어는 지난해 자사 광고플랫폼 '타겟픽'과 LG유플러스의 스마트 메시징 서비스를 결합한 TV 홈쇼핑 및 라이브커머스 특화 광고상품을 출시했다. 이러한 첫 번째 협업에 이어...
하반기 디지털 미디어 키워드 'OTT·AI 광고' 뜬다 2025-07-04 11:27:27
이러한 내용을 골자로 하는 '2025년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마케팅 결산 보고서'를 4일 발행했다. 올해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시장의 주요 이슈로는 네이버 AI 브리핑 출시에 대한 AI 검색 시장의 대응, 카나나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 및 그룹 대화 내 AI 지원 기능, 생성형 AI 대중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독립...
에이블리, 웹툰·웹소설 1만7천종 서비스…학산문화사 입점 2025-07-03 09:04:06
=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앱을 통해 서비스하는 웹툰·웹소설 작품 수가 1만7천종을 넘었다고 3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패션, 뷰티, 라이프 제품을 판매하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이 보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소통 공간을 갖춘 '스타일 포털'이 되겠다며 작년 4월부터 웹툰·웹소설 서비스를 시작했다....
비트코인 보유 기업 ETF, 석달새 26%↑ 2025-07-02 17:50:53
커머스 1위이자 암호화폐 발행사인 메르카도 리브레 등 글로벌 코인 관련주를 다수 편입하고 있다. 코인 관련 기업의 전환사채(CB)에 투자하는 ETF도 대안으로 꼽힌다. CB 특성상 주가가 떨어질 때는 채권처럼 원금을 보장받으면서 주가가 오르면 주식으로 전환해 차익을 노릴 수 있다. 이들 CB의 표면금리가 대부분 0%여서...
10살 된 네이버페이, 오프라인 결제 단말기 '커넥트' 선보인다 2025-06-26 10:44:20
한국 e커머스(전자상거래)의 성장이었습니다. 올해 오프라인 결제 단말기 '커넥트'(CONNECT)를 도입해 온·오프라인 국경을 허문 디지털 금융 허브이자 톱티어 핀테크 플랫폼으로 도약하겠습니다." 박상진 네이버페이 대표이사는 26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서비스 10년을 맞아 열린 '엔페이(Npay)...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총집합..'2025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 in 인천' 개최 2025-06-25 10:40:31
참사랑 토크쇼가 진행된다. 또한 참가기업들이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가 예고되어 있다. ‘PLAY COMPLEX’에서는 다양한 크리에이터 및 미디어 산업 관련 기업들의 부스와 비즈니스라운지가 마련된다. MCN 업체부터 플랫폼, 통신, 프로덕션, 영상제작 툴, 촬영장비, AI, 테크, 홈쇼핑, 여행, 기관, 미디어, 디자인, 커머...
전동환 "빅테크 아닌, 중소사업자 위한 광고 플랫폼 목표" 2025-06-23 16:06:19
평균 일일 이용 시간이 하루의 약 22%, 커머스 매출의 약 27%를 차지할 만큼 여전히 잠재 고객이 많은 채널”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사업 영역을 CTV로도 확장해 고객이 어디에 있든 최적의 광고를 매칭하겠다”며 “디지털 미디어 전반에 최적화된 광고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현재 몰로코는...
"물건을 팔던 유통이 광고를 팔기 시작했다"…리테일 플랫폼 '대해부' 2025-06-19 12:08:38
광고는 유통 안에서 전환을 완결짓는다. 이 변화의 흐름을 '리테일 미디어(Retail Media)'라 부른다. 아마존, 월마트, 타겟 등 글로벌 커머스 기업들은 이미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를 '제2의 비즈니스 엔진'으로 삼고 있다. '이것이 리테일 미디어다'(사진)는 리테일 전문가가 말하는 리테일...
오브맘, 카카오 선물하기 공식 입점…액상분유·아기 유산균 판매 2025-06-17 15:02:54
등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통해 노출되고 있으며, 네이버, 쿠팡 등 온라인 커머스에서 높은 판매고를 기록 중이라고 전했다. 이번에 카카오 선물하기에 입점한 액상분유는 오브맘의 시그니처 제품으로, 세계적인 유제품 제조 기술과 엄격한 품질 관리를 바탕으로 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함께 입점된 아기 유산균은 민감한...